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도는 기성교회 가정을 중심으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8권 PDF전문보기

전도는 기성교회 가정을 중심으로

지금 축복가정의 부인들이 나가서 전도하는 것은 가정적 대표로서 가인 가정을 굴복시키기 위해서입니다. 선생님의 가정이 개인적 승리, 가정적 승리의 기반을 닦아서 종족적 터전 위에 서 있는 거와 마찬가지로 우리 축복가정 부인들이 사탄 세계에 나가서 가인을 굴복시켜 가지고 개인적인 가인과 가정적인 가인을 연결시킴과 동시에 가인적 종족권을 대표할 수 있는 자리에 서야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가정끼리 하나되면 하나된 그 기반으로써 사탄세계의 종족적인 가인의 기준을 넘어설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으려면 어떻게 해야 되느냐? 여러분은 뜻을 중심삼고 통일 교단을 대표한 입장에 서 있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믿지 않는 가정보다도 기성교인들의 가정을 대하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그것이 우리 통일교회가 교단적인 가인 기반까지 굴복시킬 수 있는 기점이 되는 것입니다.

왜 그러냐 하면 여러분이 이미 일선에 나가 있기 때문에 그 일선을 중심 삼고 하나님과 선생님 가정과 하나되어 종족적 기반이 되어 있고, 통일교회가 아벨적인 교단으로서 가정형태의 기반 위에 서 있기 때문에 이 기준을 중심삼고 일선에 나가서 기성교회 가정을 전도하는 입장에 서게 되면 믿지 않는 가정을 대신하는 것이 아니라 믿는 가정을 대신하는 입장이 되므로 가인적인 교회 기반을 형성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누차 말했지만 금번에 축복가정 부인들이 전도 나간 것은 기성교단, 기성 교인을 전도하기 위해서 나간 것임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기에서 기성 교단들이 우리 교회와 자동적으로 하나될 수 있는 입장이 되는 것입니다.

그들이 볼 때, 자기들의 신앙생활을 하는 것과 통일교회에서 뜻을 중심 삼고 신앙생활을 하는 것과는 현격한 차이가 있는 것을 발견하게 될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를 따라가지 않을 수 없다. 통일교회가 가는 것을 본받지 않을 수 없다' 하는 입장에 서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어려운 복귀노정이 되지 않고 순응의 복귀노정이 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래서 이번 기간에는 될 수 있으면 기성교단을 중심삼고 전도하라는 것입니다. 사탄 세계의 가정을 소생급으로 본다면 기성교회 가정은 장성급입니다.

사탄 세계의 가정을 사탄편 천사장 가정형으로 본다면 기성교회의 가정은 하늘편에 복귀될 수 있는 천사장의 가정형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지금 우리는 기성교단을 위주로 해서 우리의 방향을 세워 나가야 할 시점에 놓여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이렇게 우리 통일교회의 축복가정이 내적으로 하나되어 가지고 기성교단을 중심삼고 반응을 일으키게 해서 어느 정도의 수를 넘어서게 되면 기성교단과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사회에 물을 들일 수 있는 것입니다. 사회적으로 물이 들게 되면 대한민국이 이 문제에 관심을 안 가질 수 없습니다. 현재가 그러한 단계로 넘어가는 시점인 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오는 10일부터 아카데미 하우스에서 대학가의 권위 있는 학자들을 통해서 사회적인 문제를 제시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이것 역시 통일의 기반을 마련할 수 있는 환경을 촉진시키기 위한 것입니다.

이렇게 하여 기성교회와 통일교회가 원수된 입장에서 싸우는 풍토를 해소시키는 환경만 개척하게 되면 기성교단이 빨리 복귀될 수 있는 권내로 넘어갈 것입니다. 만일 기성교회가 통일교회와 같은 방향으로 갈 수 있게 될 때에는 어떻게 될 것이냐? 기성교회 자체도 통일교회가 걸어온 노정을 걷지 않을 수 없게 될 것입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이렇게 되면 기성교회를 믿는 가정들이 대한민국을 복귀하는 데 선두에 서게 될 것입니다. 그렇게 되는 날에는 한국을 하나님의 뜻 앞에 세우는 것은 문제가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