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전에서 이길 수 있는 훈련을 쌓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6권 PDF전문보기

실전에서 이길 수 있는 훈련을 쌓아야

자, 우리 제1회생들, 다음에 여기에 오는 사람들에게 질래요, 안질래요?「안 지겠습니다」 그럴 수 없다는 거예요. 왜 그러느냐 하면, 다음에 오는 사람들은 해야 되겠다고 준비하고 마음자세를 갖추고 여기서 한 것을 전부 보고 듣고 배워 가지고 오기 때문입니다. '너희들은 이게 뭐야, 이게?' 그럴 수있다구요. 그러니까 강력히 때려 몰아야 되겠다구요. 내가 여러분에게 주먹질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분 자치적으로 삼위기대를 만들어 가지고 할 수 있게끔하는 거예요. 안 하면 못 들어오게 하는 운동을 하든가 밥을 못 먹게 하는 운동을 하든가, 이렇게 해서라도 훈련시킬 수 있는 방법을 강구해야 되겠어요.

못 하게 되면 절대 못 들어오게하는 거예요. 전보를 해서라도 판 값을 만들어 가지고 들어오게끔…. 이런 놀음을 해보라구요. 팔리게 되어 있다구요. 그러면 판다는거예요. 눈물을 흘리면서 지금까지 안하던 방법을 취하게 되고, 그러다 보면 발전하는 거예요. 자기 시계를 팔든지,아니면 그냥누구 주고라도 들어와야 된다구요. 안경을 끼었으면 내 안경을 빼 가지고 남을 주든지, 바꿔서 팔아 가지고 조건으로 돈을 가지고 들어와야 된다구요. 나중에는 벌거벗게 될 거라구요. 그러면 점점 심각해질 거라구요. 심각해지면 해결방법이 생길 거라구요. 실제적인사람을 만들려고 하는 것이 선생님 생각이예요. 그렇게 하는 것이 좋은가요, 나쁜가요?「좋아요」

어제는 사과나무밭엘 가 봤어요. 그렇게해서는 일이 안 되겠다고 시로도(素人;비전문가)지만나는 보고 있다구요. 이런 가지는 다 잘라야 된다구요. 그건 이치적으로도 그래야 된다구요. (판서하시면서 설명하심) 이렇게 가지가 나왔으면 뻗어 나가야 된다구요. 이렇게 볼 때 이 가지는 이렇게 굵어야 돼요.그런데 요게 굵었다 하게 되면 여기서 이거 비교하여 굵은 가지를 잘라야 돼요. 이것이 뻗어 나가는데 요 가지가 굵어지게 되면 골치 아프다구요. 가만 보고는 이거 내가 손을 대야 되겠다는 생각까지 했어요. 이 가지는 이렇게 뻗게 하고, 이 가지도 마찬가지예요. 요걸 잘랐으면 요거 굵은 줄기는 놔둬야 되는데 요 둘을 잘라 버리면 나무는 죽는 거예요. 내려가는 가지, 올라가는 가지, 요 수평이 되는 가지는 될 수 있는 한 공기 많이 받게 해 나가면서 잘라 나가야 된다구요. 한 3분의 2는 더 잘라야 되겠다고 생각했어요. 어떻게 생각해요? 그런데 왜 안 잘랐어요?「꽃봉오리가 나왔기 때문에…」 금년 열매를 바랄 것이 아니라 내년에 이 나무를 어떻게 하겠느냐? 지금 나무가 못 쓰게 될 단계에 들어왔다고 본다구요. 나무 다 잘라 버리게 된다구요. 이제부터 다시 하라구요. 어떤 나뭇가지에 보면 벌레, 무슨 봉댕이집같은 것이 있어서, 이것이 자라지 않을 것 같으니 다 잘라 버려야 돼요. 새로운 가지를 택해 가지고 새로이 키워 나갈 수 있게끔 손질해야 되겠다구요. 난 그렇게 봤어요. 이제 나무는 될 수 있는 대로 공기 잘 받게 잎이나 잔가지는다 자르는 거예요. 내가 전문가는 아니지만 이치로서…. 오늘부터 당장 하라구요.

정신적인 사상을 무장했더라도 실전에서 지는 사람이 되어 가지고는 지상천국을 이루지 못하게 됩니다. 내가 차를 타고 다녀도 운전은 안 해봤지만 누가 운전을 잘하는지 대번에 안다구요. 어느 각도에서 차를 꺾어야되는지 벌써 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나는 사흘만 하면 누구 못지않게 운전하겠다 하는 것이 내 생각이라구요. 앉아 가지고 쭉 다 보고 알고 있다구요. 거기에 대한 규칙을 다 모르더라도 앉아 가지고 여기서는 이런 규칙이 있어야 되겠다하면 딱 그렇게 돼 있다구요.

그러니까 자기에게 속한 모든 것을 그렇게 관찰하는 습관을, 원리적인 습관을…. 그런 훈련이 필요한 걸 알아야 돼요. 그래서 여러분은 여기에 모여 온 거예요. 불평하는 사람은 후퇴하는 사람이예요. 불술종하는 사람은 돌아가는 사람이예요. 여기에 항의하는 사람들은 쫓겨나는 사람입니다. 그래서는 안 됩니다. 그러니 그렇게 알고….

어떤 때에는 사흘 동안 밥을 안 주려고 합니다. 가서 밥 얻어먹고 와라 이거예요. 못 얻어먹으면 못 들어오게 할 것입니다. 그래 가지고 돌아와서 보고 대회를 하면 얼마나 재미있겠어요? 누가 좋은 것 얻어먹고 왔느냐.(웃음) 그게 교육이라구요. 그 다음엔 기부도 받아 오게 할 거라구요. 이런 실제문제를 여러분들이 훈련받기 위해서 여기 왔으니, 이번 기간이 일생에 없는 가장 좋은 기간인 줄 알고 단단히 결심하고 준비해야 되겠어요. 백날 이내에 여기 절반 이상을 책임자로 내보내야 되겠다 하는 것이 선생님 생각이예요. 요전에 얘기한 것을 여러분이 서로토론해 가지고 체크해야 되겠어요.

자, 그렇게 알고 좋은 경험을…. 이것은 여러분 혼자 하면 못 해요. 혼자는 안 되는 거라구요. 여러분이 책임자 되게 되면 앞으로 뭐 문제없다구요. 여러분에게 필요하기 때문에 이런 훈련을 시키는 줄 알고, 아까 말한 내용을 중심삼고, 하나님을 중심삼고 희생하고 봉사하고 복종해야 되겠어요. 이것은 여러분을 완전한 사람으로 만들기 위해서 그런 것이니까 그렇게 알고 감사하는 마음으로 생활면에서 이것을 받아들여서 실제문제에 적용해 가지고 여러분이 많은 재료를 수습해 주길 바라는 거예요. 틀림없이 이렇게 모였던 것이 여러분에게 이익되리라고 보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