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리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낼 수 있는 방대하고도 놀라운 내용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원리는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낼 수 있는 방대하고도 놀라운 내용

본래는 이틀 동안 여러분과 같이 있으려고 생각했었는데, 여러분들이 원리말씀을 듣는 기간에 고기를 잡아서 육적으로 좀 대주어야 되겠다 하고서 바다에 나가 있었습니다. (환호. 박수) 6백 명이라는 이렇게 많은 수이기 때문에, 여기에 고기를 잡아 댄다는 건 보통의 문제가 아니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비상한 관심을 가지고 임했지만 첫날은 많이 못 잡았어요. 그래서 할수없이 어제는 철야를 해 가며 24시간 작업을 해서 블루피쉬 (bluefish) 162마리를 잡았습니다. (환호. 박수)

여러분이 알다시피 튜나(tuna)는 참 잡기 힘들어요. 첫날은 그걸 잡자고 주력했기 때문에 전부 다 해서 마흔…. 그래서 지금 여기 있는 것이 이백 두 마리라구요. (환호. 박수) 여러분들이 고기에 대해서 관심이 있다고 보지는 않지만, 여러분은 공부하고 선생님은 이렇게 밖으로 나가 활동함으로 말미암아 안팎이 하나되는 데에 있어서 이것이 상당히 중요한 내용을 지니고 있지 않나 보고 있습니다. 대개 서양과 동양은 반대입니다, 반대. 동양 여자들은 '바다' 하게 되면 대개 싫어합니다. 그렇지만 서양 여자들은 반대로 좋아하지 않느냐. 어때요?(환호. 박수) 지금 소리 치는 사람들은 바다에 가 보지 않은 사람들이라고 봅니다. (웃음) 여기 남자들 가운데 몇 사람을 며칠 바다에 데리고 나갔더니, 또 데리고 나갈 까봐 슬슬 꽁무니를 빼는 사람들이 많아요. (웃음)

여러분들은 젊은 사람들이기 때문에 앞으로 많은 것을 배워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여러분이 원리말씀을 듣고, 오늘날 우리 통일교회 사상을 중심삼고 역사에 없었던 새로운 문화를 창조해 낼 수 있는 뭐라고 할까, 보고(寶庫)라 할까요? 이러한 것이 나타났다고 하는 사실은 여러분이 두고두고 생각해 봐도 불가사의한 일일 것이라고 생각할 거라구요.

여러분 원리를 쭉 공부하면서 원리라는 것을 보게 되면, 이것은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에게는 간단한 내용이 될는지 모르지만 성경의 내용을 깊이 알고 동서양의 물정을 알고 문화사관의 발전에 대한 전망을 아는 입장에서 보면, 이것은 방대하고도 놀라운 내용이 아닐 수 없다는 것을 알 것입니다. 원리말씀을 듣고 보면 기독교가 무엇이라는 것이 확실하고, 종교가 무엇이라는 것이 확실하고, 이 지상이 무엇이라는 것이 확실하고, 앞으로 세계가 어떻게 될지 확실한데도 불구하고 지금까지 수많은 종교가, 더더욱이나 종교 중의 대표 종교인 기독교가, 또한 문화사를 대표한 민주세계 자체도 아련히 구름 가운데 혹은 안개 속에 미래나 과거나 주위의 모든 것을 알지 못하고 나가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실을 볼때에, 이 짧은 시간에 말씀을 통해서 이러한 관을 체득할 수 있다는 것은 놀라운 사실인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됩니다.

오늘날 이와 같은 내용이 세계사조, 세계 역사노정에 나타날 수 있는 것은 하나님이 없어 가지고는 안 된다고 봅니다. 여기서 말하는 것은 '그럴 것이다'는 추측이 아닙니다. '그렇다'는 거예요. 그건 누가 그렇게 정했느냐? 그건 하나님이 정해야 됩니다. 그 다음엔 그 틀림없는 사실을 가지고 경험을 해 가지고 실적을 가진 연후에야 정해야 한다고 보는 것입니다. 결국은 그것이 우연히 나온 것이 아니라는 거예요.

수천 년 동안 역사를 두고 문화세계를 창건해 나오는 데 있어서 수많은 사람들이 동원되었지만, 이런 근본문제를 터치 못 했던 방대한 내용이 오늘날 이 시대에 확실히 드러났다는 사실은 20세기의 그 어떠한 기적보다도 위대한 기적이라고 우리는 보아야 되겠습니다. 이 원리관으로 소개하는 내용을 가지고 열면 천국이 열릴 것이고, 하늘나라가 열릴 것이고, 지상과 천상세계가 연결된다는 사실은 우연이 아니라 결정적으로 그렇게 돼 있다는 것을 여러분이 모른다구요. 그러니 사망의 세계에 있는 타락한 인간들이 오늘날 하나의 통일된 세계로 돌아가는 데 있어서는 이 길을 가려 가지 않으면 갈 길이 없습니다. 단 하나의 희망의 길은 이 길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