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년노정 중에 해야 할 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4권 PDF전문보기

3년노정 중에 해야 할 일

이 7년노정은 누구에게나 남아 있습니다. 영육을 중심삼고 가인 아벨을 탕감복귀하여 이 7년노정을 넘어서야 합니다. 이것은 선생님을 위주하여 그 과정을 거쳐야 되고, 또 여러분을 중심삼아 가지고 그런 과정을 거쳐야 됩니다.

제2차 7년노정은 어떤 때냐? 그것은 여러분이 가야 할 때입니다. 여러분이 나가는 데 있어서 하나님의 아들딸로 책정해 줄 수 있는 이 뜻깊은 1971년을 잊지 말아야 되겠습니다.

하나님의 날이 책정되었기 때문에 여러분이 하나님의 날, 부모의 날, 자녀의 날, 그리고 만물의 날을 중심삼고 일체가 되어 나가게 된다면 여러분 앞에 사탄이 참소할 수 있는 조건이나 시험이 있을 수 없습니다. 그래서 자녀들에게는 부모의 날부터 하나님의 날이 책정된 1968년도부터 제2차 7년노정을 가게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여러분은 타락 권내에 있는 사람들이 아니라 타락하지 않은 권내에 선 자녀의 입장이 되는 것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선생님의 책임은 다 했습니다. 이제부터는 누구의 책임이냐 하면 여러분의 책임입니다. 그러면 3년노정에서는 무엇을 해야 되느냐. 선생님의 가정과 마찬가지로 세 아들과 열두 아들을 세워 지파 편성을 해 놓아야 되는 것입니다. 예수와 그의 제자들이 하나되어 나가게 되면 지파편성이 되는 것과 마찬가지로 우리 통일교회 내에서도 지파편성의 형태를 갖추어 놓아야 합니다. 그리하여 일치단결 하나되어 가지고 나가야 하는데, 그렇게 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그렇게 하나되지 못한 동기가 어디에 있느냐 하면 그것은 가정 때문에 하나되지 못했습니다. 그 동기가 딴 데에 있는 것이 아닙니다. 선생님이 축복해 준 가정 때문에, 축복가정 때문에 하나되지 못했다는 것입니다. 가정을 이루고 난 다음부터는 아들딸이니, 살림살이니, 뭐니 해서 하나되지 못했던 것입니다.

그러면 이 문제에 대해서 누가 탕감을 해야 되느냐? 여러분이 탕감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여러분이 탕감할 수 있는 때에 못 했기 때문에 선생님 가정이 탕감해야 되는 겁니다. 여러분은 그걸 알아야 돼요. 선생님 가정이 여러분이 참소받을 수 있는 권내에 들어가지 않고는 탕감이 안되는 것입니다. 선생님 가정이 탕감하지 않고는 다시 연결지을 수 없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선생님은 어머님을 통해서 정비해 나오고 있는 것입니다.

선생님 가정에 있어서 성혼식을 한 1960년도 이후부터 애기들이 저나라에 가기도 했는데, 거기에는 이중적인 책임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어머님도 선생님을 중심삼고 나오는 데에 있어서 선생님과 하나되어야 하고 절대 복종해야 될 것임에도 불구하고 그렇지 못한 입장에 섰던 때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또, 여러분 가정의 문제라든가 하는 것에 대한 공동적인 책임을 선생님 가정이 지고 있기 때문에 그런 일이 있었습니다. 그럼으로 말미암아 여러분의 가정이 탕감될 수 있었던 것입니다.

그래서 1970년도에 여러분을 전체 동원했던 것입니다. 그때는 아들이건 딸이건, 남자건 여자건 다 동원해야 되었던 것입니다. 그때 다 동원되었더라면 지금쯤 상당한 승리의 판도가 벌어졌을 것입니다. 이것이 안 되었기 때문에 더 연장시켜 가지고 재차 탕감할 수 있는 길을 제시한 것이므로, 여러분 가정이 동원됐다는 사실을 영광으로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 가정이 하늘 앞에 탕감될 수 있게끔 동원되었다는 사실이 영광이 라는 거예요. 그 동원된 것이 무엇에 해당하느냐 하면 1960년대에서 지금까지 어머니가 복귀하지 못한 것을 복귀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이 이해를 잘 해야 합니다.

이런 관점에서, 신옥순이가 겉으로 보기에는 미욱하고 무식하게 생겼지만, 방언 역사 받은 것을 보게 되면 놀랍다는 거예요. 어머니 역사를 연장시키는 입장에 서 가지고 탕감복귀를 한 것입니다. 이런 모든 것을 여러분은 상식적으로 알아 둬야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