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에 세 사람을 찾아가 말하지 못하면 밥도 먹지 말아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하루에 세 사람을 찾아가 말하지 못하면 밥도 먹지 말아야

그러면 이제 이런 작전을 해야 되는 거예요. 기동대로 안 간 사람도 이런 훈련을 해야 돼요. 한 사람이 하나의 세포가 되어 가지고 하나 둘 셋, 삼위기대를 만들라 하면 할 수 있겠어요, 없겠어요? 몇해씩 뛰어 가지고 못해요? 다 되는 거라구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예」 그거 할 수 있다고 보나요. 할 수 없다고 보나요?「할 수 있다고 봅니다」

자,그렇기 때문에 밥세 끼 먹을 때 말이예요, 아침 먹을 때까지 한 사람에게 얘기하고 점심 먹을 때까지 한 사람에게 얘기하고 저녁 먹을 때까지 한 사람에게 해서 하루에 세 사람에게 틀림없이 얘기해라 이거예요. 그러지 않고는 밥 먹지 말아요. 이런 운동을 해야 되겠다구요. 그렇게 결정하면 어떨 것 같아요? 밥 먹는 것은 무엇 때문에 먹는 거예요? 고깃덩이 살찌라고 먹는 거예요, 뜻을 위해 먹는 거예요? 여기 뉴요커 호텔에 사는 사람들 말이예요. 그리고 43가에 사는 사람들, 여기 많이 다니는 사람들, 아침 밥 그냥 먹어서는 안 되겠다구요.

뜻을 위한 시간을 아침에 변소 가는 시간보다야 많이 내야지요. 점심 먹는 시간보다야 많이 내야지요. 그래요, 안 그래요? 그런 운동을 해야 되는 거라구요. 그렇게 되면 어떻게 될 것 같아요? 실제문제가 다…. 밥, 밥, 아침! 아이구…. 아침 먹기 전에 어디 산보라도 가서 누구 만나 가지고 밥먹을 시간까지 이야기해야 된다 그 말이라구요. 그러면 건강에도 좋고 다 좋지요. 그러지 않고는 밥 먹지 말아요. 심각할 거라구요. 아침에도 안 하고 점심에도 안 했으면. 저녁 때 먹고 두 끼는 굶으라구요. 그럼 안 하게 되나, 하게 되나? 이런 운동을 해야 되겠다구요.

그렇게 한다면 하나님이 그걸 잘한다고 하겠어요. 못 한다고 하겠어요? 그렇기 때문에 통일교회 교인들은 아침은 번번이 못 먹을 것이다 이거예요. 전도 못 하면 못 먹지요. 전도하러 가다가 만약에 정 배가 고프거든, 차를 세우고 사람들이 있는 데 가서 얘기를 하고야 차 타고 가서 점심이라도 먹게 되어 있다구요. 이런 훈련을 해야 되겠다구요. 차 타고 가다가도 차를 세워 놓고 사람을 만나서 이야기를 10분이라도 하고 점심 먹을 준비를 해야 돼요. 그런 놀음도 해야 되겠다구요. 그거 하자구요? 말자구 요?「해요」 그것을 여러분들부터 하라구요. 우선 책임자부터 하라구요. 이 책임자가 그것 안 하면, 이놈의 자식들, 가짜라구요.

그렇기 때문에 새벽같이 일어나서 산보 가라구요. 아침에 가서 밥 먹기 전에 이야기하고 말이예요. 산보 가라구요. 밥은 잘 먹어치우지요? 이 사위기대의 하늘적 조건을 세우고 먹자 이거예요. 아침 먹겠다고 다 앉아 있으면 말이예요, 그거 안 했으면 데리고 나가 가지고 30분 동안 쭉 그 놀음 해서 만나고 들어오는 순서대로 먹게끔 이렇게 훈련을 하는 거예요. 그래 가지고 밥 먹어 보라구요, 얼마나 기분이 좋은지. 암만 먹어도 소화 잘 된다구요. 절대 배 아프고 그렇지 않는다는 거예요. 그거 이제부터 하는 거예요?「예」 명년부터는 그러지 않으면 책임량 완수 못 한다구요. 이번에 돌아가면 돌아간 그날서부터, 저녁 때 돌아갔으면 그 저녁 때부터 시작하는 거예요.

여러분들 전부 다 주소 성명을 적고, 통일교회에 관한 것 전부 다 해놓고, 직업소개소라든가 상담소라든가 어떤 개인 상담을 할 수 있다는 이런 무엇을 써 놓아 가지고 한 5분 말하고 사람마다 한 장씩 나누어 주라구요, 전화번호 찍어 가지고. 그거 전부 다 가지고 거리에 나가서 만나는 사람 보고 ‘당신 얼굴을 보니까 무슨 근심이 있는 것 같은데 이걸 보고 나한테 한번 찾아와 의논해 보라구요' 하며 얼마든지 이야기할 수 있다구요, 얼마든지. 우스갯소리 좋아하는 사람이 있으면, 당신을 그보다 더 기쁘게 할 수 있는 대상을 내가 잘 알고 있는데 소개해 줄 테니 한번 찾아오라고 하는 거예요. 그렇게라도 한마디하고 밥 먹는 그런 운동을 해야 되겠다구요. 다음에 올 때는 전부 다 그런 명함들 해 가지고 와서 내게 보여 줘야 된다구요. 알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