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45권 PDF전문보기

솔직한 신앙자

[기 도]

저희들이 아니면 당신의 나라를 찾을 수 없고, 저희들이 아니면 당신이 소원하시던 세계도 찾을 수 없다는 사실을 생각하게 될 때, 과연 당신은 슬픔의 하나님이 아닐 수 없음을 느낄 때가 많사옵니다.

아버지, 여기에 모인 당신의 자녀들을 다시 한 번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저희가 슬픈 입장에 계시는 아버지의 친구가 되고, 수난길을 극복하시는 아버지의 입장에 서서 아버지와 같이 참는 아들딸이 되고, 싸움터에서의 희생을 감수할 수 있는 아들딸이 되겠다는 맹세의 심정을 가지고, 이 시간 아버지 앞에 부복하는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당신을 위하여 맹세하고 나선 사람들은 많았지만, 세월이 흘러감에 따라 당신을 저버리는 사람도 많았던 것을 저희들이 보았고, 잘 알고 있습니다. 부디부디 맹세하기 전에 당신을 저버리지 않는 실체가 되어야겠사옵니다. 당신 앞에 맹세하기는 쉽지만 그 맹세한 대로 실천하기는 심히도 어렵다는 것을 저희들은 생활 환경을 통해 잘 알고 있는 몸들이옵니다.

부족한 저희 자신들을 당신이 부족하다 하게 될 때 당신 앞에 감사할 줄 알고, 자기 일신에 탕감이 벌어지게 될 때 그 탕감이 자기 일신의 탕감뿐만이 아니라 자기로 말미암아 민족과 세계와 온 천주의 탕감으로 연결될 수 있다는 심정적 내연을 가지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어야 되겠습니다.

아버지여, 이 날 이 아침에 저희를 불러 모으셨사오니, 당신의 소원 앞에 일체될 수 있는 저희 자신들이 되어 있는가를 생각하고, 자기 정체를 아버지 앞에 명백하게 드러내게 허락하여 주시옵소서. 그리하여 아버지로 말미암아 감정을 받고 비판을 받고, 당신이 원하시지 않는 자신의 미흡한 점은 제거시키고, 완전무결하게 당신에게 일치될 수 있는 그 마음만이 이 시간 아버지와 인연맺게 허락하시사, 당신이 저희와 더불어 새로운 각오와 결의를 할 수 있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민족과 세계 복귀의 운명을 책임지기 위해 다짐할 수 있는 이 시간이 되게 하여 주시옵고, 이 시간 당신의 영광이 저희 심령의 밑바탕이 될 수 있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부탁드리고 원하옵니다.

악은 악대로 세우고 선은 선대로 분립시켜 세워야 하는 것이 아버지의 뜻인 줄 알고 있사오니, 저희 본성의 기준 앞에 반대되는 일체의 모든 요소를 제거시키시어 당신만이 임재하여 주시옵소서. 선만을 동기로 삼아 저희를 자극시키고, 결과의 인연까지 이끌어 가실 수 있는 아버지의 가호가 함께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 자리에 부복하였사옵니다. 자기 자체에 악의 요건이 남아 있는 채로 부복한 자 앞에는 당신이 같이하실 수 없다는 것을 알게 하여 주시옵소서. 선만이 저희와 같이하여 미래를 향하여 새로이 다짐하고, 소망의 천국을 향하여 건설자의 책임을 다짐할 수 있는, 새로운 사명에 불탈 줄 아는 아들들이 되고 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세계적인 사명이 저희 목전에 다가오고 있지만, 스스로 준비해야 할 저희 자신들이 미급함으로 말미암아 찾아오는 때와 천운 앞에 책임 다하지 못하여 아버지 앞에 염려를 가해 주는 것이 저희 일상 생활이었사옵니다. 아버지, 저희들이 부족하오나 아버지의 모든 일체를 믿을 수 있게 저희들의 마음을 강하게 하여 주시옵고. 저희들의 모든 것을 당신 앞에 맡길 수 있는 저희 자신들이 될 수 있도록 하여 주시옵소서. 그렇게 되지 않고는 당신이 역사하실 수 없다는 것을 저희들이 잘 알고 있습니다.

