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은 영원성, 불변성, 절대성, 유일성을 가져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사랑은 영원성, 불변성, 절대성, 유일성을 가져야

그러면, 도대체 사랑이라는 것이 잠깐, 하루 이틀 가는 사랑, 그것이 사랑이예요?「아니요」 그건 진짜가 아니라 가짜예요. 가짜는 얼마든지 있지만 진짜는 하나밖에 없다 이거예요. 그러면 그 사랑은 영원해야 된다 이거예요. 그다음에는 단 하나이어야 된다 이거예요. 유일성을 지녀야 된다구요. 그러면서 절대적이어야 된다구요. 여러분, 사랑이 어떠해야 된다는 그 정의를 내린다면, 그 사랑은 이상적인 사랑인 동시에 그 속성에 들어가서는 절대성, 영원성, 불변성이 있어야 된다는 것입니다. 이러한 결론을 지어서 붙이지 않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거 그럴 만해요?「예」

그러려면, 여기서 문제 되는 것은 뭐냐? 그러한 유일적이요, 절대적이요, 불변적인 사랑을 지니려면, 보다 유일적인 존재요, 보다 절대적인 존재요, 보다 영원한 존재가 아니고는 그 사랑을 지닐 수 없다는 결론이 나오는 것입니다. 그거 그렇지요?「예」 변하는 사람이 불변의 사랑을 나타낼 수도 없고 지닐 수도 없는 거예요. 그건 틀림없는 사실이라구요.

오늘날 사람들은 불변, 영원, 유일의 사랑을 추구했지만 그 사랑을 추구하는 데 있어서, 추구할 수 있는 주체와 대상이 인간이면, 그 인간 자체가 영원한 사람, 불변한 사람, 유일한 사람이 되었느냐? 그런 사람이 돼 가지고 그것을 추구해야 할 텐데 그렇게 되지 않고 추구하는 데 문제가 있다는 거예요.

여러분은 통일교회에 들어와 가지고 `아… 통일교회 책임자들이 나를 사랑했으면 좋겠다. 그 사랑이 일시적 사랑이 아니라 영원한 사랑이면 좋겠다' 할 거라구요. 어떤 걸 원해요?「영원한 사랑…」 그런데, 여기서 문제 되는 것은. 내 자신이 영원하고 유일 불변한 그 자체의 본성을 지니면서 그러한 사랑을 추구한다고 하면, 이것은 가장 타당한 얘기지만 자기는 그냥 있으면서 사랑받겠다는 것은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그러면 여기서 문제 되는 것은, 영원한 사랑을 먼저 맞이해야 되느냐, 영원한 사람이 먼저 되어야 되느냐?「영원한 사람이 먼저 되어야 됩니다」영원한 사람! 그 대답은 쉽다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