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적 진로에 대해 상대적 입장을 취해야 할 우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0권 PDF전문보기

영적 진로에 대해 상대적 입장을 취해야 할 우리

여러분들은 그런 문제를 알는지 모르지만, 이 복귀섭리라는 것은 어디까지나 지상에 있는 인간들을 중심삼고 대상적인 활동은 하고 있으되, 그 주동적이고 주체적인 역할은 언제나 하나님의 영적 프로에 의해서 진행되기 때문에, 영적인 기준과 지상기준이 병합하지 않으면 안 될 것입니다. 그것이 개인에서부터 가정, 더 나아가서는 민족, 국가, 세계를 넘어서 하나의 세계의 진로를 만들어 나가지 않으면 안 되는 것이 하나님편에서 보는 섭리의 방향인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끝날이 가까우면 가까울수록, 더더욱 때가 절박해지면 절박해질수록, 우리가 영적 세계의 진로에 대해서 상대적 입장을 취해줄 수 있는 입장에 서야 합니다. 그러지 못하고는 아무리 노력했댔자 하늘이 원하는 최후의 목적지까지 갈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선생님이면 선생님을 중심삼고 지금까지 통일교회를 인도해 나오는 데 있어서 통일교회가 통일교회 선생님만으로서 움직여 나올 것이 아니라, 어디까지나 하나님의 복귀섭리의 프로에 의해서―여러분한테는 얘기하지 않지만―그 시대 시대에, 진전하는 그때 그때에 하나의 인연을 결정짓지 않고는 발전할 수 없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지금까지 탕감복귀를 위한 섭리의 노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