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도 미국의 체제를 본받으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4권 PDF전문보기

한국도 미국의 체제를 본받으라

한국도 불원한 장래에 그렇게 되는 거예요. 그러려면 어떻게 해야 하느냐 하면…. 지금까지는 여러분 자신들이 교역장 하게 되면 자기식대로 전부 다 해 나왔거든요. 앞으로는 체제시대로…. 국가를 움직이고 세계를 움직이려면 여러분들 자기 멋대로 움직이는 관을 가져 가지고는 안 된다 이거예요. 조직체제가 움직이는 거예요. 대한민국의 전국을 움직이려면 여러분이 몇천만이 있더라도 그것을 따로따로 해 가지고는 대한민국을 못 움직이는 거예요.

그것은 조직체제를 중심삼아 가지고 조직적인 체제 훈련을 갖추고, 갖추어진 그 조직체제가 완전히 하나로 세련될수록 그것은 반드시 종횡으로 발전하는 것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이런 훈련을 하지 않고는 앞으로 세계를 움직여 나갈 수 없다구요. 알겠어요? '교육은 이렇게 해야 되고. 통일교회의 활동은 이렇게 하는 것이다' 그건 들어오자마자 누구든지 전부 다 알게 해주고 말이예요, 그건 누구든지 알게 되는 거예요. 싹 인정하고, 머리에 들어오기 때문에 밥만 먹게 되면 그저 그렇게 뛰어다닌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여러분들이 전도하는 날에는 반드시 수련을 시켜야 된다구요. 여기 교역장도, 21일수련쯤은 반드시 교역장이 한다 하더라도…. 전도하게 되면 그 사람은 자기 사람이 아니예요. 그건 나라에 사람을 바치는 것입니다. 개척할 수 있는 체제가 다 되어 있으면 전도한 사람들을 중심삼아 가지고 다시 그 현지로 보내도 좋다는 거예요. 보내 가지고 전도한 사람의 지도를 받으면 더욱 효율적인 결과를 가져올 수 있으면 그런 방법을 취하지만, 그렇지 못하게 될 때는 전국적으로 통솔해 가지고 효율적인 방법을 취하는 것이 전체 통일교회, 전국의 통일교회를 중심삼고 볼 때는 이익이라고 보는 거라구요. 그렇게 해야 될 것 아니예요? 그런 일을 하고, 그렇게 훈련받고 있다는 것을 알아야 된다구요.

그러면 한국에 있는 여러분 교역장들, 그런 세계에 갖다 놓으면 뭐일까요? 그야말로 촌사람, 시골사람이라구요. 이건 어리둥절해 가지고 말이 예요, 시골사람이 되어 버리고 말 거라구요. 알겠나, 무슨 말인지?「예」

그와 마찬가지로 여러분 자신들도, 그 배리타운 수련소에서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여러분이 21일수련 했으면 그 사람들을 딱 배치해 가지고 사흘수련, 일주일수련 할 수 있는 그런 사람을 만들어서, 동서남북으로 해가지고 24시간 활동하는 거라구요. 어디든지 전부 다…. 자기 혼자 다 안돌아도 된다구요. A, B, C, D,동서남북을 만들어 놓고 강의하는 거예요. 한 사람이라도 강의를 듣는 사람이 있으면 그 집에 가는 거예요. 그 집에 가서 '당신 집에서 강의를 할 테니 당신의 집 한번 내소? 해 가지고 방을 내어 가지고 딱 하게 되면 그때는 교구장들은 순회하면서 강의를 해주는 거예요.

너희들은 3일수련 시켜라! 그래 수련 시키는 거예요. 그리고 너희들은 1주일수련 시켜라! 이래 놓으면 3일수련을 가보고,1주일수련을 모두 가보게 되면 다 알기 때문에 그다음에는 모아 가지고 3주일수련만 딱 시키면 말이예요, 핵심요원이 되는 거라구요. 이래 가지고 그걸 자꾸 퍼져 놓으면 어떻게 되는 거예요? 그렇게 자꾸 퍼져 나가면, 그 식을 자꾸 많이 하면 말이예요. 열 사람이면 열 곳에서 하는 것이고, 백 사람이면 백 곳에서 하니 전부 다 놀지 않고 3일수련 책임자, 1주일수련 책임자, 이렇게 하게 된다면 그건 자동적으로 자기 휘하의 인원수는 확대되는 것 아니냐 이거예요.

자기가 전부 다 하려고 생각하지 말라 이거예요. 나뭇가지 모양, '아이고! 나는 한 종대에서 나왔으니 이 종대에만 있겠다' 하겠지만, 여기에 가지가 달리고 여기에 잎이 돋아나나요? 나무와 마찬가지로 자기를 중심삼고 사지팔방…. 그렇기 때문에 21일수련을 교구장이 하면 말이예요. 21일수련 받은 사람에게 '너 일주일수련 책임져라' 하고, 또 일주일 수련 받은 사람에게 '너는 3일수련 해봐라? 이래 가지고 그것 얼마든지 하는 거예요. 일주일 전에는 통일교회에 대해서 아무것도 모르는 사람이 일주일 수련받고는 말이예요. 3일수련 강의하겠다는 마음만 먹으면 얼마나 열성을 부리겠나요. 전부 다 교육제도화한 조직체제를 강화함으로 말미암아 반드시 전국에 그 수가 많아지면 많아질수록 비례적인 수의 증진이…. 그건 과학적이라구요. 알겠어요? 이런 체제를 지금 강화하고 있는 거예요, 이런 체제.

그렇기 때문에 강의하지 못하는 사람은 통일교회 교인이 못 된다 이거예요. 벌써 1주일수련 받았으면 반드시 3일수련을 시킬 수 있는 자격자가 된다, 이렇게 생각하라는 거예요. 3주일수련 받았으면 1주일수련을 시킬 수 있는 자격자가 된다. 이렇게 되기 때문에 강의해야 된다는 거예요. 그렇기 때문에 들어오자마자 원리책을 붙들고 연구하고 골자를 추려 가지고 일주일 하고, 그다음에 점점 넓혀 나가게 되면 실력이 자연적으로 붙는 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