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하여 살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69권 PDF전문보기

위하여 살라

미국 국민들은 개인주의 사상을 존중시하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주체와 대상의 관계를 망각한 개인주의는 있을 수 없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미국은 막다른 골목에 온 것입니다. 이러한 미국을 구할 수 있는 단 하나의 길은 어디서 나올 것이냐? 이제야말로 기독교 정수의 노정을 파헤쳐 가지고 하나님 본연의 생명길을 찾아야 하는 것입니다. 이 길 외에는 없다 이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이 시대에 있어서 미스터 문이 여러분이 환영하지 않는 놀음을 이렇게 하더라도 필요한 사람이 아니겠느냐 하는 것입니다.

하나님은 천리원칙을 통하여 주장하나니, '너 개인은 가정을 위해서 있고, 너 가정은 민족을 위해서 있고, 너 민족은 나라를 위해서 있고, 너 나라는 세계를 위해서 있고, 세계는 하나님을 위해서 있어야 하느니라' 이거라구요. 그 하나님을 따르게 되면 하나님 것이자 내 것이 되는 거예요. 하나님을 위하던 것이 나를 위하는 것이 되는 거라구요. 그래서 내것은 우리 가정의 것이요, 이 가정은 나라의 것이요, 나라는 세계의 것이요, 세계는 하나님의 것이요, 하나님의 것은 내 것이 되는 것입니다. 어떤 것이 멋져요? 어떤 것이 멋져요? 전세계가 내 것이 되고, 우주가 내것이 되는 것입니다.

여러분은 나라를 위한 사람은 충신이라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리고 그 사람을 그 나라의 사상적 중심존재로 모시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이렇듯 한 나라의 중심존재로 등장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여러분은 이런 위대한 것을 발견해야 됩니다.

젊은 청년들이 이런 말을 들으면. '홍! 미스터 문, 켸켸묵은 말을 하지 말라. 그렇게 돼서 이런 악한 세상에 어떻게 살아!' 하고 말할 것입니다. 그것이 아닙니다. 위하는 일을 하면 할수록 더 큰 중심존재가 되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위하는 자는 주체가 되는 것입니다.

왜 그러냐 하면, 하나님이 위하는 창조이상을 가지고 지금까지 위하여 나왔기 때문에, 그런 하나님을 닮았기 때문에 위하면 중심이 안 될 수 없다 이것입니다.

악은 뭐냐 하면 네 것도 내 것이고 내 것은 내 것이라 하는 것입니다. 오늘날 민주세계가 세계적으로 발전한 것은 박애사상, 남을 위하는 사상이 있기 때문입니다. 공산주의가 지금부터…. 앞으로 두고 보라구요. 공산주의는 가면 갈수록 깨진다 이거예요. 왜? 나를 위하라고 하기 때문에, 자기만을 위하라고 하기 때문에. 그건 등장할 수 없습니다.

하나님은 확실한 또 하나의 세계를 창건하기 위해서 종교를 내세웠는데, 종교가 이걸 몰랐다구요. 그저 엄벙덤벙…. 그러나 확실히 금을 긋고 오른쪽이면 오른쪽, 왼쪽이면 왼쪽, 확실히 가려야 되겠다구요. 그러면 선악에 대하여 금후에 가야 할 방향을 여러분이 확실히 알았으리라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