말씀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3권 PDF전문보기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는 미국

이와 같이 모여 주신 상하 의원 여러분 앞에 진심으로 감사를 드립니다. 초청 의원에게도 감사를 드립니다.

여기 상하의원께서는 피알멤버인 몇몇 여자들이 매일 드나들면서 여러분을 접촉한 데 대하여 이상하게 생각하셨을 줄 알고 있습니다. 또, 레버런 문에 대해서 여러 가지 소문이 많이 났기 때문에, 도대체 그 레버런 문이 어떤 사람인지 궁금하셨을 줄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바로 그 문제의 사나이가 여기에 나타난 사람이니만큼 잘생기지는 못했지만 여러분이 잘 보고 평가해 주기를 바랍니다. (웃음)

하원의원이신 채플씨로부터 시간을 단축하지 않으면 안 된다는 말을 들었기 때문에, 제목도 서론도 없이 아예 본론으로 들어가지 않으면 안될 것을 느낍니다. 여기 있는 여러분은 말을 많이 하고 전국에 유명한 변사들이니만큼, 말을 하려면 적어도 15분 내지 30분은 필요하다는 것은 누구든지 상식적으로 생각하고 있을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둘(선생님과 통역자)이서 얘기하니 여러분이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렇다고 놀라지는 마십시오. 될 수 있으면 그 시간 이내에 다 하려고 생각하고 있습니다.

오늘 여러분에게 드릴 말씀의 제목은 '하나님의 섭리 가운데 있는 미국'입니다. 여기서 새로운 무슨 정치면이라든가 여러 가지 얘기할 수 있는 것이 있지만, 중요한 것이 하나님의 섭리가 어떻게 이 미국에 영향을 미치느냐 하는 것이기 때문에 그 면에 대해서 얘기를 하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