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교의 역할과 성인의 도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3권 PDF전문보기

종교의 역할과 성인의 도리

하나님은 고장난 사람들을 그냥 둘 수 없기 때문에 인간 역사를 통하여 수리공장을 만들어야 되는 것입니다. 그 공장을 안 만들었다면 하나님은 없는 거라구요. 그 공장을 만들었다면 하나님은 있는 거라구요. 그것이 뭐냐 하면 인류역사 과정에 생겨난 종교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전세계의 문화권을 두고 보면, 종교 사상을 일으켜서 4대 문화권이 시작된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 4대 문화권은 기독교 문화권, 유교 문화권, 불교 문화권, 회회교 문화권입니다. 하나님의 뜻은 한 나라를 구하는 것이 아니라 세계를 구하는 것입니다, 세계.

4대성인을 보면, 여러분이 알다시피 예수, 공자, 석가, 마호메트입니다. 어떤 사람은 철학자 소크라테스를 꼽고 있습니다. 소크라테스는 철인이예요, 철인. 지식의 대표자예요. 지식 가지고는 인간의 생명을 좌우할 수 없는 거예요. 인간의 생명을 좌우하는 것은 하나님밖에 없습니다. 하나님밖에 없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4대성인을 중심삼고 볼 때 그들이 가르쳐 주는 도리와 사상이 무엇이냐 하는 것이 문제입니다.

전부가 하나님을 중심삼은 사상이 골자입니다. 그 목적은 하나님의 뜻이예요. 그것이 민족주의가 아니라 세계성을 띤 세계주의적 내용을 완전히 갖추면 갖출수록 세계적인 종교가 되게 되어 있습니다. 지금까지 많은 정치가, 많은 나라와 민족이 종교를 탄압해 왔지만 종교는 몇 천 년 동안 변천하지 않고 내려왔습니다. 그러나 정치사는 역사와 더불어 변천해 나왔습니다. 이래서 4대 문화권에 세계인류를 규합해 넣었다는 것입니다.

네 패가 되어서는 안 됩니다. 하나의 하나님이 하나의 세계 목적을 이루어야지 네 패가 되어서는 안 된다는 거예요. 하나로 만들어야 됩니다. 하나로 만들 수 있는 내용의 종교가 나와야 된다는 것입니다. 높은 인간은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말할 수 없이 낮은 자리로 떨어졌습니다. 하나님의 종의 종도 못 되는 자리로 떨어졌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