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원섭리는 하나님의 뜻을 중심한 본연의 기준으로 돌이키는 섭리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7권 PDF전문보기

구원섭리는 하나님의 뜻을 중심한 본연의 기준으로 돌이키는 섭리

그러므로 하나님의 섭리의 목적이 뭐냐 하면, 이러한 모든 비원리적인 입장의 자유니, 사랑이니, 행복이니, 이상이니 하는 요건을 일단 제거해 버리고 본연의 하나님을 중심삼고 이루어져야 할 그 기준을 재차 결속시키는 것입니다. 이것이 복귀섭리, 즉 하나님의 인간 구원섭리의 중심사상 이라는 것을 여러분이 알아야 되겠습니다.

그런 관점에서 볼 때, 본래 하나님을 중심삼고 인간 조상들이 완전히 하나됐더라면 이 만물과 이 우주가 완전히 하나되었을 것입니다. 완전히 통일되었을 것입니다. 그렇게 됐다면 이 사랑을 끊을 자가 없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하나님을 중심삼고, 이것으로 다시 한 번 돌아가자는 구원섭리를….

구원이 뭐냐 하면, 다시 돌이키는 것입니다. 병난 사람을 병나지 않은 자리로 돌이키는 것을 구원이라고 하는 것입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인간이 병이 들었고 고장이 났으니 하나님이 본래의 이상적 뜻을 중심삼고 본래의 기준으로 다시 돌이키기 위한 것이 구원섭리요. 오늘날 통일교회의 술어로 말하면 복귀섭리인 것입니다, 복귀섭리. 구원섭리는 곧 복귀섭리라는 것입니다.

그렇다고 해서 하나님의 사랑이 변한 게 아니라구요. 하나님은 영원한 중심존재이기 때문에 영원한 사랑의 주체로 계시는데, 인간이 변한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 사랑의 자리를 개인적으로 개척해서 종의 자리에서부터 양자의 자리, 아들의 자리, 부모의 자리까지 다시 복귀해야 하는 것입니다. 이것을 다시 이루어 맞추는 놀음을 하나님은 역사시대를 거치면서 하지 않을 수 없다는 거예요. 그래서 종교라는 것이 생겨난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