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가 기동대에 참여하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8권 PDF전문보기

모두가 기동대에 참여하라

지금까지로 선생님 말씀은 일단락 짓겠습니다. 여기서 제 1부는 끝마 치고, 이제부터 제 2부를 시작하겠어요. (웃음) 왜 웃어요?왜? (웃음) 좋아서 웃겠지?싫다면 그만 두자구요. 「아니요」 오늘, 말씀을 듣지 않으면 천추에 한이 남아질 텐데. (웃음) 들을래요. 안 들을래요? 「듣겠습니다」 할수없어 들을래요. 진정으로 들을래요? 「진정이요」 진정? 「예」

지금 통일교회에서는 이상한 운동을 하고 있습니다. 한때는 여자들이 나서서 우글우글하니까 동네방네 소문이 나더니, 이제는 떼를 지어 밀려 다니게 됐다 이거예요. (웃음) 어느때는 열 사람 미만의 여자들이 와서 속닥속닥 하더니 이제는 뭐 40명이란 일당이 와 가지고 왕창하고 있다 이말이예요. 이상한 놀음을 하고 있습니다.

여러분, 지금 우리 통일교회는 기동대를 편성하고 있습니다. 기동대를 편성했어요. 이 기동대는 어떤 패들이냐 하면 통일교회의 주력부대입니다. 주력부대예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교회장들이 '기동대는 교회장을 돕기 위해서 있는 것이지' 이렇게 생각한다면 착오입니다. 오히려 교회장은 기동대를 돕기 위해서 있는 것입니다. 기분이 나빠도 할수없습니다. (웃음) 기동대는 어디에 속해 있느냐 하면, 통일교회에 속해 있지 않고, 선생님에게 직속해 있습니다. 교회장은 통일교회에 속해 있는 거라구 요. 이렇게 두 패가 되는 거라구요. (웃음) 왜 웃어요?

그러므로 원래는 기동대에 출전할 수 있는 사람은 우수해야 합니다. 주력부대에는 우수한 요원들이 투입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앞으로는 기동대 출신이 아니고서는 통일교회 교회장도 못 되는 거라구요. 그것을 알아야 합니다. 그러니 기동대는 어차피 한번씩은 다 거쳐야 할 문입니다. 알겠어요?어차피, 뭐라구요? 「거쳐야 합니다」 거쳐야 할 문, 관문입니다.

이요한 목사는?대답해 봐, 이 목사는? (웃음) 목사도 별수없습니다.(웃음) 협회장도 별 수 없습니다. 그러나 사정상 처리해야 할 일이 따로 있기 때문에, 아직까지 그 갈래가 남아 있기 때문에 선생님의 특별지 시로 보류되었을 뿐이지 원래는 출전해야 하는 것이 정상적입니다. 그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래서 남자나 여자를 막론하고 기동대 출신이 아니고서는 천국에 못간다고 하느니라.(웃음) 알았어요? 3년노정 잘하고 이제 앞으로 6개월만 넘으면 가겠다고 꿈이 많았는데, 그것이 왕창 와르르(웃음)무너져 버렸지요? 그러나 그런 꿈은 빨리 무너져야 되는 것입니다. 그 꿈과 더불어 개인 전도활동 시대에서 단체 전도활동 시대로 자신이 이행하는 것이 발전의 원칙이다, 소망인 것이다, 이렇게 되는 거라구요. 그러므로 이제는 개인이 지방에 나가서 싸우던 아주머니들도 전부 다 틀림없이 기동대에 참여해야 됩니다. 그렇잖아요? (웃음) 이 목사와 협회장도 다 하는데, 여자들은? 해야 되겠나, 안해야 되겠나?「해야돼요」그런 거라구요.

기동대가 끝날 때까지 통일교회는 이 운동을 계속해야 되는 것입니다. 기동대 제도가 폐지될 때까지 통일교회 식구들은 전부 다 이 과정을 거쳐야 되는 것입니다. 그리고 이 기동대 체제가 점점 달라지는 것이라구요. 알겠어요? 국가적인 기동대 시대에서 세계적인 기동대 시대로 발전해 나갈 것입니다. 지금의 이 기동대는 국가적인 기동대 시대를 향해 출발하기 위해서 편성한 것으로, 통일교회 문선생이 3년노정에서 돌아와 가지고 비로소 만들어 놓은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