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을 따라 선의 기준을 확대시켜 가야 한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0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을 따라 선의 기준을 확대시켜 가야 한다

자! 그러면 이제 문제는 뭐냐? 하나님이 가는 길을 따라가야 되겠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의 길을 따라가야 되는데 하나님은 어디로 갈 것이냐? 내 개인의 마음과 몸을 통합해 가지고 가정을 거쳐갈 것이고, 그 다음에는 사회를 거쳐갈 것이고, 그 다음에는 나라를 거쳐갈 것이고, 세계를 거쳐갈 것입니다. 그 다음에는? 통일교의 새로운 술어로 천주를 거쳐갈 것이고, 그 다음에는? 하나돼 가지고, 끝과 끝이 하나되는 것입니다. 선이 전진하는 단계적 행로가 일치돼야 된다구요.

이것이 가다가 가정에서 끊어지게 되면, 가정의 입장에서는 하나님 앞에 선이 되지만 사회라든가 국가라든가 천주대도의 선의 목적에는 일치가 안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 인간에게는 이중 목적이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됩니다. 인간에게는 이중 목적이 있습니다. 이중 목적. 내 개체를 위하는 목적과 전체를 위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면 우주 대세에 있어서 하나님은 어디로 가느냐? 하나님은 개체 목적과 연결해 가지고 가정 목적을 중심삼고, 사회 목적을 중심삼고, 국가 목적을 중심삼고, 세계 목적을 중심삼고, 영계와 육계의 목적을 중심삼고 하나님 자신의 목적 완성과 하나될 수 있는 단계로 올라가는 것입니다. 이래 가지고 통일 형태를 갖추는 것입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가는 길이예요, 길. 하나님이 가는 길을 알겠지요? 「예」 개인이 몸과 마음이 하나돼야만 하나님과 닮아 가지고 하나되는 것입니다. 다음엔 그 하나된 하나님을 중심삼고 부부가 하나되어 가지고 하나님을 닮아서 통일이 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만 가정으로 전진하는 거예요.

그 다음에는 부모를 중심삼고 아들딸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그 가정이 그렇게 돼 가지고 씨족이면 씨족의 중심이 되어 영향을 미쳐서 하나의 체계를 갖추어 그 씨족권이 하나되어야 됩니다. 하나님과 닮아야 된다는 것입니다. 여기에서 상충이 벌어지면 안 된다는 거예요. 이것이 이상적이라는 거예요.

국가도 그렇다는 것입니다. 국가도 씨족이면 씨족을 기준으로 해서 특수한 씨족을 중심삼아 가지고 국가 민족이 반드시 하나돼야 됩니다. 이상적이면 하나되게 되어 있다구요. 하나 안 돼 가지고는 안 됩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에게는 개인 목적이 있고, 가정 목적이 있고, 사회 목적이 있고, 국가에는 국가 목적이 있고, 세계 목적이 있고, 천주 목적이 있고, 그 다음에는 하나님 자신과 결탁지을 수 있는 최후의 사랑 목적이 있다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인간세상이야 망하든 어떻든 하나님은 어떻게 하실 것이냐? 하나님이 가시는 선의 법도 기준을 확대시켜 가야 된다는 것입니다. 개인 목적 완성자를 규합하고, 그 다음에는 가정 목적 완성자를 규합하고, 그 다음에는 민족 목적 완성 형태를 이루는데 개인을 빼는 것이 아니라 개인을 중심삼고 가정을 이루고, 가정을 중심삼고 씨족으로 펴나가는 운동을 해야 됩니다.

그것이 시대 시대에, 천년이면 천년을 중심삼고 단계적으로 외적 형이나 내적 형으로 그 형태를 이루어 발전해 나왔는데, 종교도 그렇게 발전 한다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된다구요. 그저 덮어놓고 옛날 종교와 지금 종교가 같다고 생각하면 안 된다구요. 종교는 몇천년씩 단계적 발전 시대를 거쳐 나간다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