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차 7년노정중에 해야 할 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6권 PDF전문보기

2차 7년노정 중에 해야 할 일

그러면 여러분들의 제2차 7년노정은 무엇을 해야 하는 때냐? 선생님이 제1차 7년노정을 중심삼아 가지고 했던 것처럼 자녀들을 양육하고 가정기반을 닦아야 하는 때입니다. 즉, 가정적으로 하늘 앞에 설 수 있는 기반을 닦아야 하는 때라는 것입니다.

가정은 반드시 종족적인 울타리 권내에 서야만 안식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정의 기반을 닦은 후에 그 가정은 무엇을 해야 되느냐? 가정의 기반을 닦아 가지고 3년노정을 거친 후에 종족적 기반을 닦아야 됩니다. 종족을 구하기 위한 가정적 아벨 생활을 해야 됩니다. 이것을 할수 있는 시점이 이 시대, 즉 1970년대인 것을 여러분은 원리를 통해서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런데 가정으로서 종족인 메시아와 같은 입장 , 즉 종족을 대표해서 중심적인 가정으로 서기 위해서는 복귀노정의 원리원칙을 지키지 않으면 안됩니다. 그러면 그렇게 하기 위해서는 무엇이 해결되어야 하느냐? 가정이 승리하기 위해서는 먼저 부녀(父女)의 협조가 이루어져야 하고, 그 다음에는 가정이 하나되어야 합니다.

1960년대는 부녀(父女), 부자(父子) 입장의 시대였지 축복받은 가정을 중심삼은 탕감시대가 아니었습니다. 그것은 그때까지 선생님이 아직 자리를 잡지 못했기 때문에 여러분의 가정도 자리를 잡을 수 있는 입장에 서지 못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가정은 있되 가정이 아닌 입장에서 나온 것입니다.

그러나 1968년도에 들어서면서부터는 선생님이 자리를 잡은 기준에 들어섰기 때문에 여러분들도 가정을 중심삼고 자리를 잡고 출발은 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러나 그러한 출발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탕감노정을 벗어나야 됩니다. 그래서 3년노정이 있었던 것입니다. 이 3년노정이 1968년, 1969년, 1970년도까지 연결되어 나온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