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세계(통일세계)는 어디서부터 추구해야 할 것인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3권 PDF전문보기

이상세계(통일세계)는 어디서부터 추구해야 할 것인가

지금 세계에 살고 있는 인류는 누구나 마음으로 하나의 세계가 되었으면, 혹은 이상세계가 되었으면 하고 바라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아무리 생각해 봐도 지금 이때에 있어서는 그럴 수 있는 가망성이 없어 보이는 것이, 우리 인류 앞에 슬픔이 아닐 수 없는 것을 여러분들이 잘 알고 있는 것입니다.

만일에 하나님이 계시면 우리 인간들과 마찬가지로 하나님도 그러한 이상세계, 또는 하나의 세계를 바랄 것이 틀림없습니다. 하나님이나 인간이나 바라는 것은 모두가 하나의 세계요. 이상세계라는 것은 틀림없습니다. 능력이 있는 하나님이 계시면 기필코 그러한 세계를 이루어 놓아야 될 것이고, 하나님의 능력을 아는, 또는 하나님을 믿는 사람이 있으면 기필코 이 일만은 성사하지 않으면 안 될 일로 생각할 것입니다.

인간은 그 누구나 평화의 세계를 바라고 하나의 세계를 바라지만, 이 세계 그냥 그대로는 하나를 이룰 수 없다고 다 자인하고 있는 것입니다.민주세계는 민주세계대로, 공산세계는 공산세계대로 자기가 주장하는 입장에서 세계를 하나로 만들었으면 하고 생각하는 것이 현실정인 것입니다. 그러면 민주세계 앞에 공산세계가 합할 수 있느냐, 혹은 공산세계 앞에 민주세계가 합할 수 있느냐? 이런 문제를 두고 볼 때, 이것은 지극히 어려운 문제가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민주세계는 하나의 신을 숭상하는 반면, 공산세계는 신이고 뭣이고 없다고 하면서 물질을 숭상하는 사상이 되어 있습니다. 공산세계가 물질을 숭상하더라도 신이 있다고 한다면 가망성이 있을는지 모르겠는데 신이 없다고 부정하는 것입니다. 만일에 신이 있는데도 불구하고 유물론자들이 신이 없다고 한다면, 있는 신 앞에 원수가 누구냐 하면 신이 없다고 하는 공산주의자, 즉 유물론자가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이 싸움이 언제 끝날 것 같습니까? 이 싸움이 계속되는 한 하나의 세계, 혹은 평화의 이상세계는 올 수 없는 것입니다. 그러면 우리가 세계를 중심삼고 통일을 모색하고 이상세계를 모색하기 전에, 한 국가를 중심삼고 우리 나라는 통일된 나라요, 이상세계를 대신할 수 있는 나라라고 할 수 있는 나라가 있습니까? 그것도 가능하지 않은 것입니다.

통일된 세계가 있기 전에 통일된 나라가 있어야 되고, 통일된 나라가 있기 전에 통일된 종족, 통일된 종족이 있기 전에 통일된 가정, 통일된 가정이 있기 전에 통일된 개인이 있어야 됩니다. 이것이 문제입니다. 그러니 통일은 어디서부터 해야 되느냐? 이 세계는 결과의 세계인 고로 그 결과의 세계에서부터 할 것이 아니라 원인이 되는 개개인을 중심삼고 모색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