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어서 거두는 사람이 주인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2권 PDF전문보기

심어서 거두는 사람이 주인

그러면 누가 주인이 되느냐? 심어 가지고 거두는 사람이 주인이 되는 것입니다. 주인의 행사가…. 영계가 그래요. 기뻐하는 것이…. 여러분, 뭐 한국을 보게 되면, 가을에 풍년이 들게 되면 부락이 기뻐하고 나라가 기뻐하는데, 그와 마찬가지입니다. 심은 사람이 심어서 거두어 들일 때 기뻐하는 것은 천지의 이치입니다. 그럴 수 있기 위해서는 정성으로 심고 정성으로 거두어야 합니다. 그것이 하나의 완성을 위한 터전이 되는 것입니다. 이게 원리입니다. 창조이상은 뭐냐? 하나님이 진심으로 심었던 그 이상을 진심으로 세계적으로 거두는 것이 창조이상 완성입니다. 그건 틀림없는 사실입니다.

이렇게 보게 될 때, 여러분이 자신들에 있어서 통일이라는 것을 어느 분야까지 하고 있느냐 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물어 볼 필요가 없는 것입니다. 다 알아요. 가르쳐 줄 필요가 없습니다. 나는 지금 어떤 존재인가를 다 알아요. 가짜인지 진짜인지 다 안다구요. 그건 여러분이 잘 알고 있습니다. 그거 모른다는 말은 새빨간 거짓말입니다. 아니까 발전하지, 모르면 발전할 수 있어요? 완전히 안다는 거예요. 양심이 다 아는 거예요. 나는 어떤 급이다, 그걸 몰라요? 여러분은 몰라요? 다 압니다.

지금 우리 부부가 어떤 부부인가, 다 안다구요. 진짜 원리에 일치된 부부인가 스스로 다 안다는 것입니다. 남편도 알고 아내도 안다구요. 또, 부모로서 자식에 대한 책임을 중심삼고 볼 때, 원리가 추구하는 그런 부부가 되었는지 안 되었는지 다 안다구요. 또, 그 가정이 종족을 대해서 책임한 종족인가 다 압니다. 전부 다 압니다. 알기 때문에 실천할 수 있는 것입니다. 실천함으로 말미암아 하늘의 복된 자리에 나올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니까 다 가르쳐 준 자리에 있어요. 아니까 가르쳐 준 거와 마찬가지라구요. 가르쳐 주었는데도 실천하지 못할 때는 책임 추궁을 받는 것입니다. 그게 천법이예요, 천법. 양심이란 게 있기 때문에 여러분이 모른다는 말은 할수없다구요. 여러분이 모르게 되면 영계에서 가르쳐 주게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