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 역사적인 중심자리에 섰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2권 PDF전문보기

인간이 역사적인 중심자리에 섰다면

우리가 보다 나은 내일을 맞기 위해서는 보다 나은 역사적인 실체가 되어야 하고 보다 나은 시대적인 중심이 되어야 할 것입니다. 여기에서 역사적인 실체와 시대적인 중심이 되려면 이 시대에 있어서 한 종족이나 한 민족을 중심삼은 대표뿐만 아니라 역사적이며 시대적인 대표가 되어야 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온 세계를 대표할 수 있는 가치와 능력을 지녀야 됩니다. 이런 존재가 오늘날 우리가 바라는 중심인 것입니다.

이런 기점 위에 서서 보다 나은 내일을 끌어들인다면 그 내일은 끌려들어 오는 것입니다. 아무리 악한 세계, 죽음의 세계, 즉 사망의 세계가 그 앞에 다가온다 하더라도 보다 나은 내일을 끌어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세계적인 가치의 중심, 혹은 역사적이고 시대적이고 섭리적인 중심에 자리를 결정했다면, 그는 과거를 지배할 수 있고 현재를 움직일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런 입장에 서면 앞으로 가는 길에 아무리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그 어려운 환경 너머에 있는 새로운 소망을 끌어당겨 어려운 환경을 제거시킬 수 있다는 것을 우리들은 알아야겠습니다. 그럴 수 있는 인격체가 이 땅에 나타나면 그는 인류역사의 끝날이 멀다 하더라도 그 끝날을 단축시킬 수 있는 주체적인 중심이 될 수 있다는 사실을 우리들은 알아야겠습니다.

그러한 입장에서 내일을 위해 나서게 될 때 과거와 현재는 미래를 보증할 수 있는 미래의 중심이 되는 것입니다. 미래는 과거와 현재의 인연을 통하여 관계되는 것이기 때문에, 과거와 현재를 대신해서 승리할 수 있는 입장에 선다면 거기에서 미래를 조정할 수 있는 것입니다.

역사과정에서 미래의 소망을 품고 개척자의 사명을 하기 위해 왔다 갔던 성인들 앞에는 시련과 핍박의 길, 버림받는 길, 죽음의 길이 가로놓여 있었습니다. 그 가로놓였던 것들을 그들이 제거하고 몰아내기 위하여 대결했지만, 그것은 일시적인 대결밖에 되지 못했습니다. 시대를 초월하여 영원한 승리로는 남아질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러한 것들은 반드시 훗날 한 중심에 의해서 수습될 수밖에 없는 것입니다.

그들이 만일 통일된 하나님의 뜻, 절대적인 하나님의 뜻과 완전히 하나되고 백 퍼센트 체득한 자리에서 그 환경과 싸워 나왔다면, 그들은 생애노정에서 뜻을 이루었을 것입니다. 어떠한 어려움이 있다 하더라도 뜻을 이루었을 것입니다.

그 뜻은 절대적인 아들을 위한 뜻이자 절대적인 딸을 위한 뜻입니다. 절대적인 가치를 중심삼은 아들딸을 위한 뜻이기 때문에 그 뜻을 이룬 아들딸이 이 땅에 있다고 한다면 하나님의 섭리노정 앞에 과거를 대표한 자가 되고, 현시대의 중심존재가 되며, 미래의 출발자가 될 수 있는 확고한 중심으로 결정되는 것입니다. 그런 존재로서 하나님의 사랑과 이상을 몽땅 품을 수 있는 대표적인 존재가 되었다 할진대, 거기서부터 새로운 창조의 역사가 벌어지고 초역사적인 새로운 능력의 역사가 벌어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