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을 존중시해야 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0권 PDF전문보기

전통을 존중시해야 된다

부모는 자식 앞에, 자식은 부모 앞에 직선입니다, 직선. 그것이 무엇이냐 하면 혈통입니다, 혈통. 혈통이 왔다갔다해 가지고는 안 됩니다. 똑바로 이어받아야 됩니다. 조상으로부터 이어져 오는 것을 그냥 그대로 이어받아야 됩니다. 수천대가 있지만 이 출발에서부터 그냥 그대로 이어받게 되면 얼마나 빠르냐 이거예요. 곧장이예요. 그건 대대 발전한다구요.

만일에 여기에 조상이 있다 하게 되면 어떻게 되겠어요?(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이것을 이어받겠어요, 이것을 이어받겠어요? 즉, 조상 가운데 이리로 가는 조상이 있다면 직선으로 볼 때 요만큼밖에 전진하지 못한 것이 되는 거예요. 이렇게 갔다는 거예요. 이 거리는 같지만 이것이 전진한 것이냐? 이것은 전진이 아니라 도리어 방해라구요. 이것이 전진하려면 이렇게 돌아가든가 되돌아가든가 이것밖에 없다구요.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시며 말씀하심)

그렇기 때문에 전통을 존중시해야 된다는 말이 성립한다구요. 오늘날 유대인들이 세계를 움직이고 세계적인 모든 경제권을 쥐고 있습니다. 세계에서 제일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것이 유대 민족입니다. 그래서 유대인이 지금 문제가 되고 있다는 것입니다. 그런데 유대인들이 하나님 하고 하나되었으면 될 텐데 하나님 하고 하나 못 되었기 때문에…. 전통을 제일 존중시하는 우주의 왕이 있다면 그 왕은 하나님이십니다. 유대인은 개인, 가정, 종족, 민족, 국가 기준까지는 하나님을 중심삼았다구요. 그렇지만 세계적인 기준에서는 하나님을 중심삼지 못했다구요. 그러므로 세계적인 시대로 들어가면 유대인들은 망한다는 거라구요. 그러므로 하나님을 중심삼고 세계적인 시대로 넘어가야 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