당신이 멀리 계시는 것 같은 자리에서 저희들이 몸부림치고 슬픔의 고통을 느낄 때에, 당신은 언제나 저희들과 같이 계신다는 것을 오히려 발견할 때가 많은 것을 느낄 줄 아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소서. 당신과 언제나 가까이 있다고 생각하는 자리가 오히려 먼 자리인 줄 아옵니다. 당신이 멀리 있으면서도 당신과 언제나 가까이 있다고 관념적으로 알고 신앙하는 사람들이 되어서는 안 되겠사오니, 당신과 가까이 있으면 가까이 있는 것을, 멀리 있으면 멀리 있는 것을 자신이 확실히 느낄 줄 아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어야 되겠사옵니다.

아버지, 이 시간 저희에게 찾아오시어 당신의 내정적인 심정을 토로하여 주옵소서. 각양 각이한 사람들의 마음에 아버지의 심정을 체휼케 하시어서, 당신의 생명의 인연을 동기삼아 전진적인 생명의 인연을 자신의 생애노정에 남기고 갈 줄 아는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소수의 무리가 이 아침 이 자리에 참석하였사옵니다. 전국에 널려 있는 뭇 자녀들이 이 시간 서울을 향하여 정성들이고 있는 줄 알고 있사오니, 정성들이는 곳곳마다, 아버지여,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그들이 눈물을 흘리면서 당신 앞에 몸부림치는 마음, 당신의 뜻을 염려하는 마음을 가졌거든, 그 자리에 친히 같이하시어서 천배 만배 더 많은 복을 베풀어 주시옵소서.

당신의 뜻을 위하여 책임지고 일선에서 수고하고 있는 당신의 딸들도 기억하여 주시옵소서. 또한 그들과 그 지역을 책임진 아들과 하나되어 민족적 해원성사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없어서는 안 될 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고, 당신이 기뻐하실 수 있는 아들딸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제 통일가의 식구들이 가야 할 운명의 길을 아버지 앞에 맡겼사오니, 아버지여, 맡아 주관해 주시옵소서. 다른 누가 저희들을 주관할 수 없다는 것을 너무나 잘 알고 있사오니, 아버지께서 친히 주관하시어서 일체를 당신의 뜻과 더불어, 당신이 원하시는 소원과 더불어 일치되지 않음이 없는 것으로 남아질 수 있는 당신의 무리들이 되고, 당신의 백성들이 되고, 당신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지의 아들딸이 된다는 것이 쉬운 일이 아닌 것을 알고 있습니다. 지극히 어렵다는 사실을 생각할 때, 아버지 앞에 정성에 정성을 가할 수 있는 저희들의 생활이 되고 충성과 효성을 다짐할 수 있는 나날이 되게끔, 존귀한 가치로 아버지와 함께 의논하고 아버지 앞에 돌려드릴 수 있는 생활을 하지 않고는 참다운 효성의 도리인 아들의 책임과 딸의 책임을 다할 수 없다는 사실을 확실히 깨닫게 하시어, 하루하루의 생활을 성별하여 아버지 앞에 온전히 바치기 위해 노력하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아버님, 저희들이 습관에 젖어 자기가 처한 환경에서 해탈하지 못하는 자리에 설 것이 아니라, 당신의 마음으로 그 환경을 소화시키고 역경을 헤쳐 나가 소화할 수 있는 당신의 자녀들이 되게 하여 주시옵기를, 간절히 바라옵고 원하옵니다.

이 아침, 아버지 친히 같이하여 주시옵소서. 영계에 있는 수많은 영인들과 땅 위에 있는 수많은 종교인들이 하나되게 하시어, 당신이 원하시는 하나의 세계를 창건하는 데 상하가 협조하여 하나의 입체적인 세계를 이룰 수 있게끔, 아버지께서 축복하여 주시옵기를 재삼 부탁드리고 원하옵니다.

이 자리에 찾아오시어 저희들과 같이 지내시옵고 이 날을 복되게 해주시옵고, 이날을 위해 눈물 흘리며 기도하는 무리들이 있으면 당신의 심정을 기울이시어 기억될 수 있는 이 날이 될 수 있게 하여 주시옵기를 재삼 부탁드리고 원하옵니다. 모든 것을 아버지께서 주관하여 주시옵소서.

참부모님의 거룩한 이름 받들어 아뢰었사옵나이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