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1권 PDF전문보기

기 도

아버님, 맹세를 하지 말라는 말씀이 성경에 나와 있사옵니다. 생사가 결정되지 못한 역사시대를 살아오면서 응당히 아버지를 따르겠다고 맹세해야 함에도 불구하고 당신께 절대 순응하지 못한 역사를 인간이 가지고 있기 때문에, 맹세하지 말라고 하신 사연을 저희들은 알았사옵니다.

생사의 분기점은 긴 시간이 아니라 순간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호흡을 할 때 들이쉰 숨을 내쉬지 못하면 죽는 다는 것을 아옵니다. 들이쉬고 내쉴 수 있는 자체력을 가졌기 때문에 생명이 지속되는 것이니 생명은 결국 숨을 들이쉬고 내쉬는 한 순간에 달려 있는 것을 아옵니다.

우리의 모든 생활이 똑딱하는 한 순간에 결정되는 것처럼 생명 자체도 한 순간에 끊겨지는 것이 아니옵니까? 모든 것이 결정되는 것은 연속적인 과정으로 되는 것이 아니라 순간의 중요한 기점에서 결정되는 것인데 이것을 인간들은 쉽게 망각하고 있사옵니다.

아버지시여, 오늘날 저희들이 저희 자신을 다시 한번 주시하게 될 때, 미래에 부풀어 오를 수 있는 개체의 인격을 주시하는 것보다 흘러가는 현실의 이 시간을 중심삼고 이 시간권내에서 승리하여 우주사적인 내용을 가지고 순간을 빛내겠다고 다짐할 수 있는 자체의 인격이 얼마나 고귀하다는 것을 느끼게 하여 주시옵소서.

한 시간을 승리의 기점으로 하지 못하면 하루를 승리할 수 없는 것이요, 하루를 승리의 기점으로 하지 못하면 일년을 승리할 수 없다는 것을 아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를 패하면 일년 이상을 패하는 치명적인 상처를 가져오게 되어 생명 자체에까지 파탄이 벌어진다는 것을 저희들은 생활을 통해서 잘 알고 있습니다. 그러하오니 저희가 순간의 싸움에서 양보할 것이 아니라 거두어 들일수 있는 흡수력과 주체력을 가진 입장에서 생활하지 않으면 안 될 것을 확정짓고 사는 당신의 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통일교회 무리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님, 오늘을 자랑하지 못하게 되면 내일을 자랑할 수 없는 것이요, 오늘의 귀한 가치를 찬양하지 않고는 내일의 희망을 찬양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온 인류가 순간적인 싸움의 과정에서 패자의 서러운 자리나 낙망의 자리에 설 것이 아니라, 희망찬 내일을 개척하는 용자의 모습으로서 `아버지여, 저를 믿으시옵소서' 할 수 있는 자리에 서서 하늘 땅에 믿을 수 있는 권을 만들어 자아를 순간 순간 거기에 연결시키는 인격자가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오늘 이 시간 저희들은 새로운 각성을 해야 되겠습니다. 천주적인 한때가 저희들을 향하여 다가오는 것을 알아야 되겠고, 뜻이 저희에게 한때를 바라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뜻이 바라는 것이 저희의 한 순간과 연결되어 가지고, 크고 먼 역사시대가 교회와 인연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것을 위하여 저희들 각자가 순간을 중심삼고 스스로를 생활권내에서 하늘화시킬 수 있는 주체적인 입장에 서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다시 한번 확실히 깨닫게 하여 주시옵기를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오늘 전국에 널려 있는 당신의 아들딸들이 자기의 자리를 사수하는 것은 자기의 인격적 기반을 남기기 위한 것입니다. 또한 아버님과 나와의 인연된 기준을 가지고 흑암세계에 뿌리를 막기 위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되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신의 방위권을 만들기 위해서도 생활을 제어시킬 수 있는 자리를 갖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는 당신의 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세계에 널려 있는 통일교인들이 수난의 길을 가고 있는 것은 결코 망하기 위한 것이 아니라, 새로운 총아로서 당신의 아들딸이 되기 위한 것임을 아옵니다. 허물을 벗고 새로이 탄생하기 위해 이 길은 없어서는 안 될 필연적인 운명길인 것을 알고 있사오니, 감사한 마음으로 소화시키어 넘어가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역사를 붙들고 내일의 희망을 이루기 위해서 책임을 지고 나서는 당신의 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옵고 원하옵니다.

이 시간, 당신이 보호하여 주신 것에 대하여 감사드리옵니다. 생활 전체를 하늘화하는 운동에 있어서 이 시간 이후에는 순간 순간을 모심으로 기뻐하는 권내에서 생활하게 하여 주시옵소서. 그런 생활권내의 한 순간을 중심삼고 무한히 정성들이는 당신의 아들딸이 될 때, 천국은 그 생활권내에서 자동적으로 자리잡게 된다는 것을 알고 있사옵니다.

저희가 열만큼의 수난의 길을 순간 순간 승리의 기준으로 닦아 나가는 데에는 아홉만큼의 천지의 내용이 깃들어야 한다는 것을 알아서, 저희 모두가 생활의 승리권을 갖추어 가지고 선한 결실체로서 아버지께 몽땅 바쳐져야 되겠습니다.

저희의 생애가 아버지의 자랑이 되어 아버지께서 잊을 수 없는 아들딸이 되게 될 때는, 천상세계의 왕자 왕녀가 되는 특권을 받을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하여 주시옵고 각자의 생애노정을 소홀히 생각하는 어리석은 아들딸이 되지 말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옵고 원하옵니다.

내일을 위하여 오늘 한 순간에 모든 정력을 다 기울이고, 내일을 점령할 수 있는 핵을 만들기 위해 무한히 노력할 줄 아는 당신의 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면서 모든 말씀 참부모의 이름으로 아뢰었사옵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