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구라는 말의 뜻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0권 PDF전문보기

식구라는 말의 뜻

그러면 예수 할아버지 있었어요? 예수의 할아버지라는 말 들어 봤어요? 이 땅 위의 누구보다도 손자로서의 사랑을 받아 봐야 돼요. 그래야 이땅 위에 사랑의 인연이 맺어진다는 것입니다. 예수 할아버지 할머니 있었어요? 삼촌 아저씨 있었어요? 있긴 있었지. 있었지만 그들이 마리아하고 요셉이 자꾸 싸우는 것을 보고 그랬을 것 아니예요? 요셉 저 총각이 악혼한 처녀를 데려다 놨으니까 동네 아이들까지 전부 다 손에 침 발라 가지고 문구멍을 뚫고 다 구경하지 않았겠느냐 말입니다. 그 속닥속닥하고 싸움하는데 그 배안에 있는 애기의 아버지가 누구냐고 했겠어요. 안 했겠어요? 그런 말을 하면서 싸우는 것을 동네 사람들이 다 들었다는 것입니다. 낳기 전에 벌써 소문이 퍼져 나갔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요셉의 부모와 형제들이 예수가 사생아라는 소문을 듣고 요셉을 불러다가 공갈 협박을 하면서 사실을 대라고 할 수 있는 환경이 벌어졌을 것입니다. 그랬겠어요, 안 그랬겠어요? 그때 당시 모세 율법에 의하면 처녀가 애기를 배면 당장에 때려죽이게 되어 있습니다, 그런데도 불구하고 법을 어긴 그런 사람이 자기의 가문에 있다는 것은 하늘의 법도에 어긋나는 수치라면서 별의별 놀음을 다 했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삼촌으로서 예수를 사랑할 수 있는 사람이 있었겠어요? 그런 아주머니가 있었겠어요? 그런 예수의 누이 동생은 있었겠어요? 뭐 직계의 동생은 없어도 사촌 누이동생은 있었을 것이 아니냐? 아버지는 어디 갔고, 동생들은 어디 갔고, 친척들은 어디에 갔느냐! 다 원수라는 거예요. 이놈의 일당패들이…. 그랬을 것 같아요, 안 그랬을 것 같아요?

만일에 예수를 진정으로 사랑하는 사람이 있었으면 말이야, 예수가 집을 나갈 때에 따라가야 되겠어요, 안 따라가야 되겠어요? 따라가야지요. 그런데 친척들이 예수를 잡으러 다녔지요? 전부 다 예수가 바알신이 들렸다고 잡으러 다녔다는 것입니다.

예수가 이 땅 위에 와서 그 누구보다도 사랑을 받아 가지고, 그 사랑이 고마와 거기에 하나님의 사랑을 선물로 돌려줘야 할 예수의 가정적 터전이 이렇게 종결될 줄이야 하나님은 생각지도 않았던 것입니다. 가정이 종결되니 교회, 교회가 종결되니 나라, 나라가 종결되니 세계가 종결 되어 사망세계가 되어 버렸던 것입니다.

그것을 알지 못하고 기독교는 덮어놓고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죽었다'고 하는데, 영계에 가 보라는 거예요. 그런 목사 떼거리들은 영계에 가서 재교육을 받아야 된다는 거예요. 여러분은 영계에 가서 재교육을 받을래요, 재교육을 안 받을래요? 재교육을 받겠어요. 안 받겠어요?「안 받겠습니다」 그러면 예수님을 사랑하는 여러분이 되라는 거예요. 그래, 통일교회의 '식구'라는 말은 거기서 나온 거예요.

예수를 중심삼고 삼촌의 연령이 된 사람은 어린 예수와 같은 연령의 소년이 있으면 옛날에 사랑하지 못했던 예수의 삼촌 입장에서 오늘 이때의 현실에서 그 소년을 예수와 같이 사랑해라, 누님의 연령이 된 사람은 예수와 같은 연령의 동생이 있으면 그 동생을 예수와 같이 사랑해라 이거예요. 또 어린 예수와 같은 소년 연령이 된 사람은 하나님의 사랑을 대신할 수 있는 예수의 입장에서 누나를 사랑하고, 아줌마 아저씨를 사랑해라, 할아버지 할머니의 연령이 된 사람은 자기 손자와 같은 사람이 있으면 예수와 같이 생각하고 사랑해라, 손자와 같은 사람은 예수와 같은 입장에서 예수가 사랑하지 못한 할아버지 할머니를 사랑해라 이거예요. 이래서 예수가 사랑하지 못한 원한을 사랑을 중심삼고 풀지 않고는 천국에 못 간다는 것이 통일교회의 식구관(食口觀)입니다.

예수가 백성을 사랑하지 못했고 예수가 나라를 사랑하지 못했으니, 그 백성이면 백성을, 대한민국이면 대한민국을 예수가 사랑하고 싶었던 나라와 같이 백성과 같이 사랑해라…. 그 나라와 그 백성은 예수를 사랑하지 못했던 것을 한 소년을 중심삼고 사랑할 수 있는 나라가 되고 백성이 되어라…. 그리하여 예수와 하나되어 기뻐할 수 있는 사랑의 교류권이 세계화되면 그 세계가 지상천국인 것입니다, 지상천국. 알겠어요?

이게 식구라는 말이예요, 통일교회의 식구. 식구라는 게 부모 형제를 말하지요? 싸움을 하는 형제가 아니라구요. 천도를 배반하는 형제가 아니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베드로보다 나아야 됩니다. 마리아보다 나아야 됩니다. 요셉보다 나아야 되고, 예수의 형제보다 나아야 됩니다. 예수의 제자들보다 낫지 않고는 천국에 못 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