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4권 PDF전문보기

인내와 극복

[기 도]

사랑하는 아버님! 오늘은 5월을 맞이하여 네번째 맞이하는 안식일이옵니다. 이 아침, 당신의 자비와 사랑이 여기 모인 자녀들 위에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저희들은 언제나 당신 앞에 부족한 자신들인 것을 발견하고 있습니다. 이들은 있는 정성과 있는 힘을 다하여 당신이 염려하시는 부족한 아들딸의 입장을 극복하려 하고 있사오니, 이런 당신의 자녀들 위에 무한하신 사랑과 은총이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이 아침, 아버지 앞에 부복한 저희들을 넓고 깊게 살피시옵소서. 저희들이 당신의 소원하시는 뜻을 전세계에 확장할 수 있도록 저희들의 마음 길이 당신의 무한하신 사랑과 은총의 힘이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여기 부복한 당신의 자녀들이 아버지께서 기뻐하시는 온유겸손한 생축의 제물로 바쳐질 수 있는 자신들이 되었다는 사실을, 이 시간 깨달을 수 있게 하여 주시옵소서.

각자의 사정과 처지는 다를지라도 당신이 원하시는 곳을 향해서 매일같이 싸우고 매일같이 노력하며 전진하는 자신임에 틀림없다는 사실을 발견하고자 하오니, 아버지, 저희들을 지키시어서 그럴 수 있게 하여 주시옵 고, 당신이 소원하시는 곳까지 참고 견디어 나갈 수 있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 아침, 전국에 널려 있는 당신의 자녀들이 이곳을 향하여 마음을 조아리고 있사옵고, 전세계에 널려 있는 당신의 자녀들이 이 한국 땅을 위하여 정성들이고 있사오니, 그들을 긍휼히 보시옵소서. 그들이 자기 자신만을 위해서 싸우기보다도 그들이 처해 있는 나라와, 그들이 살고 있는 세계와, 그들이 바라는 하늘나라를 위해서 온갖 충성과 정성을 다하기를 바라는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아버님이여,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더우기 외국에 나가 선교하고 있는 당신의 자녀들을 긍휼히 보시옵소서. 그들은 당신이 살아 계신 것을 증거하여야 되겠습니다. 당신이 저희들과 같이 계신 것을 인정시켜야 되겠습니다. 그들로 하여금 흩어진 마음을 한 곳으로 모으게 하여 주시옵소서. 수많은 인간들의 마음이 다 다르고 역사적 배경이 다를지라도, 아버지께서 소망하시는 선의 목적과 사랑의 세계를 향하여 가고자 하는 마음은 일치될 것으로 알고 있사오니, 직접 체휼케 하시사 각 개체가 한 곳으로 모일 수 있게, 아버지, 역사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오랜 기간을 섭리해 나오신 아버지여, 인류를 버리는 것이 당신의 뜻이 아닌 것을 아오니, 이들을 고이 품으시사 영광의 한때와 영광의 한 곳을 맞이할 수 있게 하여 주시옵고, 해방된 자유의 천국으로 이 인류를 이끌어 주시옵기를,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오늘 여기에 부복한 자녀들은 하늘땅을 대신하고 과거와 현재와 미래의 3시대와 3세계를 대신한 자리에서 생축의 제물로 아버지 앞에 겸손히 바쳐지는 모습들이 되어야 되겠습니다. 당신이 직시하시는 그 앞에 선 내자신의 진정한 모습과 태도가 어떠한가를 다시 한 번 발견하고, 아버지가 원하시는 소원의 실체가 어떠한 것인가를 스스로 깨달아서, 모든 것을 아버지 앞에 귀결시키고 아버지께서 소원하시는 뜻에 보조를 맞춰 드리는 참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옵기를,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이 5월을 사랑하여 주시옵소서. 아버지. 이달을 중심삼고 당신이 경륜하시는 뜻 앞에 있어서 1971년도가 자랑의 해가 되어야 되겠습니다. 이해가 당신의 수많은 자녀들에게 있어서 원망의 해가 아니라 존귀와 영광과 찬양을 돌려드릴 수 있는 기쁨의 해가 되게 허락하여 주옵기 를, 아버님,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제 아버지의 사랑이 여기에 나타나야 되겠습니다. 당신의 생명의 힘이 저희 자신들에게 모아져서, 그 누구도 제압할 수 없는 내적인 충동을 일으켜 격동하면서 새로운 하늘의 영광된 실체를 불러일으켜 낼 수 있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사람은 자기 자신만으로는 살 수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자신만으로 기뻐하고 자신만으로 만족하는 자리에 설 수 없는 것이 인생이기 때문에, 깊고 높으신 당신의 뜻과 더불어 생명의 인연을 갖춰야만 되겠사옵니다. 그래야만 오늘 이 땅 위에 있어서 당신이 맡기신 싸움터를 지키고 당신이 원하시는 새로운 나라를 창건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사오니, 당신의 생명과 당신의 사랑과 당신의 능력이 저희들 위에 같이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오늘 이 아침, 전국에 널려 있는 당신의 자녀들을 축복하여 주시옵소서.

