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양 3국에 대해 책임 다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0권 PDF전문보기

동양 3국에 대해 책임 다했다

이제 7년만 지나게 되면 어떻게 될 것이냐? 여러분은 모르지요? 그래 세계는 끝에 다 왔어요, 안 왔어요? 지금 일본이 딱 그렇게 됐지요? 일본이. 일본이 그렇게 됐어요. 안 됐어요?「됐습니다」 그래서 선생님이 지금까지 일본 정부에 대해 가지고 여러분이 모르는 싸움을 해 나왔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일본 고위층들은 말이예요. 기시 전수상도 한국에 오게 되면 선생님을 방문하겠다는 것을 내가 못 하게 했습니다. 그렇게 하면 일본 작전에 지장이 있다는 거예요. 일본 국민들이 반대한다구요. 이번에 리틀엔젤스 후원회 회장이 되는 것도 사사까와가 됐지만 기시 전수상은 당당히 명예직을 받을 거예요. 이번에 국제문화협회라는 것을 만드는 데도 여기에 구보끼가 회장이 되고 기시 전수상은 명예회장을 시켜 가지고, 지금 국제무대에 있어서 일본 외교관이 된 사람들은 전부 다 이사로 들어와 있다구요. 여러분이 모르는 가운데 그런 기반을 닦기 위해서 지금까지 밤낮 쉬지 않고 일했다구요.

자유중국이면 자유중국을 위해 구보끼를 시켜 가지고 세 번씩이나 지시를 했다구요. '일본에 폭격해라. 일본에 선전포고를 다시 해야 된다. 그러면 중국이 살아날 길이 있다' 1970년, 3년 전에 그런 얘기를 했다구요. '미국을 대해서 선전포고해라' 이거예요. 미국과 싸우라고 했다구요. 중공에 일방적으로 들어가 한번 '꽝' 해 가지고 아예 구축함 같은 것을 하나 깨버리라는 거라구요. 그렇다고 미국이 대들어 싸움할 거야. 그렇게 되면 절충하는 거라구요. 중공하고 싸우게 지휘하는 거예요. 그런 사건을 일으켰으면 자유중국이 저렇게 안 됐을 거예요.

그때 구보끼를 시켜서 앞으로의 중국 문제에 대해 장개석한테 얘기하게 했다구요. 앞으로 중국을 통일해야 된다는 얘기를…. 이러니까 장개석이가 자기 앞에서 그런 얘기를 한다고 해서 경호관을 시켜서 구보끼를 끌어냈다는 거예요. 그것을 보면 구보끼가 훌륭하다구요. 선생님이 하라는 대로 행동하는 사나이라구요. 해라! 앞으로 이렇게 안 하면 안 된다고 쭉 얘기했다는 거예요. 장개석이가 말을 듣다 보니 제일 싫어하는 말을 했다구요. 제일 싫어하는 말을 했는데 전부 이치에 맞는 말이라구요. 그렇지만 장개석이는 거기서 그 말을 들을 수 없다는 거예요. '치워 버려, 이 자식들아!' 내가 그런 이야기를 왜 하겠느냐 하며, 계속해 가지고 한 시간 가까이 권고를 했던 것입니다. 구보끼가 1차 2차 3차까지 선생님의 명령을 받아 가지고 임무를 했기 때문에 장개석이나 중국에 대한 책임을 다했다구요.

그렇게 했는데도 말을 안 들으니까 날라가야 되는 거라구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원래는 내가 워싱톤에 있을 때에, 5월에 돌아오다가 장개석을 만나기로 약속을 한 거라구요. 그런데 내가 안 만나고 돌아왔다구요. 내가 올 때도 대만에서 만나게 돼 있었어요. 일본에 갔을 때 구보끼가 연락하려고 하는 것을 연락하지 말라고 했어요. 내 책임을 다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동양 3국에 대해 내 책임을 다했어요. 한국, 일본, 중국에 대해서. 아시아적 천사장 국가가 중국입니다. 그 나라에 대한 책임을 다했기 때문에 세계적 천사장 국가인 미국을 중심삼아 가지고 출발하게 된 것입니다.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