복귀시대에는 먼저 천사장과 해와를 찾아야 아담이 나올 수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76권 PDF전문보기

복귀시대에는 먼저 천사장과 해와를 찾아야 아담이 나올 수 있다

그러면 이 천사 협조시대를 거쳐 가지고 그 다음에는 무슨 협조시대가 오느냐? 타락한 천사장과 해와가 행동했던 형태를 모색해 가지고 그 반대로 선한 천사장과 선한 어머니적 종교형태로 연결시켜야 됩니다. 그런데 이걸 어떻게 연결시키느냐 하는 것입니다. 그걸 세밀히 이야기하려면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비약하겠어요. 그것이 유대교를 중심삼아 가지고 종의 종의 자리에서 종의 자리, 양자의 자리를 거치고 아들의 자리를 거치고 아들의 자리를 거쳐 가지고 재차 다리를 놓아 나오는 것입니다. 그래서 메시아를 보내 가지고….

유대교의 중심 사상이 뭐냐 하면 메시아를 맞기 위한 사상인데, 메시아는 어떤 존재냐? 완성한 아담입니다. 완성된 아담으로 군림하는 것입니다. 그 아담은 본래 어떤 존재로 창조했느냐? 인류의 참된 조상으로 창조했습니다. 참된 조상은 무얼 두고 말하느냐? 인류의 본연의 참된 부모를 말한다 이거예요. 이것을 몰랐다는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에서 말하는 참부모라는 말이 여기서 성립되는 것입니다. 참된 조상입니다.

참된 조상을 찾는 데에 있어서, 옛날 창조 당시에는 아담을 지어 놓고 해와를 지었지만 복귀시대에 있어서는 그렇게 안 되어 있습니다. 거꾸로 돼 있습니다. 타락을 누가 했느냐? 누가 그 가치를 뒤집어 박았느냐 하면, 천사장하고 해와가 뒤집어 박았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천사장과 해와를 찾지 않고는 아담이 나올 길이 없습니다. 이게 원리적인 관입니다. 영적으로나 육적으로나 그것을 일치화시킬 수 있는 일을 하지 않고서는 복귀완성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하나님은 이 공식법도에 입각해 가지고 섭리를 추진시켜 나오는 것입니다.

에덴 동산에서 해와가 타락했을 때, 해와가 악한 천사장, 하나님을 배반한 천사장과 하나되니 하나님이 어떻게 했느냐 하면, 창세기 3장 24절에 쓰여 있듯이 에덴 동산에서 그룹들과 화염검으로 막았다고 했습니다. 불검을 둬서 막았는데 왜 막았느냐? 참부모로 나가는 길을 왜 막았느냐? 하나님과 관계맺을 수 있는 그런 자리에 못 섰기 때문입니다. 그런 자리에서 떨어졌기 때문입니다. (판서하시면서) 떨어졌으니 이 이상 올라갈 수 없었습니다. 그러니 이것을 언젠가 터트려야 된다 이겁니다.

이것이 신약시대에 와 가지고, 사도행전 2장 3절에 보면, 오순절에 120문도가 마가의 다락방에 모여 기도할 때 성신의 강림과 더불어 불의 혀같이 갈라졌다고 했습니다. 불 같은 혀, 창세기(3장 24절)에서는 화염검으로 상징했지만 여기에서는 혀와 같은 검을 말하는 것입니다. 알겠어요, 이거? 화염검으로 막았는데 그 검(劍)은 혀와 마찬가지라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불 같은 혀가 갈라지면서 성신이 강림함으로 말미암아 120문도가 성신이 충만해 가지고….

그 성신 강림이 뭐냐 하면 하나님이 임재하는 것을 말하는데, 하나님이 임재하려면 어떻게 되어야 되느냐? 천사장과 어머니 신, 성신과 일체될 수 있는 영적 기준이 성립돼야 합니다. 그것이 안 돼 가지고는 하나님의 임재는 불가능합니다. 알겠어요? 이렇게 된 거라구요.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구약시대에 막혔던 것이 신약시대에 개방됨으로 말미암아 새로운 어머니를 맞을 수 있는 기반이 지상에 닦아진 것입니다.

오순절은 어떤 날이냐? 예수님은 승천하고 성신은 하강한 날입니다. 이건 왜 그래야 되느냐? 예수는 남자입니다. 남자는 하늘을 상징하는 것이요, 여자는 땅을 상징하는 것입니다. 탕감복귀원칙에 있어서 하늘은 하늘의 사명을 해야 되고 땅은 땅의 사명을 해야 됩니다. 그런데 남자를 대표한 예수는 무슨 일을 하시느냐? 하나님의 대행역사를 하는 것입니다. 그러면 하늘과 땅은 어떻게 되었느냐? 타락함으로 말미암아 하늘과 땅이 하나된 것이 아니라 갈라졌다 이겁니다.

누구 때문에 갈라졌느냐? 아담이 책임을 못 했고 해와가 책임을 못했기 때문입니다. 그래 가지고 무엇을 유인해 들여왔느냐 하면 제삼자인 천사장을 유인해 들여왔습니다. 그래서 갈라졌다 이겁니다. 그러면 이걸 어떻게 해야 되느냐? 제삼자를 추방해야 됩니다. 추방하는 일이 한번 벌어져야 됩니다. 이게 탕감복귀예요. 누구를 추방해야 되느냐? 사탄을 추방해야 됩니다. 그 다음엔 무엇을 모셔들여야 하느냐 하면, 새로운 천사를 모셔들여야 합니다. 그러지 않고는 에덴으로 돌아가지 못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