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연의 자세로 돌아가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39권 PDF전문보기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자

남녀지간에 사랑하게 되면 별의별 일이 다 벌어집니다. 그렇지요? 그러나 하나님을 찾아갈 수 있는 길을 알아 가지고 하나님의 사랑을 진짜 맛보면 그 하나님의 사랑은 세상에 어떤 것과도 비할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런 사랑을 맛본 사람이 있다면 어떠한 고난도 그를 점령하지 못하고, 어떠한 슬픔도 그를 점령하지 못할 것입니다. 그런 절대적인 해방의 권이 있을 것이 아니겠습니까? 이것을 찾는 것이 문제가 되는 겁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은 이러한 것을 확실히 알고 하나님을 아버지로 모시고, 하나님의 무엇이 되어야 하느냐 하면 하나님을 닮은 아들딸이 되어야 합니다. 여러분이 돈이나 권력이 있다고 해서 절대 하나님의 아들딸이 될 수 없습니다. 하나님 사랑을 맛본 사람은 하나님의 권위와 하나님의 위신과 하나님의 체면을 중심삼아 가지고 법도대로 살아야 됩니다. 하나님의 아들딸이 시시하게 살 수는 없는 거라구요. 그저 막걸리 몇 사발에 정신이 팔려 다니는, 이런 것은 흉하다는 거예요. 뭐 그렇다고 술 잡수시는 분들 흉보는 것은 아니예요. 이건 잡상인처럼 이리 끌려 다니고 저리 끌려 다니는 것을 보면 기가 막힙니다. 또, 세상의 잡것들한테 끌려 다니는 것을 보면 전부다 좋지 않다는 거라구요. 사람의 생각이 그렇습니다. 사람은 우주의 중심을 상징하는 존재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고귀한 가치와 이상을 오늘날 우리들이 다시 회복해야 되겠습니다. 현재의 종교와 세계는 종말단계에 들어와 있습니다. 또, 인간이 가야 하는 길이 절망적인 상태에 있기 때문에 새로운 돌풍을 일으켜야 할 결정적인 시점에 와 있다는 것입니다. 이미 사망의 환경이 되어버린 이 환경을 어떻게 선한 환경으로 복귀하느냐 하는 문제가 상당히 입체적으로 논의되어야 하는 것입니다.

다시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자는 것입니다. 그러면 어떻게 돌아가야 하느냐? 본연의 자세란 무엇이냐? 그 누구도 그것을 확실히 모릅니다. 본연의 자세가 도대체 무엇인지 구체적으로 모르지만 거기에 돌아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본연의 자세로 돌아가자 하는 것은 하나님의 아들딸이 되는 길밖에 없다는 것을 여러분이 확실히 알아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