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을 실천하며 사는 사람이 되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26권 PDF전문보기

사랑을 실천하며 사는 사람이 되어야

인간의 생애의 중심 원동력은 어디에 있느냐 하면 하나님의 사랑에 있습니다. 뜻을 중심삼고 나가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사랑권내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음미하면서 하나님의 사랑을 노래하고 하나님의 사랑을 두터이하는 생애노정이 되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의 삶은 사랑에서 시작하여 사랑에서 살고 사랑에서 끝을 봐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 사랑은 자기를 중심삼은 사랑이냐? 그렇지 않습니다. 그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으로부터 시작해 가지고 세계 전체를 사랑할 수 있는 그런 사랑이어야 합니다. 이러한 사랑을 가지고 우리 인간들이 살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뜻을 사랑하기 이전에 하나님의 사랑을 가져야 됩니다. 뜻을 위해 살기 이전에 하나님의 사랑으로 살아야 되겠습니다. 이렇게 살아야 한다는 것을 우리들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런 입장에서 하나님 앞에 충효의 도리를 다해야 되겠습니다. 그런데, 하나님 앞에 효자가 될 수 있는 때는 언제나 있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알아야 돼요. 효도할 수 있는 때가 죽은 뒤에 영계에서 만들어지는 것이 아닙니다. 영원을 중심삼고 볼 때 지극히 짧은 기간, 똑딱하는 순간과 같은 이 일생 동안에 하나님을 사랑했다는 조건을 세워야 되고, 하나님 앞에 효도했다는 조건도 세워야 된다는 것입니다. 또한 우리가 살아 생전에 하나님 앞에 절대 필요한 아들이라는 결정도 지어야 됩니다. 우리가 살아 생전에 그런 것들을 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역사과정을 거쳐오면서 수많은 인류들이 그러한 가치를 지닌 인간을 추구해 나왔지만 `나는 하나님 앞에 충성을 다하고 하나님의 심정을 중심삼고 영원 불변의 참된 효행의 도리를 세운 하나님의 아들이요'라고 할 수 있는 사람이 없었다는 것입니다. 그러한 사람이 오늘 우리 시대에 나타나야 한다는 것입니다. 전무후무한 사람이 되어야 합니다. 우리가 죽어서도 있을 수 없고 우리들의 후손 중에도 있을 수 없는, 그런 사람이 되어야 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