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을 중심으로 선악을 가려 가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3권 PDF전문보기

마음을 중심으로 선악을 가려 가라

선악을 가려 나가는 데에 있어서의 그 출발점은 나입니다. 여러분 자신이라는 것입니다. 그런데 어디를 기원으로 해서 출발해야 되느냐? 마음 입니다. 마음을 기원으로 해 가지고 가려 나가야 됩니다. 타락한 세상에 그냥 그대로 있으면 악한 것입니다. 악한 세상에 태어나서 그냥 그대로 사는 사람은 지옥행입니다. 선에 제일 가까운 양심표를 사 가지고 천국으로 가야 됩니다. 구원의 기준을 세워 가지고 가야 됩니다. 개인이 이래야 되고, 가정 ·종족·민족·세계가 이래야 되는 것입니다.

그 기준은 세계의 모든 사람들이 옳다고 할 수 있는 기준이어야 합니다. 공인된 그 기준은 어느 누구도 변경할 수 없다고 할 수 있는 기준이어야 합니다. 그 기준을 중심삼고 세계의 평화가 싹틀 수 있는 것입니다. 거기서부터 선의 개인과 선의 가정, 선의 종족, 선의 민족, 선의 국가, 선의 세계가 출발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국가가 아무리 선하다 하더라도 세계적인 기준과 방향을 못 맞추게 될 때, 그 국가는 깨져 나갑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 문제가 되는 것은 주의와 사상입니다. 우주관과 세계관, 그리고 인생관과 생활관, 새로운 세계의 인격관 등이 문제가 된다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마음이 맞는 사람끼리 모입니다. 물고기로 말하면 송사리는 송사리끼리, 미꾸라지는 미꾸라지끼리, 뱀장어는 뱀장어끼리, 메기는 메기끼리, 그 형상이 비슷하고 생활 환경이 같은 종류들 끼리끼리 모이는 것과 같이 사람들은 마음에 맞는 사람끼리, 그리고 통일교인들도 통일교인들끼리 모입니다. 그런데 자기들을 중심삼은 그것을 전체에 적용하려고 해서는 안 됩니다. 그것은 파탄주의입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알아아 합니다.

그러면 사탄은 어디에서 우리를 노리고 있느냐? 우리가 하나님을 중심삼고 움직이고 있고, 하나님의 보호권내에서 움직이고 있다면 그것은 문제가 안 됩니다.

우리가 선을 중심삼고 발전하기 위해서는 악을 타개해야 합니다. 그러려면 반드시 투쟁을 해야 됩니다. 우리가 투쟁을 하는 데에 있어서 여기에 공격해 들어오는 것이 사탄입니다.

사탄이 어떤 틈을 통해서 공격하느냐? 여러분은 그걸 알아야 됩니다. 사탄은 여러분의 몸을 통해서 공격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여러분의 마음 앞에는 몸이 사탄입니다. 이렇게 되는 거예요. 알겠어요? 마찬가지로 남자 앞에는 여자가 사탄이고 여자 앞에는 남자가 사탄입니다. 그렇게 상대적 입장에 있는 것이 언제나 사탄이 되기가 제일 쉽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래서 성경 말씀에 네 집안 식구가 원수라고 했습니다.

마음을 중심삼고 보게 되면 몸뚱이는 뭐예요? 한집안 식구예요, 아니예요? 한집안 식구라는 것입니다. 몸과 마음은 한집안 식구나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네 집안 식구가 원수라는 말을 놓고 볼 때, 남편에게는 아내가 원수요, 아내에게는 남편이 원수입니다. 개인을 중심삼고 보면 마음 앞에는 몸뚱이가 원수요, 몸뚱이 앞에는 마음이 원수인 것입니다.

이것이 서로 원수가 되지 않기 위해서는 그곳에 하나님이 들어와서 점령해야 됩니다. 하나님의 심정이 들어와서 점령해야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통일교회에서는 하나님의 심정을 말하는 것입니다. 몸을 무엇으로 마음과 하나되게 만드느냐? 무엇으로 하나되게 할 수 있겠어요?

보세요. 몸이 늙어 죽게 되었더라도 마음은 몸에게 나가서 일하고 나라를 위해 희생하라고 합니까. 아니면 몸의 사정을 봐 주면서 집에서 편안히 쉬면서 먹고 살라고 합니까? 집에서 편안히 쉬라고 하는 마음을 가진 사람이 있어요? 마음은 몸이 늙었어도 나가서 일하라고 재촉하는 것입니다. 그거 틀림없습니다. 그러니 이건 서로 친구가 아니라 원수입니다. 세상에 부모를 그렇게 대하는 자식이 있다면 불효자겠어요, 효자겠어요? 늙은 부모를 대해서 자식이 그렇게 했다면 그것은 불효입니다. 또한 임금을 대해서 신하가 그랬다면 간신이 되는 것입니다. 세상에는 이런 것이 상당히 많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여러분의 몸과 마음이 벌어져 있다는 것입니다. 몸뚱이를 중심삼고 보면 마음이 원수입니다. 몸뚱이는 악의 무대요, 마음은 선의 무대입니다. 이 악의 무대 가운데서 선의 무대를 닦으려면 하늘의 도리, 즉 천륜의 도리를 들고 나와야 됩니다. 그렇지요? 개인의 마음의 세계에서 심정을 계발해 가지고 천륜의 인연 앞에 그 범위를 넓혀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다시 말해서 개인적인 생활관에서 가정, 종족, 민족, 국가, 세계적인 생활관으로 넓혀 나가야 된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