원수를 초월해서 통일될 수 있는 하나의 기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5권 PDF전문보기

원수를 초월해서 통일될 수 있는 하나의 기준

우리의 이념을 중심삼고 가야 할 여러분들은 달려야 할 수레바퀴의 방향을 설정하여 각 분야에서 자기의 사명을 다해야 됩니다. 이러한 사명을 짊어지고 가는 데에는 반드시 교차로가 있는 것입니다. 거기에서 여러분은 생명을 바쳐서라도 사명을 다하겠다는 신념을 가져야 됩니다. 선생님 자신도 마찬가지입니다. 지금도 그래요. 원인이 하늘이면 결과도 하늘이어야 되는데 그것을 지키기 위해서는, 또 그 거리를 단축시키기 위해서는 그에 비례되는 희생의 대가를 치러야 됩니다. 그러지 않고 그것을 돌아서 넘어갈 수는 없는 것입니다.

선생님이 미국을 점령하려면 무엇으로 해야 되느냐? 돈 가지고는 안 됩니다. 어떠한 과학의 힘으로도 안 됩니다. 요전 7월 21일에 아폴로 11호가 달에 착륙했는데, 여러분, TV봤어요? 그 순간에는 30억 세계 인류가 전신경을 모아서 하나되었습니다. 역사상 인류가 그렇게 하나되었을 때는 그때밖에 없었습니다. 어떠한 세계전쟁, 어떠한 원자폭탄을 떨어뜨려 가지고 세계의 3분의 2를 망하게 한다 하더라도 그렇게 통일될 수는 없을 것입니다.

그 순간에는 원수인 공산세계까지도 거기에 전신경을 기울였습니다. 아폴로 11호가 달에 착륙하는 그 순간에는 공산당패들도, 소련의 최고간부들도 자기를 잊어버리고 마음으로 잘되기를 빌었으면 빌었지, 잘못되기를 바라지 않았을 것입니다. 생각해 보세요, 본심의 세계에서는 그렇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이걸 보고 선생님은 원수를 초월해서 통일될 수 있는 하나의 기준이 세워질 수 있다는 것을 느꼈습니다. 우리의 이념을 중심삼고 어느때에 어떻게 영원한 생명의 동기요, 힘의 원천으로 소화시킬 수 있는 세계를 만들 것인가. 우리 다함께 생각해 봅시다. 그것은 가능한 일입니다.

하나의 줄을 당기면 그 줄이 저 산악지대에 가더라도 끌려갈 수 있고, 저 바다로 가더라도 끌려갈 수 있는 주의나 사상, 세계인의 마음이 전부 다 동이면 동, 서면 서, 남이면 남, 북이면 북, 위면 위, 아래면 아래, 이렇게 사방으로 공간과 시간을 초월해 가지고 끌려갈 수 있는 하나의 주의나 사상이 있다면 나오게 되는 날에는 어떤 일이 있겠는가를 생각해 보세요. 그날이 역사상 최고의 좋은 날이 될 것입니다. 선생님은 그러한 날이 올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여러분, 세상 사람들이 하나님이 있다고 합니까, 없다고 합니까? 없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있다고 생각합니까, 없다고 생각합니까? 「있다고 생각합니다」 벼락이 치고 땅이 갈라지는 자리에 들어가면 `어이구 잘 모르겠는데요' 그러려구요? (웃음) 하나님을 봤어요? 정말 있습니까? 실감나게 대답을 해보라구요? 「있습니다」

하나님이 있다면 말이예요. 하나님이 없다고 하는데 하나님이 사실 있어 가지고 땅을 쑥 올려 놓고 하늘을 쭉 내려 놓고, 이렇게 천지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두 번만 하게 되면 세계가 어떻게 되겠습니까? 올라가도 `하나님 맙소사', 내려와도 `하나님 맙소사' 할 것입니다. 그러겠어요, 안 그러겠어요?

또 천변지이가 생겨서, 하나님이 온 우주의 만민이 전부 다 보게끔 세상에 나타나 가지고 잔치를 한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하나님이 잔치를 한단다. 하나님의 색시가 누굴까?' 하며 난리를 피우고 모여들 것입니다. 하나님의 색시가 보고 싶겠어요, 안 보고 싶겠어요? 보지 말라고 해도 사람들이 전부 다 보려고 모여들 것입니다. 아이들까지도 응석을 부리면서 어머니 품에서 기어올라 `나도 나도' 할 것입니다. 그렇게 되어 있습니다. 그 다음에 하나님이 결혼을 해서 아들을 낳았다면, 그래서 그 아들이 오늘 여기에 나타났다면 보고 싶겠어요, 보고 싶지 않겠어요? 여러분은 어때요? 「보고 싶습니다」

결국은 사람 세상의 모든 문제는 사람만으로서는 해결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아폴로 11호 하나를 세계 인류가 신경을 곤두세워 가지고 아슬아슬하게 지켜 보는데 그렇게 아슬아슬한 것 말고 기쁘고 멋지게 웃을수 있는 역사의 한때를 이루어야 됩니다. 그런 때가 어떤 때인가? 내가 말하는 하나님에 대한 모든 문제들이 해결되는 때입니다. 그러면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전세계 인류의 마음이 하나되어 관찰했던 아폴로 11호를 발사하기까지 그 일을 위해 치렀던 희생의 대가보다 더 많은 희생을 치러야 된다는 사실을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