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대하는 자들을 굴복시킨 효과적인 한 작전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4권 PDF전문보기

반대하는 자들을 굴복시킨 효과적인 한 작전

내 이야기를 하지요. 내가 버클리 대학에 강의 갔을 때 말이예요. 6개신학대학이 합해 가지고…. '지금까지 버클리 대학에서는 세계에서 났다고 하는 인물들을 추방하는데 세계적인 기록을 가진 아주 유명한 곳이 , 아니냐. 레버런 문이, 해변 개가 산골 와서 범 무서운 줄 모르는 격으로 이거 한국에 있는 엽전이 와 가지고…. 우리가 쿵하면 휙 그저 그림자도 없이 날아갈 것이다!' 해 가지고 6개 대학이 짜 가지고 쭉 해서 쫓아내는 운동을 했다구요.

내가 벌써 다 계산하고 딱 가니까 무엇이 보호했어요?「하나님」 하나님이 보호하사…. 문 아무개가 보호하사가 아니라구요. 그런 때는 하나님이 보호하사…. 머리가 잘 돈다구요. 이러면 이럴 것이다! 그래 가지고….

작전했댔자 두 시간 세 시간 계속적인 작전 안 하거든요. 15분 작전하는 거예요. 알겠어요? '강연하게 될 때 못 하게 하자! 그저 반대하자? 할거라구요. 기껏해야 15분 계속할 것이다고 내 딱 점치고 갔다구요.

그래 15분 동안 이야기해서는 안 된다구요. 아 오늘 제목이 어떻고 어떻다고 말해서는 안 되는 거예요. 그때는 쇼를 하는 거예요, 쇼. 대중들이 허허허 웃게끔…. (웃음) 그래 반대파들이 '이히야? 하면 나는 '이이 야? 한다구요. (박수) 자, 여기서 발을 난간에다 쓱쏵하게 되면, 쏵쏵, 하나 둘, 하나 둘, 박자 맞춰 주는 거예요. 그래 하나하고 둘하고 자꾸 들어가는 거예요. 몇 까지? 그다음엔 이쪽에서 '야!' 하고 저쪽에서 '야! 야!' 하게 되면 더 하는 거예요. '히히히' 하면 나도 '히히히' (웃음) 또하라구요. 히히히 다 같이 자꾸…. 좌우간 청중은 그저 웃음 바다에 몰려 들어가 가지고 '할 것 다 끝났다? 하면, '더 하자'고 하면 쇼를 하는 거예요.

쓱 노래 한 곡을 하자고 하는 거예요. 반대하라는 거예요. 왜 반대 안해요? 나 반대하는 것 좋아서 왔는데 반대하라구요, 사내답게! 그래 가지고 때려 놓는 거예요. 사내 대장부라면 반대하라고! 못 하는 것은 사람이 아니라구요. 이래 놓으면서 들이 때려잡는 거예요. 15분 이내에 완전히 다 점령해 버린다 이거예요. 이 자식들아 내 말 들어라 이거예요.(웃음) 그래 가지고 아주 이 평이 말이예요. '야! 우습게 알았더니…' 그만하면 됐지요. 완전히 내 작전에 말려들었다 이거예요.

그런 판국에 가 가지고 '여보 여보! 가만히 있으소! 오늘 중요한 말하겠소? 하면 그거 어떻게 이기겠어요? '가만 있소! 가만 있소!' 하면 그건 진 거라구요, 진 거. '더 해라! 더 해라!' 이래 놓고 한 시간 내가 쇼한다구요. 그 받아 넘기는 거라구요. 이래 가지고, 완전히 내 작전에 말려들면 들이대는 거예요. '너희들, 아는 지식이 뭐냐? 이 티끌만도 못한 것 가지고 무슨 노벨 수상자가 뭐냐? 너희들 뭐 석사, 이 돼 먹지 않은 것들! 이 똥구더기만도 못한 것들! 똥구더기가 얼마나 전문가인데…. 너희들 똥구더기만도 못하잖아? 무슨 말로 들이 패더라도 눈을 멀끔멀끔해 가지고…. 또. 반대하려면 나가서 다시 약속을 하고 조직을 다시 짜지 않으면 이렇게 되니 반대를 못 하고 다 갈라졌다는 것입니다. 할 것 다 했으니 뭐 이제 총알이 있어야 쏘지요. (웃음) 마찬가지라구요.

자, 이런 말 들으면 기분 좋아요, 나빠요?「좋습니다」 통일교회 교인들은 기분 좋겠지만 기성교회 교인들은?(웃음) 지금 기성교회 목사들은 죽을 각오를 하고 '이놈 통일교회 어서 죽었으면…' 난 신경 하나도 안쓴다구요. 거 목사님! 삐라 좀 보자구요. 당신 수고를 하누만, 어서 반대 해야지 ! 여유만만하다구요. 싸움을 그렇게 해 가지고는 진다구요. 다 이게 여담…. 아이구 아홉 시가 되었구만. 이제 끝내자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