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아들딸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5권 PDF전문보기

자기 아들딸보다 하나님을 더 사랑해야

그러면 천국에 가는 사람은 어떤 사람이냐? 하나님보다 자기 아들을 더 사랑하는 사람은 천국에 못 가는 것이요, 자기 아내나 자기 자신을 하나님보다 더 사랑해서는 천국에 못 가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자기를 잃어버린 자리에서 십자가를 앞에 놓고 담판 기도를 했습니다. 모든 것을 다 잃어버려도, 자기를 천번 만번 잃어버려도 하나님의 나라를 잃어버려서는 안 되는 것이요, 하나님을 잃어버려서는 안 되었던 것입니다.

하나님의 나라를 잃어버리지 않으려면 4천년 동안 준비해 온 이스라엘 역사를 끊어 버려서는 안 되겠기 때문에 원수를 위해서 기도하셨던 것입니다. 로마 병정의 총칼 앞에 이스라엘 나라를 그냥 그대로 저주해 버릴 수 없었던 것입니다. 그것을 붙들고 보호해야 할 책임이 있었기 때문에 십자가에서 피를 흘리면서도 이스라엘 민족을 위하여, 혹은 원수를 위하여 기도하지 않을 수 없었다는 것입니다.

로마 병정을 용서하고 그들을 위해 기도하였던 것은 그들과 짝된 유대 교의 해방을 원하는 마음이 있었기 때문이라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예수님은 자시 자신은 죽더라도 하나님의 나라를 잃어서는 안 되었던 것이요, 하나님을 잃어서도 안 되었던 것입니다. 그리하면 예수님은 죽을지라도 그 나라는 망하지 않고 남아질 것이기 때문에 그 나라와 더불어 예수님의 이름은 남아지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더불어 그 사랑은 남아지기 때문에, 그 날을 찾아가는 하나님의 사랑은 남아지기 때문에 그 길을 따르는 기독교는 지금까지 죽음길을 걸어왔지만 거기에서 남아져서 세계적인 기독교권을 형성하였던 것입니다. 이것은 하나님의 나라를 남기기 위함이요, 하나님을 남기기 위한 것임을 확실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그러니 여러분은 자기의 아들딸도 자기를 중심삼고 자기의 아들딸이라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그 아들딸은 하늘나라의 후손입니다.

여러분, 한 나라를 두고 볼 때 주권은 무엇입니까? 나라를 이루려면 주권이 있어야 하고, 국민이 있어야 하고, 국토가 있어야 합니다. 주권은 부모를 뜻하는 것이요, 국민은 자녀를 뜻하는 것이요, 국토는 만물을 뜻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섭리적으로 볼 때 만물은 구약시대에 해당하는 것이요, 자녀는 신약시대에 해당하는 것이요, 부모는 성약시대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이와같은 형태가 가정에도 적용되어야 하고, 국가에도 적용되어야 하고 세계에도 적용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이 지구는 만물에 해당하는 것이요, 만민은 국민에 해당하는 것이요, 주권은 하나님을 중심삼은 주권 국가에 해당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이 땅의 주권 형성에 있어서는 별의별 추태가 있었고 별의별 흉한 일이 많았지만, 하나님의 이름으로 남겨져야 할 주권만은 거룩해야 하는 것입니다. 그러기에 추태의 모든 요건을 청산짓고 새로운 주권을 형성해야 합니다. 그것이 천국이요, 하나님의 소원인 것을 알아야 합니다.

여러분의 가정은 하늘나라의 주권을 대신한 입장임을 알아야 합니다. 부모는 주권을 대신하는 것이요, 자녀는 국민을 대신하는 것이요, 물질은 그 나라의 땅을 대신하는 것이기 때문에, 부모에게 효하는 것이 나라에 충하는 것이요, 부모에게 효하는 것이 성인의 도리를 다하는 길과 통하는 것입니다. 지금 가정이 별의별 추태스러운 것의 기원이 되어 있지만, 하나님께서는 가정이 거룩한 터전이 되기를 바라보고 나오고 계십니다. 그러므로 타락권내에 있는 부패된 가정을 수습하여야 할 사명이 우리에게 있는 것입니다. 이 땅의 가정들이 파탄되고 있지만 그 가정들을 부정할 수 없는 입장에 있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면 그 축복가정은 무엇을 해야 할 것이냐? 그 나라와 그 세계를 상속받고 하나님의 사랑을 상속받아야 합니다. 나라를 상속받을 수 있는 권한과 하나님의 사랑을 상속받을 수 있는 권한을 축복가정은 갖고 있는 것입니다. 금후에 하나님의 나라와 하나님의 사랑을 상속받을 수 있는 특권적 권한을 허락하는 것이 축복입니다. 통일교회는 하나님과 하나님의 나라를 연결시킬 수 있는 하나님의 사랑을 들고 나왔기 때문에, 심정의 세계를 말하는 것이요, 심정의 역사를 말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가정이 문제가 됩니다.

여러분은 여러분의 아들딸을 나라보다도 하나님보다도 더 사랑하면 안 되는 것입니다. 천국은 하나님을 자기 아들딸보다 더 사랑하고, 이세계를 자기 아들딸보다 더 사랑하는 사람들이 사는 곳입니다. 그런 자리에서 천국은 이루어지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