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계에서 제일 어려운 문제를 통일교회가 책임지자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4권 PDF전문보기

전세계에서 제일 어려운 문제를 통일교회가 책임지자

그렇기 때문에 우리 통일교회는 이런 관점에서 볼 때…. 하나님의 뜻을 중심삼고 볼 때도 그렇다는 거예요. 하나님의 섭리를 대표한 종교 입장, 오늘날 세계 전체를 대표한 입장에서 봐 가지고 외적인 세계와 영적인 종교문제를 중심삼고 누가 책임지겠느냐? 문제라구요. 누가 책임지느냐? 세계의 제일 어려운 것을 내가 책임져야 한다구요.

그러면 전세계의 제일 어려운 일이 무엇냐? 첫째는 무엇냐? 사상의 몰락입니다. 종교의 몰락입니다. 그 사상은 어디에서 벌어지느냐? 종교에서 벌어집니다. 오늘날 문화적인 모든 형성권(形成圈)을 분석해 볼 때, 그 문화의 형성기원(形成起源)은 종교가 제시해 나왔다는 것입니다. 하나님이 있다면 지금까지 기독교가 세계적으로 몰락하는 것이 제일 비참한 것입니다. 이것을 누가 책임지느냐? 우리 통일교회가 책임지겠다는 것입니다.

또, 그다음엔 뭐냐? 공산주의 문제입니다, 공산주의 문제. 하나의 유물론을 중심삼은 이 사상이 전세계를…. 하나님이 없다! 종교를 아편이라 규정해 가지고 종교를 근본적으로 파탄시키려는 이 공산주의는 하나님 앞에 있어서 세계 앞에 있어서 제일 어려운 문제입니다. 이것을 내가 책임 지겠다는 것입니다.

그다음엔 뭐냐? 청소년 문제입니다. 청소년 윤락문제, 이것은 제일 어려운 것입니다. 미국이 지금 제일 이 문제에 부딪히고 있는 거예요.

그런 의미에서 '오늘날 세계에서 제일 어려운 문제를 우리 통일교회가 책임지자!' 하는 레테르를 붙여 놓은 거예요. 알 만해요? 책임을 다 져가지고 책임수행 하는 날에는 통일교회는 어디 태평양으로 가게 되면 세계 사람들이 태평양으로 따라올 것입니다. 다 죽는다 하더라도 그 죽을 길을 따라올 것이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이게 가당한 생각이요, 가당치 않은 생각이요?「가당한 생각입니다」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예」

그래서 내가 공산당과 싸우는 데 선두에 섰다구요. 이젠 아마 세계적인 선두에 섰다고 하더라도 다 공인할 수 있는 단계에 들어왔다구요. 그렇지요?「예」 그다음엔 기독교의 몰락을 내가 방지할 겁니다. 그래 한국 내에서도 초교파운동을 하는 것이고, 미국에서 전세계의 종교를 중심삼고 우선 기독교의 몰락을 방지할 것이고, 종교세계의 몰락을 방지할 것입니다. 그다음엔 청소년 문제를 완전히…. 새로운 가정체제를 중심삼고 새로운 사회질서를 만들 것이고, 새로운 국가, 새로운 섭리와 통할 수 있는 역사적인 새로운 문화세계로…. 그래야 하나님을 중심삼은 효도의 길, 충신의 길, 성인의 길을 닦을 겁니다. 그게 통일교회가 가야 할 길입니다. 확실히 알았지요?「예」 이 길을 위해 우린 전진을 시작했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