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의 책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3권 PDF전문보기

미국의 책임

자, 그러면 이제 미국은 어디로 갈 것이냐? 생각해 보셨어요? 여러분, 케네디 대통령과 유엔 사무총장이었던 함마슐드씨가 왜 그렇게 상상할 수 없는 비참한 사건으로 죽었는지 생각해 봤습니까? 내가 알기로는 케네디 대통령 때부터 외국 원조를 줄이기 시작한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만일에 세계에 문제될 것이 있으면 무엇이겠느냐?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볼 때, 세계를 어느 나라에 맡기겠느냐 하는 것을 여러분은 생각해 보았습니까? 하나님이 계시다면 기가 막힌 사실입니다. 우리들은 이러한 실정을 알기 때문에, 미국에 있어서 새로운 퓨리턴 운동을 일으키려고 하는 것입니다. 미국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미국 국민이 알지 못하는 길을 우리가 가르쳐 주자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핍박을 받든 고통을 받든, 모험을 각오하고 나서야 되겠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내가 미국에 와서 이 단에까지 나서게 된 동기가 거기에 있는 것입니다.

이제 6년이 남았습니다. 1978년도까지 6년 동안에 미국을 방어하지 않으면 안 될 어려운 때가 온 것을 알았기 때문에 내가 온 것입니다. 미국 정부가 하지 못하고, 미국 교회가 하지 못하고, 미국 사람이 하지 못하고 있기 때문에 몰리고 쫓기는 외로운 무리라도 하지 않으면 안 되겠기에 우리가 책임을 지고 나서자는 결의를 하고 이 일을 시작한 것입니다. 내년까지 400명을 동원하고, 3년 이내에 2천명 이상을 동원하고, 각 주에 버스 기동대원을 40명 이상 배치하여 어떻게 하면 미국에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 새로운 시대 감각을 상기시키느냐 하는 문제를 계획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두에서 만난 이러한 젊은 사람들을 볼 때, 미국의 젊은 청년들과는 다르다는 것을 느꼈을 것입니다. 이들은 나라를 위하고, 미국을 이끌어 가지고 세계를 사랑하는 길로 인도하기 위하여 자신의 모든 체면과 위신을 다 버리고 나선 무리인 것입니다.

오른편 강도 국가인 민주세계를 대신해서 오시는 주님을 위해 무슨 명령이든지 순응하겠다는 절박한 신념을 가진 국가, 혹은 세계적인 무리를 하나님이 필요로 한다는 것은 당연한 이치인 것입니다. 그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합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하나의 세계는 인간만으로는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 혼자서도 안 되는 것입니다. 하나님과 인간이 하나 되지 않으면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자기 나라만을 사랑하는 것보다도 종족과 민족과 국가를 초월하고 인종을 초월해서 세계를 사랑할 수 있는 운동을 제시해야 합니다. 거기에서만이 하나의 세계를 이룰 수 있는 가망이라도 가질 수 있다는 것을 여러분은 알아야 되겠습니다.

여러분이 작년에 신문지상을 통해서 소식을 접했는지 모르겠지만, 우리들은 인종을 초월하고, 국가적인 감정을 초월해서 하나의 하늘의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777쌍의 합동결혼식을 했던 것입니다. 우리는 하늘이 찾아 나오는 통일적인 개인과 가정과 국가와 세계가 있어야 된다는 것을 알았기 때문에, 그 원칙에 일치될 수 있는 가정의 기원을 우리만이라도 만들기 위해서 갖은 조소와 핍박을 극복하고 그런 일을 했던 것입니다.

나라와 세계를 초월하여 앞으로 하늘 대신 민주세계를 수호해 가지고 오시는 주님이 자유의 천국과 평화의 천국을 건설하는 데 지장이 없는 터전을 만들고자 나타난 무리가 통일교회와 통일교회를 인도하는 이 사람이며, 그것이 또한 이 사람의 사명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는 통일교회만을 위해서 일하는 사람이 아닙니다. 우리는 망하더라도 세계를 살리자는 것입니다. 한 나라가 망하더라도 세계를 살리자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상적 동기를 갖고 나오지 않고는 현재 분립된 이 세계에 있어서 하나의 이상세계나 통일세계는 꿈꿀 수 없기 때문에 이러한 길을 준비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아시고, 새로운 이상세계, 통일세계가 이루어질 것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이 있거들랑 여러분이 물심양면으로 후원해 주기를 바라서 오늘 저녁 말씀을 드렸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