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일교회에 소망을 걸고 계시는 하나님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5권 PDF전문보기

통일교회에 소망을 걸고 계시는 하나님

자, 이젠 결론을 짓자구요. 그러면 하나님과 우리의 뜻, 하나님의 뜻과 우리의 뜻인데, 이 뜻을 어떻게 이룰 것이냐? 하나님 편에서 이 지구성을 내려다볼 때 기성교회를 믿겠느냐, 통일교회를 믿겠느냐? 어떤 거예요? 「통일교회요」 여러분이 통일교회 교인이니까 통일교회 문선생이 묻는다고 해서 통일교회라고 대답하면 안 돼요. 냉정하게, 공평하게 대답해 보라구요. 하나님 편에서 바라보게 될 때에…. 하나님은 세계주의자예요. 세계주의자이지요? 「예」 그러면 기성교회가 세계주의예요, 교회주의예요? 「교회주의입니다」 그리고 교회 가운데서도 편파적 교회이지요, 뭐. 기독교끼리 싸우니까. 우리 통일교회는 불교도 좋고, 기독교도 좋고, 누구든지 다 와서 하나되자고 하는데 이게 편파적이예요? 「아닙니다」 통일적이라구요.

그런 의미에서 볼 때, 간판부터 하나님 보기에 기성교회보다도 통일교회를 좋아하지 않을 수 없다고 나는 생각합니다. 여러분들은? 「선생님 말씀이 옳습니다」 여러분도 그래요? 「예」 그러면 하나님은 어떨까? 뭐 내가 아무리 그렇게 생각하고, 여러분이 암만 그렇게 생각하더라도 하나님이 생각할 때 그것이 아니면 그만입니다. 이건 오래 못 가 가지고 다 깨져 나가는 거예요. 깨져 나가야 되고, 깨쳐 버려야 돼요. 내 자신을 깨쳐 버려야 되고, 여러분 전부 다…. 뭐 내가 이 춘천 같은 데 이렇게 순회를 올 필요도 없는 거예요. 그런 것을 나는 아는 사람이라구요. 여러분들 헛수고 시키겠다는 사람이 아니라구요. 만약에 헛수고 시켰다면 죽은 후에도 전부 다 영계에 가 가지고 '야, 아무 때 춘천에 와 가지고 나를 거짓말로 속여 먹던 문 아무개야' 하고 참소받는다구요. 그런 것을 너무나 잘 알기 때문에…. 뭐 비법적이고, 여러분을 속여 가지고 공짜로 수고 시키는 그런 무엇을 하고 싶어하는 사람이 아닌 줄 알아야 되겠어요. 아시겠어요? 「예」

자, 하나님 편에서 볼 때에, 이 지구성을 바라보는 데 있어서 소망을 가질 수 있는 것이 나라예요, 종교예요? 「……」 미국 나라예요, 미국의 종교예요? 「종교입니다」종교는 마음과 같은 것이요, 나라는 몸뚱이와 같은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어느 사회나, 어느 역사나, 어느 국가를 막론하고 그 국가를 지도하는 종교사상이 활발할 때는 그 국가는 부흥하는 것이요, 정신문명이 확고히 서게 될 때는 그 민족은 언제나 발전해 나오는 것입니다. 이게 역사적인 모든 사실입니다.

그렇지만 그 기준이 혼탁해 가지고 흐려지게 될 때는 아무리 부강한 나라라도 망하기가 일쑤더라 이거예요. 알겠어요? 「예」 그렇지요? 「예」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의 눈으로 보게 될 때에 많은 국가가 있고 강국들이 있다 하더라도, 그 강국의 중심적인 지주가 되고 주추가 될 수 있는 참된 종교가 하나님이 바라고 있는 기준인 것을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 종교 중에서 세계적인 복을 받게 한 그 종교가 어떤 종교냐 하면 그것이 기독교예요, 기독교. 역사시대를 거쳐 오면서 새로운 문화를 창조하고, 오늘날 민주세계를 창조한, 문화세계에 공헌한 그런 대표적인 세계적 종교가 기독교였다 이거예요.

그런데 그 기독교가 지금에 와서는 어떻게 됐느냐? 전부 다 분열됐고, 전부 다 몰락상태에 도달했습니다. 이제는 아무런 그 무엇이 나오더라도 재기할 수 없는 마비 상태에 떨어졌습니다. 반신불수가 되어 버렸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예」 그것은 기독교 지도자들과 세계의 모든 신학자들도 이미 공인하는 사실입니다. 미국에 가 보면 말이예요, 그렇게 크나큰 교회들이 텅텅 비어 있다구요. 젊은 사람들은 찾아볼 수 없고, 전부 다 공동묘지에 갈 후보자만 모여 있는 수용소가 되어 있는 거예요. 알겠어요? 그게 무슨 말이예요? (웃음) 죽을 노인들만 전부 다 모여 있다는 거예요. 그렇다고 노인들이 여기 모였다고 내가 반대하는게 아닙니다.

그러나 통일교회는 세계 어디에 가든지 전부 다 20대(代) 젊은 청년 남녀만 모여 있다구요. 이것이 특이한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이 보게될 때, 세계를 구할 수 있는 사람들을 모집한다면 50세 이상의 사람을 모집할 것이예요, 10대(代)에서 20대(代) 사람을 모집할 것이예요? 「10 대에서 20대 사람요」 10대에서 20대 사람을 모집할 것이 원리이기 때문에 이 세상 끝날이 되어 오고 모든 종교가 몰락할 때가 될 때에, 어떠한 종교가 나와서 젊은 사람들을 규합해 가지고 세계를 살리는 운동을 하는 곳이 있다면, 하나님도 할 수 없이 그 교회와 그 젊은 사람들을 찾아오지 않을 수 없을 것이다 이거예요. 여기서 하나님은 뭘하느냐? 하나님은 찾아와 가지고 인사를 해서 소개를 받아 가지고라도 인연맺고 싶다는 생각을 할 것이라고 우리는 말할 수 있습니다. 믿을 수 있어요? 「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