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9권 PDF전문보기

기 도

사랑하는 아버님, 오늘 대관령을 넘어오면서 지금으로부터 10년 전을 생각했습니다. 지나간 역사의 흐름은 때로는 슬프고 때로는 기뻤사옵니다.

남이 알지 못하는 마음 가운데 하늘의 슬픔이 깃들어 있음을 생각하게 될 때마다 아버지를 대하는 저는 늘 부족함을 깨닫게 되옵니다.

아버지, 오늘 저녁에는 강릉에 있는 당신의 자녀들과 같이 당신의 말씀을 나누어 봤습니다. 저희들이 만나게 된 이 인연은 저희들의 능력으로 만난 것이 아니오라, 아버님을 중심삼고 수천만 대의 선조가 다리를 놓고 그 터전을 넓히고 넓힌 공적으로 말미암은 것이옵니다. 오늘 이렇게 만날 수 있는 한 날을 가질 수 있게 해 주신 모든 은사를 저희들이 감사하게 느낄 수 있도록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인간끼리 만나서 헤어지는 자리에서는 비판이 가해지는 것이요, 분열이 되는 것을 볼 수 있으되, 하늘을 중심삼고 만나는 곳에서는 황공함과 감사함과 눈물만이 남아진다는 것을 저희들은 알아야 되겠사옵니다.

이번에 이렇게 모인 당신의 자녀들은 깊은 마음 가운데 하나님을 더더욱 동정하고 우리의 아버지 되시는 하나님을 사랑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하여 주시옵소서. 미칠듯이 당신을 사랑하기 위해 자신의 몸과 마음을 다 바치고 모든 것을 희생하더라도 감사할 수 있는, 하나님이 보고 기뻐할 수 있는 아들이 되고 딸이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기뻐할 뿐만 아니라 하나밖에 없는 당신의 그 사랑을 몽땅 넘겨 주면서 만민 앞에 자랑하고 싶은 아들을 얼마나 그리워하면서 찾으셨습니까? 또한 그런 딸을 당신은 얼마나 그리워했습니까?

이제 저희의 초조한 모습이 당신의 성상을 향하여 일보 일보 전진하고 있사오니, 당신께서 어서 오라고 부르실 때를 기다리는 그러한 모습의 저희들이 되지 않고는 안 되겠사옵나이다. 고난이 오는 것을 피하고, 또 그러한 고난이 올까봐 염려하는 건 아들딸들이 절대 되지 않게 하여주시옵소서.

이 강릉 지역에 통일교회 지구가 설정될 때부터 수난의 역사가 있었다면 거기에는 인간끼리의 잘못이 있었을 것임이 틀림없다는 것을 저희들은 잘 알고 있습니다. 아버님은 배후에서 잘하시었지만 인간이 잘못하게 될 때, 하늘은 매양 슬퍼하고, 매양 서글퍼하고 서러워하지 않을 수 없는 자리에 선다는 것을 저희들은 확실히 깨달아야 하겠습니다. 인간이 서로서로가 협조하고 서로서로가 다짐하여 잘못하는 일로 말미암아 하늘이 찾아 주려 하는 전체의 복을 뒤집어 엎는 일을 절대로 해서는 안 되겠사옵니다. 이러한 사실을 알고 스스로 다짐할 수 있는 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뜻이 가야 할 길, 뜻이 바라는 길이 어떤 길인가를 알았습니다. 저희들은 공적인 생명을 지니고 태어났고, 공적인 사랑을 갖고 살고 있습니다. 그리고 공적인 생각으로 공적인 인생행로를 가고 있사옵니다. 그렇기 때문에 저희들은 하늘을 위하여 땅을 위하여 인류를 위하여 무엇을 남기고 가는 것이 저희들이 가야 하는 사명인가를 확실히 깨달아야 되겠사옵니다. 자기를 위하여 미치고, 자기를 위하여 싸우고 자기를 위하여 희생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절대로 안 되겠사옵니다.

그러한 사람만큼 무가치한 인간이 없다는 것을 확실히 깨닫게 허락하여 주시옵고, 통일의 자녀들의 어린 가슴 가슴 위에 새로운 소망과 공적인 인격과 공적인 나라와 공적인 세계와 공적인 하늘을 사랑할 수 있는 마음이 싹트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당신의 심정과 일체화될 수 있는 자녀가 되게 허락하여 주시옵고, 그리하여 승리의 결과를 자기로 말미암아 가정에 넘겨 줄 수 있고, 그 가정으로 하여금 종족과 민족과 세계 앞에 남겨 줄 수 있게 할 수 있는 저희들이 되도록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거룩한 선의 조상들이 될 수 있게끔 축복하여 주시옵기를, 아버님, 간절히 부탁하고 원하옵니다.

오늘의 만남을 감사드리오며 이제 남은 시간도 아버지께서 맡아 주관하여 주시옵소서. 내일도 바쁜 걸음을 재촉해야 합니다. 미래의 행로에서도 당신의 축복권내, 당신의 후대한 사랑권내에서 보호하여 주시옵고 양육하여 주시옵기를 재삼 부탁드리옵니다.

그러한 내일을 고대하는 자녀들 위에도 친히 같이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옵고, 이번 순회 코스를 통하여 당신이 기뻐할 수 있는 뜻이 식구의 생활권내에 나타날 수 있게끔 복을 빌어 주시옵기를 재삼 바라면서 전체를 참부모님의 성호 받들어 아뢰었사옵니다. 아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