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가 제일 두려워해야 할 것은 정지와 후퇴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4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가 제일 두려워해야 할 것은 정지와 후퇴

자, 이렇게 볼 때, 역사적으로 가장 귀하고 거룩한 목표와 과제를 우리가 책임지고 나선 거룩한 의용군이다 이겁니다. 이 전진적인 보조를 여기에서 중지할 것이냐? 어떻게 하겠느냐? 문제는 거기에 있다구요. 어떻게 하겠어요?「전진해야 되겠습니다」 전진해야 된다구요! 산 물건은 발전하는 거예요. 통일교회가 살았느냐 죽었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때, 전진하게 될 때는 산 것을 증거하는 것이요, 정지하고 후퇴하게 될때는 죽은 것이 되는 것입니다.

오늘날 기독교면 기독교가 죽었느냐, 정지하고 있느냐 죽었느냐 하는 문제를 두고 볼 때, 내일이라도 다시 언제든지 발동을 걸게 되면 전진할수 있게 될 때, 그것은 정지라고 할 수 있지만…. 현재 내일 또 출발해야 되겠다고 해서 기독교가 새로운 차원의 세계로 갈 수 있느냐, 그렇지 않으면 후퇴냐? 어떤 거예요?「후퇴입니다」 완전 후퇴라구요. 이것은 죽은 것을 말하는 것입니다.

우리 통일교회가 제일 두려워해야 할 것이 무엇이냐? 정지와 후퇴입니 다. 정지가 있을 수 없어요. 정지는 후퇴의 예고다 이겁니다. 한 발짝이라도 전진해야 된다 이거예요. 전진하지 않는 한 뿌리에서 죽어갈 것이고, 저꼭대기 순 끝에서 죽어 들어올 것입니다. 이것이 자연적인 이치가 아니냐.

그래 여러분 자신에게 이 문제를 결부시켜 볼 때에, 이 거룩하고 엄청난 과제를 앞에 놓고 출발한 내 자신을 보게 되면 영웅 중의 영웅이예요. 뭐 불란서의 어떤 작가가 뭐 레버런 문은 영웅이란 말도 했지만 말이예요. 그런 말을 내가 좋아하는 것이 아니라구요. 그것보다도 전진할 수 있느냐? 그것이 문제라구요. 이 시간도 전진하느냐 이거예요? 내가 제일 싫어하고 제일 무서워하는 것은 정지입니다. 정지는 있을 수 없다 이거예요. 후퇴는 있을 수 없다 이거예요.

미국이 아무리 요란하더라도 내가 후퇴할 수 없다 이거예요. 이미 예고하고 나가는 거예요. 후퇴할 수 없다! 전진이다! 폭풍아 불어라! 가는 거다! 배의 기관이 옳고, 나침판이 옳고, 거기에 운전하는 사공이 옳고, 그 다음에 폭풍이 불어오는 그것보다도 강할 수 있는 내적인 모든 것을 갖추었으면 '폭풍아 불어라!' 이겁니다. 가는 것입니다.

이런 생각을 해야 된다구요. 어디까지 갈 것이냐? 모스크바를 뚫고 갈것입니다.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그래, 내가 지금 모스크바 하게 되면 미국 애들은 말이예요. 머스트 고(Must go)!,이런 용어가 지금 통용어가 돼 있다구요. 갈 것이다 이거예요. 그곳을 간 후에는 어디로 갈것이냐? 지구를 일주해 가지고 하나님한테 전진한다구요. 하나님한테. 하나님의 어디에? 하나님의 심장 복판에, 비밀 창고면 창고에 간직한 하나의 사랑의 세계를 향해서 진격할 것입니다. 그것을 획득하기 전에는 통일교회는 정지할 수 없다, 이렇게 보는 거예요. 거 생각하면 멋지지요?「예」 멋지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