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사적인 죄를 용서받는 단 하나의 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8권 PDF전문보기

역사적인 죄를 용서받는 단 하나의 길

또, 이 타락세계에 있어서는 자기 혼자만 움직이게 되어 있지 않아요. 타락한 아담은 남성을 대표하기 때문에 아담 한 사람이 타락했지만 그 한 사람이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개인뿐만 아니라 가정, 씨족, 국가, 세계까지 몽땅, 왕창 걸려들었다구요. 그래서 세계 인류가 되었다구요.

이것을 복귀하려면 세계를 이기고 나라를 이기고, 민족을 이기고, 그 다음에 씨족을 이기고, 가정을 이기고, 개인을 이겨야만 되는 거예요. 그렇지 않고는 복귀가 안 되는 거라구요. 이것이 엄청난 과업이라구요. 이런데 주먹구구식으로 믿고 천당가겠다고…. 전부 다 낙엽이 되었으니…. 일면 보게 되면 장엄하고 근사하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지금까지 천국간 사람은 없습니다. 전부 다 낙원에 가 있으니 재차 낙인을 찍어서 천국으로 가야 됩니다. 이 천상법(天上法)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개인으로서 가정은 어떻게 가고, 종족은 어떻게 가고, 민족은 어떻게 가고, 이 진도를, 즉, 개인에서 가정으로 어떻게 나아가고, 가정에서 종족으로 어떻게 나아가고, 종족에서 민족으로 어떻게 나아가고, 민족에서 국가로 어떻게 나아가고, 국가에서 세계로 어떻게 나아가는지를 알아야 합니다.

이렇게 나아갈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부터 다시 돌아오지 않으면 구원하지 못하는 거라구요. 자기만 구원받아 가지고는 천국 못 들어갑니다. 내가 구원받아야 되고 남을 구원해 줘야 천국 들어갈 수 있습니다.

자기가 구원받은 것은 하나님의 협조를 받아 가지고 구원받은 것입니다. 그러니 하나님의 대역자(代役者)가 되어 가지고 구원해 줘야 됩니다. 그렇게 구원해 줌으로 말미암아 하나님의 신임을 받게 되면, 하나님이 사랑하는 사람으로서 비로소 아들의 자격을 얻기 시작하는 것입니다. 거기서 비로소 소망적인 형제의 길, 소망적인 신랑 신부의 길, 소망적인 부모의 길, 소망적인 친척의 길, 소망적인 왕의 길이 생겨나게 되는 것입니다. 이런 엄청난 과정에 서 있는 것이 오늘날 인간이라는 거예요.

만일에 여러분이 이것을 현실에서 문제시하지 않고, 이것을 타파하기 위해 여기에 정성들이지 않고 노력하지 않고 덜커덕 죽어만 보라는 거예요. 영원히 못 가는 것입니다. 영원히 못 가는 거예요. 여러분이 죄인이라는 것을 알겠지요? 알겠어요?

그러면 이 땅 위에 오시는 메시아라는 분은 어떤 존재이시냐? 메시아, 메시아는 앞에서 말한 아들로서 하나님의 사랑을 받을 수 있는 대표자입니다. 메시아는 아들 중의 왕이요, 오빠 중의 왕이요, 남편 중의 왕이요, 아저씨 중의 왕이요, 아버지 중의 왕이요, 할아버지 중의 왕이요, 왕 중의 왕입니다. 전부 다 왕이예요. 역사의 기록을 갖고 오시는 분입니다, 메시아라는 분은 알겠어요?

왕이 몇 가지나 되나요? 아들로서의 왕, 오빠로서의 왕, 남편으로서의 왕, 아버지로서의 왕, 아저씨로서의 왕, 할아버지로서의 왕, 왕으로서의 왕, 일곱 가지 왕이예요. 그러한 군왕, 역사 이래에 전무후무한 하나님의 특권을 갖고 오시는 분입니다.

그러한 분을 누가 잡아 죽였느냐 하면, 타락한 인간들이 잡아죽였습니다. 그러니 죄가 얼마나…. 그렇지 않아도 용서받지 못할 죄인인데 불구하고 여기에 가중해서 메시아를 잡아죽였습니다. 그러므로 이것을 자각하지 않고는 돌아갈 길이 없습니다. 메시아가 그런 분이기 때문에 그런 분을 죽였다는 죄를, 메시아를 죽인 죄를 회개하지 않고는 천국 못 갑니다. 하나님 입장에서 보면 우리 인류를 대표해서 죽은 거라구요. 또 로마는 사탄나라를 대표해서 죽인 거라구요. 이런 엄청난 죄를 지은 인간이기 때문에 회개하지 않고는 구원의 길을 갈 수 없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그렇소, 안 그렇소?

예수님은 어떠한 분으로 왔느냐? 진정한 아들로서 왔고, 오빠로서 왔고, 남편으로서 왔고, 그 다음에 진정한 아버지로서 왔고, 진정한 아저씨로서 왔고, 진정한 할아버지로서 왔고, 진정한 왕으로서 온 분인데도 불구하고 이분을 잡아 죽인 죄, 한 사람만 죽여도 용서 못 받는데, 역사 이래에 전체를 총합한 대왕의 권위를 갖고 왔던 그분을 죽인 죄는 무엇으로 용서 받을 것이냐? 용서할 법이 없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용서받을 수 있는 단 한 가지 길은 죽음을 각오하고 예수를 위해서 생명을 바쳐 가지고 제물이 되는 것입니다. 그 길 외에는 용서받을 길이 없습니다. 결론이 그거예요. 그래서 죽고자 하는 자는 살고 살고자 하는 자는 죽는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