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0일간에 120일수련을 시킬 수 있다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4권 PDF전문보기

40일간에 120일수련을 시킬 수 있다

그러면 21일수련 하는 과정에 40일수련 과정의 내용을 어떻게 함축시키느냐? 이런 관점에서 교재를 만드는 거라구요. 40일수련 과정에 할 교재를 지금 만들고 있는 거예요. 또, 지금까지 120일수련 과정에 하던 그것을 40일수련 과정에 어떻게 집약시켜서 하느냐 하는 그런 교재를 만들고 있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40일수련에 할 수 있는 교재를 가지고 수련하고, 그다음에는 120일수련 하던 그 수련 강의만 한번 들으면, 일주 일만 더 걸리면 완전히 100일수련 받은 가치의 실효가 완전히 나게끔 지금 교재를 만들고 있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연구원들이 있어 가지고 데이터를 내서 전부 다 지금 그러한 편제를 이뤄 가는 거예요.

이래 놓으면 앞으로는 120일수련을 40일이면 완료할 수 있다구요. 지금 우리 이 120일수련 가운데 경제활동을 3주일 하거든요. 그다음엔 전도활동을 한 달 동안 한다구요. 한 달에 세 사람 이상 전도해야 된다구요. 이런 관점에서 훈련을 했는데, 그건 지금까지 하던 식으로 수련소에서 할 필요 없다 이거예요. 통일교회에 들어오는 사람은 반드시 21일수련만 받으면 그다음엔 경제활동을 시키는 거라구요, 경제활동. 반드시 그런다구요. 경제활동을 시키고, 자기가 원한다면 40일수련 받고…. 경제활동을 하는 것이 뭐냐 하면, 옛날에는 한 사람이 백 불 이상을 일주일에 벌었는데, 지금은 매일 백 불 이상을 3주일간 벌어야 된다구요. 매일 백불 이상 올려야 된다구요. 하루라도 안 되면 안 된다 이거예요. 이건 뭐 합해 가지고 백 불이 아니라구요. 매일 백 불 이상을 계속적으로 3주일 벌지 않으면 그것은 수련소 찾지 못한다구요. 교육 제도를 그렇게 만든거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경제활동 하는 사람들에게 있어서 매일 계속해 가지고 3주일 이상 판매 실적이 있는 사람은 120일수련 가 가지고 경제활동한 것과 같이 동등한 자격을 인정한다 이거예요. 마찬가지라구요. 그리고 한달에 전도를 세 사람 이상 한 실적을 가진 사람은 반드시 120일수련에서 전도한 실적으로 인정한다구요. 그러면 벌써 50일이 달아난다구요. 그렇지 않아요?

그다음에는 승공강의도 해주고, 통일사상 강의도 해주는 거라구요. 그러면 70일 기간을 어떻게 40일로 단축시키느냐? 40일로 단축시키는 이런 교재를 지금 만들고 있는 거라구요. 그래서 이번에 양키 스타디움 대회가 끝나게 된다면 120일수련을 이수한 것에 해당하는 실력자를 40일 기간에 전부 다 교육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건 틀림없이 할 수 있어요. 완전히 같은 내용을 가지고 그대로 조직 편성해서 하기 때문에 오히려 지금까지 받던 120일 이상의 실력자를 만들 수있다, 이렇게 보고 있는 거라구요.

그래서 양키 스타디움 대회만 끝나면 3천 명 교육을 40일 기간에 할 것을 지금 계획하고 있는 거예요, 40일간에. 그러면 이제 전국에 120일수련 받은 자격자와 같은 이런 사람들이 결국은 교재를 가지고 전국에 나가기 때문에 전부가 120일수련을 시킬 수 있는 자격자로 앞으로 훈련시킬 거예요. 그러면 이제 하면 되는 거예요.

그래 지금까지는 개척대원은 누구나 할것없이 21일수련을 시킬 수 있는 자격을 주는 거예요. 그래서 여기서 40일수련, 120일수련…, 앞으로는 120일수련을 치워 버리려고 해요. 바쁘니까. 그러면 120일수련을 받은 것같은 실력자가 되기 때문에…. 120일수련만 받으면 대개 통일교회 사상으로서 무장된 골수분자가 되는 거예요.

