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하는 방법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9권 PDF전문보기

흥하는 방법

뜻이 가는 길은 희생하는 길입니다. 우리 통일교회 사람들은 모두다 희생하라는 것입니다. 밤이든 낮이든 잠을 안 자고 뜻길을 가야 합니다. 지금은 내가 잠을 좀 자지만, 예전에는 평균 수면 시간이 하루에 세 시간도 안 되었습니다.

그렇게 알고 여러분이 이제 1971년도에도 지구장을 중심삼고 하나로 단결해야 됩니다. 알겠어요? 「예」 단결해 가지고 뭘 할 것이냐? 관동지방을 위해서 이유없이 봉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봉사하는 데는 눈물과 피땀을 흘릴 것을 각오하고 나서야 되는 것입니다.

내일의 나라를 위해서 애국애족할 수 있는 사상에 물들어서 마을마을 골짝골짝에 찾아 들어가서 봉사하라는 것입니다. 남이 보기에는 구덩이나 파는 초라한 농부이지만, 그 가슴속에는 소망의 나라를 위하여 살 수 있는 충신의 절개가 심어져 있다는 겁니다. 이렇게 있는 힘을 다하였는데도 망하게 된다면 선생님의 목을 자르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고생하게 되면 그곳의 중심인물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렇죠? 그렇게 하면 망하는 것이 아니라 흥하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면 그들을 강제로 굴복시키는 것이 아니라 그들 스스로 굴복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실을 여러분은 알아야 됩니다.

이러한 하나님의 작전은 무엇이냐 하면 맞고 빼앗아오는 작전입니다. 잃어버리고 몇십 배를 다시 찾아오는 작전입니다. 세계를 위해서 사랑하는 아들딸을 죽이고 원수의 국가에서 몇억천만 배의 수확을 거두었다는 사실을 우리들은 알아야 할 것입니다. 잃어버리고 찾아나온 작전이요, 맞고 빼앗아 온 작전입니다.

참은 맞으면 맞을수록 없어지는 것이 아니라 퍼져 나가는 것입니다. 참을 위해 잃어버리면 그것을 완전히 잃어버리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자신이 자꾸 끌려 올라가는 것이 됩니다. 마찬가지로 내가 상대를 위하면 결국 상대는 나를 끌어가려 합니다. 다시 말하면 나의 것이 세계의 것이라면 세계가 나를 끌고가는 것입니다. 그런 세계의 것이 하나님의 것이라면, 하나님이 나를 끌어가는 것입니다. 결국은 하나의 조건을 걸고 전체의 중심과 결탁할 수 있는 단 하나의 승리의 비법이 이것이요, 단결될 수 있는 단 하나의 방법이 이것뿐이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살지 않고 남이 쥐어 주는 총칼로 복귀하려고 한다면 역사의 그 누구도 이 싸움에서 이길 수 없습니다.

남을 위한다는 것은 천국을 건설하기 위한 승리의 터전이요, 승리의 터전을 넓히기 위한 선의 터전이며 선의 원칙적인 것을 여러분들은 확실히 알아 두어야 됩니다. 여러분이 이것을 항상 염두에 두고 이것을 중심으로 산다면 틀림없이 승리할 것입니다. 남을 위하는 것은 흥하는 것이요, 자기만을 위하는 것은 망하는 것입니다.

결론을 내린다면 남을 위한다는 것은 공적인 것이요, 자기만을 위하는 것은 사적이라고 말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공적인 것을 위해 사는 사람은 흥하는 사람입니다. 흥하지 않을래야 흥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사적인 것을 위주로 해서 사는 사람은 망한다는 것입니다. 망하지 않을래야 망하지 않을 수 없게 되어 있는 것입니다. 그런 사람은 악한 사람입니다. 여러분 그렇지요?

무엇을 나눌 때 많이 가지면 그것은 결코 자랑스러운 것이 아닙니다. 거기서 부끄러움을 느끼게 됩니다. 그렇지요? 많이 가자면 자랑스러워야 할 텐데 부끄러움을 느끼게 되는데, 왜 그러냐? 사적이기 때문입니다. 사적일 때는 스스로 움츠려지게 되는 겁니다. 그러나 도둑은 사적인 입장을 절대적으로 세우려고 합니다. 남의 것도 내 것이라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도둑은 무엇을 훔치러 갈 때 당당하게 떠들면서 가지 않습니다. 기어갑니다. 그것은 땅으로 내려가는 모습입니다. 천명에 의해서 직고되는 것입니다.

그러나 양심적인 일을 할 때에는 당당하지요? 그래서 크는 것이며, 흥이 나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모든 것이 편안합니다. 여러분들은 이것을 확실히 알아야 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공적인 노정을 통해야만 천륜과 인륜이 접촉될 수 있는 것이요, 사적인 노정을 통하면 천륜과 인륜이 파탄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