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중을 움직여 가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6권 PDF전문보기

대중을 움직여 가기 위한 준비를 해야 한다

여러분이 지금 자라는 과정에 있어서 누가 강의하는 것을 비판하거든 거기에 절대두려워하지 말라구요. '누가 비판하는 거야? 그렇게 비판할게 뭐야?' 그러지 말라는 것입니다.그것을 백 퍼센트 받아들이라는 거예요. 그런 사람은 발전하는 것입니다. '내가 그만큼 했으면 잘했지' 하는 사람은 그 이상 발전하지 못하는 것입니다. 그것이 한계점이라고요. 그건 관계를 맺지 못하고 마는 것입니다.

그래, 지금까지 강의를 몇 번 들었나요? 여러분들이 배웠으면 백 명이고 이백 명이고 삼백 명이고 많은 사람들을 모아 가지고 멋지게 한 번 외쳐 봐야 할 텐데, 내 손으로 삼백 명을 모으자 하는 결심을 각자가 해야 됩니다. 각자가 '나는 삼백 명이면 삼백 명, 몇 백 명이면 몇백 명에게 강의할 것이다' 하고 정해놓고 그것이 안 되게 되면 자기가 전도를 해서라도 할 계획을 세워야 되는 거예요.

그러면 어떻게 할 것이냐? 대중을 움직여 가기 위한 준비를 해야 되겠습니다. 그러려면 웅변식으로 해야 된다구요. 이렇게 세밀히 생각하게 되면, '뭐 내가 이제 통일원리를 다 아는데…' 이렇게 생각해 가지고는 안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준비를 해야 됩니다. 이제 어느만큼 준비되었어요? 준비되었다고 생각해요?「예」 그러면 실천해야지요?「예」 어디로 갈래요? 도시로 갈래요, 농촌으로 갈래요?「도시요」 전부 다 도시로요?그래서는 안 되겠다고요. 처음은 뭐 그렇게 생각한다구요. 도시에 갔다가 잘못되면, 큰 도시에서 더 열심히 할 수 있어요? 만족할래야 만족할 수 없다는 거예요.

복귀하려면 하나에서부터 둘…. 그렇기 때문에 맨 밑창에서부터 출발해야겠다고 생각해야 되는 것입니다. 만일 그것이 안 되거든 빨리빨리 해 가지고 올라가야 되겠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빨리빨리 해서 뉴욕으로 들어가야 되겠다. 뉴욕으로 가자' 해야 하는 거예요. 가는 데는 3년이면 3년, 5년이면 5년 이내에 가겠다고 각자가 정해야 되는 거라구요. 그런 것을 갖고 있어요? 갖고 있어요, 없어요? 그런 뭐가 있어야 되잖아요? '7년이라는 세월이 걸리더라도 나는 가겠다. 그때가 되는 날에는 내가 7년 동안 준비한 그것을 쓸 것이다'라는 신념을 가져야 됩니다. '7년 동안에 당한 모든 일은 내 한 때를 맞기 위한 준비였다' 이런 사람은 승리하는 거라구요. 그 동안 자기가 싸워 이긴 것을 전부 조건으로 세워 가지고 전부 다 모아 집중 공격하면 터져 나가는 것입니다. 이걸 알아야 된다구요.

빨리 성공하려는 사람이 되지 말라는 것입니다. 성공했다가 뒷처리를 못 하는 사람이 되어서는 안 되는 것입니다. 그렇지만 더디 성공을 하더라도 성공한 후에 영원히 그것을 계속할 수 있는 사람이 되라는 것입니다.그런 성공을 바라라는 것입니다. 그러려면 착실히 닦아 나가야 됩니다. 착실히 닦아 나가야 된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