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대원들이 반드시 수행해야 할 3대 목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8권 PDF전문보기

기동대원들이 반드시 수행해야 할 3대 목표

기동대는 어떻게 편성했느냐? 이렇게 편성했다구요. (판서하심) 기동 대의 대원은 6개월 동안에 3대 훈련을 통과해야 됩니다. 그 중 하나는 40명이 생활할 수 있는 인사, 경리에 관계되는 것을 전부 훈련받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경리 생활을 해야지요?그 다음에는 교육문제의 책임에 대한 훈련을 받아야 합니다. 교육문제에 관해서 수료를 받아야 된다구요. 세 번째로는 동원하는 문제를 중심삼아서 전도하는 훈련을 받아야 되는것입니다.

교회의 책임자가 되려면 첫째 경리를, 경제문제를 다룰 줄 알아야 됩니다. 그렇지요? 그 다음에는 교육을 시킬 줄 알아야 되고, 그 다음에는 전도하는 방법을 알아야 되는 것입니다. 이 3대 목표를 수행해야 됩니다. 그것을 기동대를 통해서 훈련시키는 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기동대 제 1반장은 경리 인사의 책임자이고, 제2반장은 교육 책임자, 제 3반장은 밖으로 나가서 활동하는 외교 책임자입니다. 이 3대 훈련을 기동대에 있는 기간 내에 전부 완수시키는 것입니다. 1반, 2반, 3반이 경리, 교육, 활동교섭을 분할해서 활동해야 되는 것입니다. 그런데 1반의 단원이 언제나 1반에만 있는 것이 아니라 2개월마다 교체하는 것입니다.

그래서 뭘 하느냐? 원리를 마스터해야 됩니다. 원리시험을 패스해야 합니다. 1반장은 창조원리, 3반장은 복귀원리, 2반장은 그 둘을 제외한 원리를 중심삼아서 공부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2개월 동안에 네 번 시험쳐서 평균 70점이 안 되면 낙제다 이거요. 낙제라구요. 1반에서 낙제되면 다시 1반에 머무는 것입니다. 2반에서 낙제되면 다시 2반에 머무는 거라구요. 여러분들이 기동대에 들어가면 원래는 6개월 만에 전코스를 다 거쳐야 하는데 낙제되면 기간이 연장된다구요. 8개월, 혹은 10개월, 12개월, 18개월 등등 별의별 사람들이 다 나올 것입니다. 그것이 성적 기준에 들어가는 거라구요. 축복 대상자들이 소개할 때에, 그 남자는 몇 개월 기동대 출신이냐, 그 여자는 몇 개월 기동대 출신이냐 하는 게 문제 된다는 겁니다. 그것이 문제가 된다구요. (웃음) 왜 웃어요? 좋아서 웃겠지요?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통일교회 식구들의 수준을 전반적으로 일원화 시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얼룩덜룩하지 않고 어느 누구든지 나서서 얘기하면 통일교회의 정상적인 이론을 대변하는 데 손색이 없는 전통을 마련해야 됩니다. 알겠어요? 「예」 그러한 전통을 기준으로 해서 훈련받아 나가는 생활 체제가 기동대의 생활이기 때문에 기동대가 중심이요. 원칙적인 기반인 것입니다.

통일교회 식구들은 각자 자기 부서에 있어서, 교회장은 준대장(準隊長)의 입장이요. 교인은 준대원(準隊員)의 입장에 서서 기동대와 같은 훈련 코스를 거쳐야 됩니다. 원래는 그러한 입장에서 그 훈련 코스에 패스한 사람이 되어야만 기동대에 출전하는 것이 원칙인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나 지금은 처음이어서 그런 전통이 없기 때문에 마구 뽑아서 하는 것입니다. 그 대신 시일이 좀 걸릴지 모릅니다.

지금까지는 통일교회 교인들이 전도를 나갔어도 전도할 줄을 몰랐다구요. 전도 가서 밥이나 끓여 먹고 말예요. 국물이나 마시고 미음이나 마시고 세월만 보낸 녀석들이 많았어요. 전도를 하고 원리강의를 할 줄 몰랐다구요. 노방전도를 할 줄 몰랐습니다. 가두에 나서서 사람들의 눈치를 쓱 봐 가지고 이 사람이 믿을지 안 믿을지, 말을 들을지 안 들을지 그것을 분석할 수 있는 두뇌가 없었다구요. 외교, 섭외할 줄 몰랐다구요. 이건 중이 밤중에 가서 밤중 노릇한 것과 마찬가지라구요. 그래 가지고 전도가 될 게 뭐예요.

이러한 풍조를 일소해 버리기 위한 중차대한 사명이 기동대의 사명이라는 것을 알아야겠습니다. 알겠어요?그리고 여기에서는 여자들이 열사람만 있으면 서로가 뒤죽박죽 싸움질이나 하고 마음이 안 맞아서 못살 겠다고 하는 그런 것은 있을 수 없습니다. 그러면 기합을 주는 거라구요. 체면 볼 것 없이 옆으로 후려갈기는 거라구요.

그렇게 공약을 세워 가지고 '선생님의 명령을 우리끼리만 하자!' 한다면, 자기들끼리 좋아서 하는데 누가 말려요?그렇지요? 이렇게 기동대는 자체적으로, 되도록이면 자체 처리 방법으로 해야 되는 것입니다. 말하자면 기동대는 군대의 한 표본과 같다구요. 기동대라는 것은 긴급동원한 병사들입니다. 특수사명을 띠고 나타난 군인이 기동대원인 것입니다. 알겠어요?

