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길을 찾아가려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4권 PDF전문보기

사랑의 길을 찾아가려면

이 사랑의 길을 찾아가려면 희생봉사를 해야 됩니다. 기분 좋아요? 「예」희생봉사가 없으면 십만큼의 사랑의 인연을 갖고 온 사람은 백, 천, 만의 인연의 길을 갈래야 갈 수 없는 것입니다. 선조가 나쁘다면 십만큼의 사랑도 못 갖고 오는 것입니다.

그런데 십만큼의 사랑의 인연을 갖고 온 사람도 백, 천, 만의 사랑의 인연을 차지할 수 있는 길이 있다면 그런 길을 한번 가 보고 싶지 않으냐는 거야. 가고 싶어요?「예」 통일교회 문 선생은 이것을 알았기 때문에 욕을 먹고 별의별. 수모를 당하고 감옥에 들어가 죽을 고통을 당하면서도 지금까지 참아 나온 것입니다. 또, 그러기에 내가 민족을 위하고 사랑하는데 있어서 누구보다도 희생하려고 합니다.

사랑하는 데에 있어서도 이만큼 사랑을 했으면 됐다 하고 가다가도 나보다 희생과 사랑의 도수가 높은 사람이 있으면 나는 더한 희생과 사랑 즉, 천배 만배 희생하고 사랑해야 한다면 나는 그 길을 가겠다고 합니다. 욕심 많지요? 그러한 내가 되어야만 하나님이 사랑을 퍼부을 수 있는 것이니, 그러한 사랑은 누구로부터? 세상 사람이 보기 싫어하는 문 선생으로부터 사랑을 몽땅 퍼부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오늘날 통일교회는 나면서부터 고생으로 태어났고, 가면서도 고생을 하며 가고, 살면서도 고생을 하며 살고, 일하면서도 고생을 하면서 일합니다. 왜? 하나님의 사랑을 찾기 위해서입니다. 본연의 하나님의 사랑을 위해 참부모의 사랑을 묶어 놓고, 참부부의 사랑을 묶어 놓고, 참형제의 사랑을 묶어 놓고, 참가정의 사랑을 묶어 놓고, 참종족, 참민족, 참국가, 참세계의 사랑을 묶어 놓을 때까지 가자는 것입니다.

그것을 한 줄에 주욱 꿰어서 꼭대기에서 그것을 잡아당기면 쭉 따라오고 아래에서 잡아당겨도 주욱 끌려오고, 끌려가고 끌려올 수 있는 사랑, 고무줄과 같이 늘어났다가 줄어들었다 하는 사랑을 찾자는 것입니다. 늘어나면 늘어날수록, 어려우면 어려울수록 긍휼히 더 사무치고 또한 만나면 만날수록 폭파될 만큼 강한 불이 붙을 것이 아니겠어요? 고무줄을 잡아당기면 잡아당길수록 더욱 팽팽해지는데 그것을 놓으면 거세게 부딪친다는 것입니다. 이처럼 부딪치게 되면 사랑 벼락을 맞을 것입니다. 이렇게 사랑 벼락을 맞고 죽으면 한이 있겠어요, 없겠어요? 이 세상에 태어났다가 생애 최고의 사랑 벼락을 맞고 죽었으면 좋겠다고 할 때, 그게 근사한 대답입니까, 근사하지 않은 대답입니까?「근사한 대답입니다」그래요. 근사하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을 위해서 희생하자, 하나님의 사랑이 그렇게 된 것을 알았으면 인류를 위해서 희생하자는 것입니다. 인류를 몽땅 자기 주머니 안에 집어 넣기 위해서 희생했다고 할 때는 하나님의 사랑이 관계맺어요. 안 맺어요? 몽땅 사랑이 씌워지겠어요, 안 씌워지겠어요? 씌우게 되면 그 사랑 안에 인류가 있어요, 없어요? 몽땅 들어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