더우기 가정을 뒤에 두고 외로이 나가 싸우고 있는 어린 딸들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이 정성들이고 활동하는 그 무대를 통해 당신을 대신하여 증거하고 당신의 모든 영광을 드러낼 수 있는 대역자가 되게 하시고, 당신이 고심하시는 내용이 무엇이며 당신이 바라시는 것이 무엇인가를 증거하고도 남을 수 있는 거국적인 딸들이 되게 하시옵소서. 시대적인 사명을 감당하는 데 있어서 당신이 기억하시고 동정하시고 은사를 베푸시는 자리에 서서 뭇사람을 대할 때마다 당신이 살아 계신 것을 증거해야 되겠습니다.

생명을 불러일으키는 당신의 힘이 그들을 통하여 무한히 뻗어 나가 엉클어진 모든 인연을 그들을 중심삼고 푸시옵고, 당신의 사연과 더불어 동고동락할 수 있는 민족적 거동이 이 시대에 나타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그들이 정성을 들이고 그들이 싸우는 일체가 이민족의 내일을 새로이 기약할 수 있는 동기가 되게 하여 주시옵고, 생명을 일깨워 불러일으킬 수 있는 거룩한 계기가 되게 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일본에 있는 당신의 자녀들이 어제를 기해 모든 행사를 마치고 오늘부터 일주일 동안 당신 앞에 무릎을 꿇고 맹세하고 결의를 하고 있사오니, 그 자리에 친히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일본 민족 가운데 통일의 기치 아래 선 젊은이들이 일본 민족을 다시 한번 격동시키고 자극시켜야 할 때가된 줄 아옵니다. 어려운 아시아 정세 하에서 당신의 모든 슬픔을 대신하여 통일의 깃발을 들고 나서는 그 자리에 친히 같이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그 누구로부터도 동정받을 수 없는 외로운 자리에 있는 그들을, 아버지, 지켜 주셔야 되겠습니다. 당신만이 지키시고 당신만이 보호하시고 당신만이 인도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 이번 일주일 기간을 통하여 당신이 친히 그들 각자의 내심에 그 무엇을 주고도 바꿀 수 없는 귀한 생명의 인연을 부여하여 주시옵고, 부활의 은사를 다시 한 번 체득할 수 있는 새로운 계기를 마련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나라가 인정해 주지 않고, 나라가 가야 할 길을 알지 못하는 어려운 시대이옵니다. 당신이 가야 할 길은 좁고 험한 길이요, 그 누구도 가기를 원치 않는 태산준령의 길일지라도, 그들은 생명을 다할 것을 다짐하면서 그 길을 가고 있사오니, 그들이 당신 앞에 호소하는 것이 일본 민족을 규합시키고 아시아의 모든 어려운 정세를 제거시킬 수 있는 것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오늘 이 시대에 나아가야 할 방향과 아시아 민족이 결속할 수 있는 새로운 동기와 원천을 당신께서 부여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일본 역사상에 왔다 간 수많은 선조들이 이번 아시아 승공대회를 계기로 땅 위에 임할 수 있도록 특권적인 혜택을 내리시옵고, 선의 선조를 선의 후손과 연결시키시어 새로운 방향에서 협조할 수 있도록 당신께서 각별한 은사를 베풀어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번 기간을 통하여 일본의 인사들의 마음 마음에 생명이 약동할 수 있는 감동과 감격의 역사가 나타나게 하시옵소서. 이 시대에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고 암해 (暗海)에 새로운 등대의 사명을 하고도 남음이 있는 이 기간이 되어야 되겠사옵니다. 온 세계가 주목해야 할 이 기간을 아버지께서 기억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오며, 이들이 계획하는 전체를 맡아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당신의 아들은 오늘 먼 곳을 향하여 떠나오니 그 길 위에도 친히 같이 하여 주시옵소서. 생명길을 세계 앞에 제시하고 새로운 시대의 역사적인 모든 재료를 제시할 수 있는 이번 순회노정 위에 당신의 각별한 은사가 같이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인류가 가야 할 방향을 제시하고, 수많은 사망권을 헤쳐 나갈 수 있는 해방의 도상을 제시하는 데 있어서 당신의 협조가 없으면 안 될 것을 알고 있사오니, 부디 저희가 머무는 곳곳마다 가는 곳곳마다 당신이 같이하여 주시옵고, 영광의 천국에 가일보 전진할 수 있는 특별한 은사를 부여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모든 전체를 당신이 맡아 주시옵소서. 이제 여기에 있는 마음과 몸은 나 스스로의 마음과 몸이 되어서는 안 되겠습니다. 자비로우신 아버님 앞에, 무한한 사랑이신 아버님 앞에. 생명의 원천이신 아버님 앞에, 능력의 본원으로 계신 아버님 앞에 일체를 맡기고 일체를 의탁하고 일체를 봉헌하는 거룩한 이 날이 아침이 되게 허락하여 주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고 원하옵니다.

하늘과 땅, 온 인류가 하나되어서 당신 앞에 부활의 해방을 받을 수 있는 그날이 어서 속히 오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모든 말씀 참부모의 이름으로 아뢰었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