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가정에 하나님을 모시고 하나님과 하나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0권 PDF전문보기

자기 가정에 하나님을 모시고 하나님과 하나되라

이 세계를 심판할 수 있는 절대적 권한을 갖고 있는 것이 무엇이냐? 개체 가지고는 안 됩니다. 참된 가정입니다. 사탄도 무엇을 치고 나오느냐? 가정을 칩니다. 그래서 가정을 이루었다가 하나되지 못하면 파탄되는 것입니다. 부자간에 부부간에 가정 전체에 파탄을 가져온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가정을 이루었다가 파탄된 사람의 상처는 영원히 아물지 못합니다. 아무리 그 사람을 위로해도 소용없는 일입니다.

사랑하는 사람이 죽으면 왜 슬프냐? 사랑하는 사람이 죽으면 그것을 즉각적으로 느끼게 되는데 그것은 이 우주에 가득 차 있는 초인적인 우주의 힘의 작용으로 인해서입니다. 사람은 자기에게 이 힘이 들어오면 들어올수록 하나님과의 종적 관계를 중심삼아 가지고 우주적인 힘을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사랑하는 사람이 죽으면 그 힘이 나에게서 떠나게 됩니다. 그리고 떠난 결과를 즉각적으로 느끼게 되는 것입니다.

이것은 비통한 사실입니다. 내가 완전한 합격품이 되어야 하는데, 그로 말미암아 불합격품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우리 인생은 완성을 추구합니다. 그런데 그와 반대되는 불합격 요소를 갖게 될 때는 거기에 비례하는 요건을 우주의 힘이 몰아내는 것입니다. 그러면 그것이 고통으로 나타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러면 문제는 어디에 있느냐? 가정에 있습니다. 역사를 품고, 시대를 품고, 미래를 품을 수 있는 것이 가정입니다. 그래서 하나님께서 지금까지 6천년을 거쳐오면서 찾아온 최후의 기점은 무엇이냐? 가정입니다. 그 가정은 사랑이 연결된, 사랑으로 전부다 결속된 가정입니다. 존재하는 모든 것은 전부다 여기에 주관을 받는 것입니다. 근원적인 사랑, 절대적인 사랑과의 관계를 떠날 수 없습니다. 이런 가정을 만드는 것이 하나님께서 창조 당시에 아담 해와에게 준 본래의 사명이 아니었던가.

하나님은 남자 아담, 여자 해와로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서로 결합한 새로운 가정을 꿈꾸셨던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께서 남녀를 세우신 제 일차적인 출발의 기원입니다. 그러므로 가정을 찾아 가정권내에서 하나님의 사랑을 중심삼고 이 세상에서 충족을 느낄 수 있는 자리에 들어가서 살아야만 천국도 무사 통과하는 것입니다. 그래야 이 세계도 넘어설 수 있습니다. 여러분은 그러한 입장에서 싸우는 존재가 되어야 합니다. 이런 운동이 새로운 역사시대에 나타나야 할 것이요, 그런 운동을 제시하기 위해서 나온 것이 통일교회라는 것을 확실히 알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자기 가정에 하나님을 모시고 하나님과 하나되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가 주체의 입장에 서 가지고 횡적으로도 완전히 하나되어야 합니다. 이런 일을 축복가정들이 해야 합니다.

자기 자신이 개인 생활에 있어서는 개인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가정생활에 있어서는 가정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나아가 통일가 전체에 영향을 미쳐야 합니다. `한번 하자' 하면 두메 산골 오막살이에서도 함께 해야 되는 것입니다. 중앙에서만 해서는 안 됩니다. 이것이 일시에 미쳐지는 관계권, 그것이 하나의 세계를 대신한다고 생각해야 합니다. 다시 말해서 한 사람과 마찬가지가 되는 것입니다. 아버지가 기뻐하면 가정 전체가 기뻐하는 것이요, 아내가 기뻐하면 가정 전체가 기뻐하는 것이요, 자식이 기뻐해도 가정 전체가 기뻐하는 것입니다. 일시에 우주 전체가 기뻐할 수 있는 자리가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절대적인 하나님과 그 가정이 사랑으로 하나되면 천지의 어떠한 가치라도 초월하는 것입니다. `이 아름답고 거룩한 자리, 높고 귀한 자리를 찬양할지어다! 따를 지어다! 백방으로 받아들일지어다!' 하면 `옳소!' 하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백방으로 받아들이라는 것은 모순된 말이 아닙니다. 이것은 혁명할 수 없습니다. 그것만이 절대적인 것입니다. 우리가 최후로 찾아가서 확정지어야 할 자리가 하나님을 중심삼는 세계애를 집약시킨 가정이라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이것을 이루어 나가야 합니다. 그러므로 형제끼리 사랑해야 하고, 가정끼리 사랑해야 합니다. 김씨 종족이면 김씨 종족이 하나되어야 되고, 또한 종족과 종족이 서로 하나되어 자기 형제를 사랑하듯이 서로 사랑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