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중요한 시점에 있는 정성을 다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6권 PDF전문보기

이 중요한 시점에 있는 정성을 다하라

여러분은 예수님이 제자들을 발을 씻겨 준 것과 마찬가지의 마음을 가져야 합니다. 그야말로 넓은 어머니의 마음을 가져야 됩니다. 그러한 어머니의 심정으로 밤낮 그들을 위해서 사랑하고 화동의 중심이 되어서 하나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지 않으면 전도하는 데 많은 지장이 있을 것입니다. 만일 하나만 되는 날에는 선생님이 계획한 목표는 틀림없이 달성될 것입니다. 이스라엘 12지파와 같은 형태로 구성된 이 열 사람을 중심삼고 3개월 내지 4개월 내에 120명은 규합될 것입니다.

완전히 하나만 되십시오. 완전히 하나만 되는 날에는 생소한 땅에 나가서 전도를 하더라도 3개월 내지 4개월 내에 반드시 백 명이 넘을 것입니다. 이것이 뜻으로 본 선생님의 견해입니다. 여기에서 3개월은 3년에 해당하는 기간입니다. 따라서 이 기간은 예수님의 120문도를 복귀할 수 있는 기간과 같은 기간으로 보는 것입니다.

이것은 가능합니다. 열 사람이 한 달에 각각 한 명씩만 전도하면 첫달에 20명이 될 것입니다. 이 20명이 다시 한 명씩 전도한다면 다음달에 40명이 될 것이며, 이 40명이 다시 한 명씩 전도하면 그 다음달에는 80명이 될 것입니다. 이 80명 중에는 가정주부도 있을 것입니다. 이 가정주부들은 가정적인 기반이 있기 때문에 그 가정에 있는 사람까지 전도하면 백 명은 훨씬 넘지 않겠느냐는 것입니다. 이렇게 볼 때 3개월 내지 4개월이면 120명은 되지 않겠느냐고 보는 것입니다. 그래서 약 3개월, 즉 100일을 잡은 것입니다. 이런 식으로 120조가 3개월만 활동하게 되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지방에 있는 우리 교회들은 지금까지 외적으로는 국가가 존경하고 기성교회가 위압을 받을 수 있는 터전을 닦았지만 내적인 면에서는 큰일이 났습니다. 내적인 살림살이가 형편없다는 것입니다. 세계의 운세는 목전에 다가왔는데 우리는 이것을 포섭할 수 있는 내적인 터전이 되어 있지 않다는 것입니다. 이제 우리는 이 기간을 통해서 1972년도까지는 어떻게 해서든지 20만 명의 식구를 확보해야 됩니다. 그러지 않으면 아무것도 안 됩니다.

이렇게 여러분을 중심삼아 가지고 천 명만 일선에서 움직이게 되면 그 다음에는 어떻게 할 것이냐? 모자협조를 해야 되는 것이니 처녀 총각들을 동원할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여러분들이 나가서 몇 개월 동안 전통을 세우고 나면 반드시 처녀 총각들을 동원할 것입니다. 또 그 다음에는 남편들을 동원할 것입니다.

이렇게 하여 처녀 총각들을 규합해서 120조를 만들고 남편들도 규합해서 120조를 만들면 모두 합해서 360조가 될 것입니다. 이렇게 해서 이들이 전도를 하여 한 교회에 120명씩을 확보한다고 해도 천 개 교회면 12만명밖에 안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생각할 때 우리가 얼마나 다급하고 시급한 입장에 있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따라서 여러분은 앞으로 2년 동안 오로지 뜻만을 생각해야 됩니다. 남편이고 자식이고 생각해서는 안 됩니다. 선생님이 아내와 자식 생각을 했으면 어떻게 이북에 갈 수 있으며 어떻게 뜻길을 갈 수 있었겠습니까? 선생님이 가는 길 앞에는 감옥이라는 길밖에는 남아 있지 않았습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가는 길은 그러한 감옥길이 아닙니다. 나라를 위해서 갈 수 있는 길이니 영광된 길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은 이번의 이 중요한 시점을 놓치지말아야 되겠습니다. 만일 여러분들이 이 시점에서 잘 못 가게 되면, 옛날 아담 해와가 실패하여 지금까지 참소받는 것과 마찬가지로 천추만대의 후손들에게 잘못한 조상으로 영원히 참소받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일치단결해 가지고 이 1970년대를 중심삼은 하나님의 경륜 앞에 있는 정성을 다 들여 예수님의 한을 해원해 드리고 하나님의 한을 해원해 드려야 되겠습니다. 그럴 수 있는 여성적 권한, 즉 여권을 하나님 앞에 인정받을 수 있는 절대적 기준을 세우는 선봉자라는 것을 자인해야 되겠습니다.

우리가 이러한 결심을 해 가지고 간다면 자유스러운 남한 땅에서 이제 우리가 가는 길 앞에는 핍박이란 없습니다. 이렇게 일치단결한 우리를 핍박하게 되면 오히려 핍박하는 상대방이 얻어맞게 되는 것입니다. 운세가 도리어 핍박하는 쪽에서 맞도록 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따라서 이제 새로운 입장에서 여러분들도 자신을 가지고 당당한 기수가 되어 삼천리 반도를 우리의 힘으로, 여성의 힘으로 새로운 역사를 창조한다는 결의 아래 동원해 주기를 바라는 바입니다. 확실히 알겠지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