그러므로 기동대원은 문제들을 직결적으로 해결하지 않고서는 돌아올수 없는 입장에 선 병사와 마찬가지입니다. 알겠지요? 「예」 그렇게 해야 됩니다. 그리고 기동대의 활동과 같은 움직임의 붐이 후방에 있는 각 교회에서는, 개척교회에서도 연속적으로 반응을 일으켜 나가야 되는 것입니다. 그래서 움직이는 것이 기동대와 교회 중에 누가 낫냐 할 때에 기동대보다도 교회가 움직이는 것이 낫다고 한다면 대한민국은 틀림없이 빨리 복귀 될 것입니다. 알겠어요? 알겠어요. 모르겠어요? 「알겠습니다」

교회장들, 일어서 보라구요. 교회장들만 일어서 보라구요. 내가 교회장들한테 묻겠는데 말이야, 여러분들이 지구장이 없으면 좋겠다고 하던 때가 있었지? 「예」 지구장이 없으니까 실력을 갖춘 교회장들은 괜찮겠지만, 실력이 없는 교회장들은 죽을 지경이라구. 그래, 안 그래?옛날에는 그래도 지구장 회의가 있어서 한 달에 한번씩이라도 소식을 알았는데, 혼자 떨어져 있으니 깜깜 무소식으로 고립되기가 일쑤다. 그런 것을 느껴 봤어, 안 느껴 봤어요?

요즘에는 교회장들 중에 다시 지구장제를 만들어 주면 좋겠다고 하는 패들이 많은 것 같던데, 그런 사람이 있나, 없나? 대답을 해, 있어, 없어?

이거 참, 왜 대답들을 안 해, (웃음) 어떤 거야요? 빨리 대답을 하라구.

빨리 대답해야 결정짓고 넘어가는 거라구. 어떤 거야? 「아무래도 좋습니다」(웃음) 둘 중의 하나를 물어 봤는데 그렇게 대답하면, 물어 볼 필요가 있어? (웃음) 대답해 봐?어떤 거야?이 줄 전부 순차적으로 하나씩 얘기해 봐, 빨리 빨리!「좋습니다」 뭐가 좋아? (웃음) 뭐라고 했어? 그냥 '좋습니다' 하면 어떻게 아나? 「구제도를 부활하는 것이 좋습니다」 구제도를 부활하는 것이 좋다고?옛날에는 임자도 싫다고 했던 패지?또, 그 다음에는? 「두는 것이 좋습니다」 또? 「두는 것이 좋습니다」 이게 옛날에는 바람이 이렇게 불지 않았어? 반대로 이쪽하자구. 왼쪽은 다 사탄이라고 했으니 바른쪽으로 해보자구.(웃음) 여긴 어때? 두는 게 좋아? 응?

여러분들, 정신을 차려야 됩니다. 집안이면 집안에 주인이 있어야 된다구요. 그렇지요? 동네면 동네, 군이면 군, 도면 도에 주인이 있어야 된다구요. 그렇다고 자기가 마음대로 주인이 될 수 있어요? 안 되는 것입니다. 나라면 나라에 주인이 있어야 합니다. 통일교회도 마찬가지라구요. 앞으로 지구장 제도를 부활시키면 좋겠어요?좋겠어요. 나쁘겠어요? 「좋겠습니다」「제도 자체가 문제가 아니라 사람이 문제인 것 같습니다」 사람이나 제도나 마찬가지라구. 제도가 문제될 것은 뭐고, 사람이 문제될 것이 뭐야요? 여러분 자신들이 문제라구. 제도나 사람이 아무리 나쁘더 라도 '이것을 해라' 하면 그것을 절대로 믿고 복종해 가지고 이루어 놓으면, 그 명령한 사람은 나쁘더라도 뜻의 결과는 좋아지는 것이 아니냐 이겁니다. 무슨 제도가 문제고 사람이 문제예요. 사람이 아무려면 어때요?

부활하면 좋겠어요? 「예」 부활 안 하면 좋겠다는 사람은 손들어 봐요. (웃음) 예수 믿고 부활한다는 것이 아니라구요. 지구장 제도를 부활시키면 좋겠다는 사람 손들어 보라는 것입니다. 어디 한 번 손들어 봐요. 내려요. 이제는 부활하게 된다면 방망이로 후려 갈겨서 꼼짝달싹을 못하도록 할 것입니다. 그런 특권을 줄 것입니다. 옛날보다 10배 이상의 강력한 체제를 갖출 것이라구요. 그렇게 해도 좋아요? 「예」 앉아, 앉으라고, (웃음) 여기에 기동대원들, 왔어요? 안 왔지요? 기동대원은 지금 싸우고 있을 터이니….

독일 기동대 기동대장은 말이예요. 히틀러 시대에 훈련대장을 했던 사람이라구. 그래서 국물도 없어요. 국물도, 독일의 히틀러를 보면, 비록 사탄세계였지만 멋지게 했다구요. 자기가 행치 않고서는 절대 명령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그것이 철칙이예요. 하루에 두 끼만 먹어라 하고 명령하고는 그 책임자도 밥을 두 끼만 먹는 것입니다. 또, 하루 건너 금식을 해라 해 가지고 책임자가 금식을 하는데, 금식을 안 할 수 있어요?책임 자도 하루 걸러서 금식을 하는데 안 할 수 있어요. 없어요? 통일교회 믿지 않으면 않았지 안 할 수는 없다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