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세계를 위한 것이라는 생각을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기도는 나를 위한 것이 아니라 세계를 위한 것이라는 생각을 해야

여기에 온 여러분들은 다 일주일은 금식을 했기 때문에 또다시 일주일 금식을 하는 건 문제가 없다고 보는 것입니다. 만일에 2주일을 단식투쟁 한다 하게 될 때는 어떻게 될 것이냐? 우리가 그걸 결정한다면 여기에 있는 여러분들은 다 2주일 금식에 참석하리라고 보고 있습니다. 만일에 3주일을 금식투쟁한다면 어떻게 될 것이냐? 여러분들은 거기에 다 참석 하리라고 보고 있는 것입니다. 그럴 수 있어요?「예」(박수)

만일에 이와 같은 수가 3주일 동안 나라와 세계를 위해서 금식한다면, 이것은 세계적인 사건이 아닐 수 없는 것입니다. 의학 방면의 모든 의사 들이라든가 수많은 민족이 신경을 총집중해 가지고 주시할 세계적인 대사건이라고 보는 것입니다. (웃음) 이것은 역사를 두고 볼 때 역사시대의 어떠한 전쟁이나 큰 사건보다도 놀라운 사건으로서 역사를 움직일 수 있는 하나의 원동력이 될 것입니다.

누구에게 '너 죽는 것이 좋으냐, 3주일 금식하는 것이 좋으냐' 하고 물어 보게 되면 '어차피 금식하다가 죽을 터인데, 나야 죽는 것이 좋겠다'고 대답할 거예요. (웃음) 왜 그러냐면 금식 중에 아무래도 죽을 터인데, 3주일 금식 중에 아무래도 죽을 터인데…. (웃음 박수)

그렇지만 우리에게는 문제가 없는 것입니다. 3일 동안 금식을 어떻게 할까 하는 것은 한잠 안 자는 것처럼 생각하고 한끼 안 먹는 것처럼 생각하면 됩니다. 이런 기분을 가지고 '이것은 연습의 단식투쟁이다'고 생각해야 됩니다. 그렇게 알고 여러분은 두려워 할 것 없고 이상하게 생각할 것 없이, 자연스럽게 할 것 다하고 노래할 것 다하면서 정상적인 입장에서 3일 고개를 넘겨 주기 바랍니다.

금식할 때에 얼굴이 초라해서는 안 되겠습니다. 화장도 하고 베니(べに: 연지)칠도 하고, 다 하라구요. 여자들은 아름다운 옷을 입고 해야 되겠다구요. (웃음) 여러분이 금식하면 많은 사람들이 구경하러 올 거라구요. (웃음) 볼 때에 '아이구. 금식하는…' (우스운 표정을 지으심) (웃음) 어깨가 축 늘어져 가지고 이러면…. (웃음) 이번 금식에 참석하는 여러 분들을 뜻 있는 사람들은 주시를 해요. '아, 이 사람들은 금식을 시작하는 것이 저렇게 씩씩하구나' 하면서 보지 않을 것 같지만 보는 사람들이 있구요. '끝날 때는 어떠할 것이냐? 어서 밥을 먹어야 되겠다고 할 것이다' 하면서 여러 가지로 생각할 사람이 많다 이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태연자약하게 처음과 끝이 의연하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여러분 중에 7일 동안 금식을 해본 사람은 금식 마지막 날 밤 열두 시 5분 전이 되게 되면 그 5분이 얼마나 심각한지 느꼈을 거라구요. '이 5분만 지나면 밥을 먹기 시작하겠구나' 하고 생각할 것입니다. 그 5분만 지나면 새날이 되고 8일째 되는데, 8일 되는 첫 순간에 '밥'을 생각하면 안된다는 거예요. 못해도 10분을, 5분에 5분을 가해 가지고 10분 동안만이라도 자신을 청산해야 된다고요. 하나님의 뜻이 이루어지고, 우리가 기도 하는 것은 나를 위한 것이 아니고 세계를 위한 것이라는 생각을 해야 돼요. 밥부터 생각하면 안 된다 이거예요. 그래야 그것이 쭉 올라가지 그렇지 않으면 내려간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3일금식을 하면 4일금식을 한다는 결심을 가지고 해야 되겠습니다. 항상 그래야 된다구요. 그러니까 여러분이 틀림없이 그렇게 결심하고 그렇게 하고 돌아오기를 바란다구요. 그렇게 하겠어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