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심적인 사람일수록 더 큰 것을 위해 산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8권 PDF전문보기

양심적인 사람일수록 더 큰 것을 위해 산다

세상에 양심적인 사람들이 있다 하면, 그 가운데에는 제일 양심적인 사람, 일등 가는 양심적인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그러면 그런 사람은 어떠한 사람일 것이냐? 이게 문제입니다. 양심적인 사람의 등급을 매겨 보면 일등 가는 사람은 어떤 사람일 것이겠느냐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으로 대한민국만을 위해서 희생하고 봉사하겠다는 사람과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를 위해서 희생봉사하겠다는 사람을 비교해 볼 때, 어느 쪽이 더 양심적인 사람입니까? 「세계를 위해서 희생봉사하겠다는 사람입니다」 여기에서 등급이 결정되는 것입니다. 대한민국 사람으로서 대한민국보다도 세계를 위해서 희생하고 봉사하는 사람이 더 양심적인 사람이라면 그런 사람은 애국자는 못 되는 것입니까? 아닙니다. 동시에 다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등급이 결정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합니다.

양심적인 사람일수록 나라만을 위해 사는 것이 아니라 세계를 위해 사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대한민국만을 위해서 생명을 바치는 사람보다는 세계를 위해서 생명을 바치는 사람이 더 양심적인 사람이다'라는 말이 맞아요, 틀려요? 「맞습니다」 이 얘기를 똑똑히 알아들으십시오.

대한민국보다도 세계를 위해 사는 사람이 더 양심적이라는 것입니다. 그러면 세계보다도 더 높은 분이 있다 할 때, `나는 그 분을 위해서 희생한다'라고 한다면 어떻게 되겠습니까? 세계보다 더 높고 귀한 그 분을 위해 세계를 버리고 나를 희생하겠다 하면 어떻게 되느냐는 것입니다. 여러분, 희생을 하는 데는 주인을 위해서 희생하는 것이 좋아요, 아니면 주인이 갖고 있는 물건을 위해서 희생하는 것이 좋아요? 「주인을 위해 희생하는 것입니다」 알긴 아는구만요.

그러면 세계의 주인, 즉 세계를 지으신 절대자가 있다면, 그 절대자를 위해서 희생봉사하는 것과 그가 만든 피조물을 중심삼고 희생봉사하는 것 중 어느 쪽이 더 선한 것입니까? 「절대자를 위해서 하는 것입니다」 그렇습니다. 그러므로 이 세계를 버리더라도 이 세계보다 더 높은 분을 위해 생명을 던져 희생봉사하는 사람이 있으면 그는 양심세계에서도 최고의 권위자가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