이래 가지고 지방에 나가서 활동한 실적을 가지고 우수한 사람은 그야 말로 6개월 교육을 받고, 또 거기서 우수한 사람들은 앞으로 우리 신학 대학원에 입학시키는 거예요. 그래서 그야말로 전국을 지도할 수 있는 지도자를 양성해야 되겠다 하는 것이…. 요건 편제가 그렇게 돼 있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들어오자마자 교육시키면서, 전도시키면 서, 경제활동 훈련시키면서 이러한 체제를 도모하고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예」

그러한 것을 지금까지 쭉 해보니까 한 달에 세 사람은 틀림없이 전도할 수 있다 이거예요. 알겠나요?「예」 그래 한 사람은 문제 아니라구요, 한 사람은. 내가 여기 올 때 보고를 받았는데 12월까지 전부 다 내보냈기 때문에 1월의 전체 보고가 말이예요. 일주일에 한 사람은 이미 전부다 가능하지 않느냐, 이렇게 보고 있는 거예요. 그러니까 이미 한 사람씩은 다 평균적으로 넘고 있다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러니까 전도 안 하고는 못 견디게 돼 있다구요. 6개월 동안에 실적 없는 사람은 대번에 인사조치 하는 거라구요. 두면 뭘해요? 인사조치 해야지요.

인사조치 해 가지고 한번 더 교육시키는 거예요. 전부 다 한번 더 교육시키고…. 그다음엔 재수생이 있어요, 재수생. 여기도 재수생 문제가 벌어지지 않았어요? 재수생 제도를 만들어 가지고 강력한 사람들을 만들 거라구요. 그런 사람들은 성격적 결함이 있기 때문에 그렇거든요. 활동적이 못 돼 가지고 여자같이 아물아물…. 그런 성격을 전부 다 밟아 가지고 사람을 그야말로 세뇌공작을 하든가 어떻게 하든지 해 가지고 딴 사람 만들려고 산으로 끌고 다니고 하면서 모험심을 길러 주는 거예요. 이렇게 훈련을 시킨 다음 한번 더 내보내 가지고도 소망이 없거들랑 경제 부대라든가 딴 부대로…. 영원히 작별시키는 거라구요. 그래서 체제를 달리하는 거예요.

앞으로 미국의 조직은 협회 조직이 있고, 그다음에는 승공연합 조직이 있고, 그다음에는 경제조직이 있다구요. 이것은 완전히 별도예요. 협회조직과 같이 별도로 하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각 주(州)의 경제 책임자들은 따로, 오늘날 교역장 집회와 마찬가지로 그러한 회합을 해 가지고 돈벌기 위한 전국적 체제를 만들어야 되고, 또 승공연합도 마찬가지라구 요. 별도로 하는 거예요. 이렇게 별도 노선을 취해 가지고 앞으로 자기가 가고 싶은 길을 마음대로 택하게 하는 거예요.

대개 지금 어떠한 경향이 있느냐 하면 말이예요. 경제활동 하는 사람들은 전부 다 '나도 교육받아 가지고 전도 한번 하고 싶은데…. 경제 활동만 해서는 이거 안 되는데…' 이러거든요. 그러니 심리적으로 그 얼마나 손해냐 이거예요. 이게 뭘 하면서도 언제나 그런 마음 갖고 '이거 얼른 해야 할 텐데…' 이러니까 이거 있는 정성이 안 나온다 이거예요.

아예 전부 다 개척지로 내보내 가지고 거기서 낙오된 사람은 할수없이 자기 운명길로…. 경제방향으로 일생 동안 안 갈 사람이 없다구요. 실험해 봤거든요. 그러니까 심리적으로 '나는 전도를 절대 못 한다. 이거밖에 없다? 하게 되면 대가리를 처박고 일해야지 뭐. 뭐 똥을 싸든 뭐 어떡하든 말이예요, 있는 정성 다 안할 수 없거든요. 그래 심리적인 영향력이 라는 것은 크다는 거라구요.

자기가 제일 못하는 것부터 해 가지고…. 그렇게 되면 자기가 미달하니까…. 거기서 그다음에는 경제분야로 가든가 승공분야로 가든가 말이 예요. 그다음에 국제기동대가 있으니 국제기동대로 가라는 거예요. 이러한 훈련 밑에서 전부 다…. 그러면서 이 수련소에서 직접 지도하기 때문에 상당히 효과가 있다구요.

이래 가지고 전도하다가 '이러이러한 문제가 있는데 어떻게 합니까?' 하고 대번에 배리타운으로 전화하면 반드시 그 수습요원이 언제든지 전화를 받고 지시하게 되는 거라구요. '그건 이렇게 이렇게 해라' 하며 전부 다 코치해 준다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전문적인 견문이 없더라도 하면서 코치받아 가지고 그대로 해 나갈 수 있기 때문에 급진적인 발전을 하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나요?「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