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활동은 기동대를 중심으로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58권 PDF전문보기

모든 활동은 기동대를 중심으로

전시에는 명령에 불복종하는 자를 즉결처분할 수 있는데, 그 권한을 기동대 대장에게 허락하는 거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기동대에게는 그런 특수 권한을 줘야 되겠어요. 교회장이라고 해 가지고 머리를 흔들고 그랬다가는 선생님이 아주 젖먹는 새끼돼지 꼴이 되게 할 거라구요. 이의가 없어요. 알겠어요?여기 있는 교회장들, 알겠어, 모르겠어?「알겠습니다」

기동대가 오는 날에는 교회장은 교회장 명의 같은 것은 다 뒤집어 놓아야 합니다. 따라갈 수밖에 없는 신세이니 큰소리하지 말고 '어떻게 하려오?'하고 물어 보아 가지고 준비를 해야 할 패들이 교회장들입니다. 이것을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래서 기동대 대장이 가는 날에는 교인들 전부는 기동대 대장 휘하에 들어가는 것입니다. 그럼 교회장은 어떻게 되는 거냐? 기동대 대장의 휘하에 들어가되 제일 선두에 서는 것입니다. 그래서 기동대 대장이 지시하는 대로 움직여야 합니다. 강의하라고 하면 강의를 해야 합니다. '오늘 부흥회를 하기 위해서 기동대 40명이 마을에 출동해서 많은 사람을 데리고 올 텐데 강의하시오' 할 때는 '예' 하고 대답해야 된다구요. (웃음) 불응했다가는 안 된다구요. 알겠죠?강의 하느냐, 못 하느냐, 판출이 벌어질 거라구요.

그 일주일 동안은 교회장에게 권한을 허락하지 않는 때입니다. 그때는 교회장도 평신도요. 일반신도는 기동대 뒤를 따라가야 하는 상대적인 존재들이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요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알겠지요?만일에 40명의 교인들이 있으면 기동대 40명을 주추로 해 가지고 교인들은 마이너스가 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전부 다 일대일로 짝을 지어야 됩니다. 기동대와 교인들 각각 40명이 서로 두명씩 엮어져서 전도를 나가는 것입니다. 전도를 나가는 데 기동대가 선두에 서야 합니다.

그래서 교인에게 '이리 오소, 당신이 아는 친구집에 갑시다' 하면 친구 집에 가야 되는 겁니다. 또, '당신 어머니, 아버지가 반대했어요?갑시다. 반대했으면 내가 가서 한 번 싸울 테니 갑시다' 하게 되면 데려가야 된다구요. 그렇게 집에 데리고 갔는데 점심 때가 되었으면 대신 싸워 준 기동대원에게 점심대접을 하게끔 주선해야 합니다. 알겠어요?알겠나, 모르겠나? 「알겠습니다」

만일에 기동대라고 짝을 묶어 주었는데도 불구하고 대원에게 '조금 기다려 주소' 하고서 자기만 가서 밥을 먹으면 안 된다구요. 밥을 먹더라도 먼저 기동대를 먹여 놓고 나중에 자기가 먹어야 합니다. 알겠죠?이 원칙을 세워야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굶을 수 있지만 기동대는 굶을 수 없습니다. 기동대 40명이 와서 밥을 먹을 경우에는 교인 40명이 일주일 동안 금식을 하더라도 기동대원들을 굶겨서는 안 됩니다. 이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알겠어요. 교회장들? 「예」 만약에 교회장이 혼자 밥을 먹었다 가는 그 밥상을 뒤집어 버려도 괜찮습니다. 우선 그것을 알아야 됩니다.

그리고 부흥회하는 일주일기간은 기동대 대원이 주력부대가 되는 것입니다.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만약에 그 교회의 교인이 120명이라면 기동대 40명 앞에 1대 3으로 묶어야 합니다. 기동대가 가자마자 묶는 거라구요. 알겠어요?기동대원 여러분은 교인들이 있거들랑 그런 놀음을 해야 됩니다. 만일 교인이 20명밖에 없다면 그 20명을 중심삼아서 배치하는 거라구요. 이렇게 해야 되는 것입니다. 알겠죠? 「예」

그 다음에는 교회의 교인들은 남자, 여자, 할머니, 할아버지 다 있는데, 나이 많은 할머니라고 해서 꾀를 부리면 안 됩니다. 할머니도 짝을 지어 줘야 합니다. 각시하고 짝을 맺든가 총각과 짝을 맺든가, 따라다니면서 같이 일을 해야 합니다. 새벽부터 '몇 시까지 나오시오'라고 기동대 대장이 명령을 내리게 되면 할머니라도 '예이' 하고 나서야 됩니다. (웃음) '밥을 먹지 말고 새벽같이 나오시오' 해도 '예이' 해야 된다구요. 알겠어요?「예」

그러므로 또 다른 주인이 생겨난 거라구요. 교회장도 마찬가지라구요. 기동대 단장이 다른 교인들과 같이 취급해야 하는 거라구요. 그러면 교인 120명 자체는 뭐냐?무엇을 하는 것이냐?일주일 동안 훈련을 받는 기간이라구요. 알겠어요?한 교회에 120명의 식구가 있으면 기동대원과 함께 예비훈련을 받는 것입니다. 그렇게 예비훈련을 받아서 기동대가 떠난 후에는 바로 교회장은 예비훈련대장으로 등장하는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교인들은 예비훈련 때와 같이 전도활동을 매일 계속해야 합니다. 알겠어요?그렇게 하는 거라구요.

먼저 교인들 가운데서 40명의 특수요원을 빼는 거예요. 그것이 안 되면 20명 빼고, 그것이 안 되거든 7명을,7명이 안 되면 3명을 빼라구요. 그 3명은 대장의 명령을 받은 기병으로서 앞으로 기동대 대장과 같이 되어야 되는 것입니다. 정상적인 대원 대장의 훈련을 거기서부터 하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앞으로 척 기동대가 들어가게 되면 들어가자마자 오케이(OK)할 수 있는 준비를 해놓아야 됩니다. 알겠어요?

그러면 기동대는 어떻게 해야 되느냐? 보라구요. 이봐, 어떻게 해? 알겠어, 모르겠어?대답을 하라구. 뭘 어떻게 해야 된다구?「……」요거 왜이래?선생님을 보고 그럴 게 뭐 있어?무엇을 어떻게 해야 한다고 했어? 모르겠어, 알겠어?모르겠지?여기에 신랑이 있을 텐데, 신랑이 왔나, 안왔나? 「……」(폭소) 왔지?찾아 보라구. (웃음) 신랑을 불러서 창피를 줄까? 일어서라면 틀림없이 일어섰지 별수 있어?신랑은 지금 무슨 영문 인가 하고 (흉내내심)(웃음) '남의 색시가 저러겠지, 우리 색시는 안 그러겠지' 그럴 거라구. (웃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