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동대는 체계적인 훈련을 시켜 원리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해야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기동대는 체계적인 훈련을 시켜 원리강의를 할 수 있도록 해야

한 사람 앞에 세 사람씩 해서 한 팀이 되게 조를 만들어 주는 거예요. 그 팀장을 전부 다 틀림없이 한 달에 한 사람 이상 전도할 수 있는 우수한 실력자만 만들어 놓으면, 그 사람들을 데리고 나가 한꺼번에 활동해서 네 사람을 전도할 수 있다는 거예요. 그런 훈련작전을 하자는 거예요.

그러면서 요 책임자는 언제나 교육하는 거예요.‘너는 오늘 창조원리 무엇을 해라. 너는 타락론 무엇을 해라' 하고 다 교육하는 거예요. 어딘지 전부 다 체크하고 지적하면서 일주일 후라든가 사흘 후라든가 아침마다 이 클럽을 중심삼아 가지고 매일같이 하는 거예요. 즉 핵심적 클럽을 짜 가지고 아침에 일어나면 그 사람들이 30분이나 15분이라도 예배볼 수 있고 하나님 앞에 선서할 수 있도록 교육을 전부 다 해 나가는 거예요.

사흘을 예정했으면, 시간을 절약해 가지고 전부 다 하지 말고 창조원리 1장에서 2장까지 하든가 해서 한 30분이나 15분 동안에 강의할 수 있게끔 하는 거예요. 그러면서 창조원리, 타락론, 복귀원리, 이걸(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중심삼아 가지고 여기서 첫째 날 하나 했으면 둘째 날은 이걸 하게 하고 그다음에 여기 이것은 세째 날 하게 하는 거예요. 이렇게 엇바꾸는 거예요. 그래서 이런 식으로 돌아가는 거예요. 돌아가면서 창조원리를 전부 다 공부할 수 있게끔 하는 거예요. 그래서 여기서 이 사람은 이것 공부하고 그다음에 이 사람은 이거 공부하고 엇바꿔서 하기 때문에 창조원리, 타락론, 복귀원리를 전부 다 순번적으로 공부하게 된다는 거예요.

자, 그래 놓으면 원리책 한 권을 몇 개월 동안에…. 계획을 짜기에 달린 거예요. 우리가 2개월 동안에 전부 다 이렇게 강의하는 훈련을 하자 할 수도 있고 말이예요, 우리가 1개월 동안에 하자 할 수도 있고…. 1개월 동안에 하려면, 밥 먹을 적마다 모여 가지고 이야기를 하는 거예요. 다만 10분씩이라도 발표해 가지고, 이 내용이 어떻게 되느냐 하는 교육을 하자는 거예요. 이걸 다 하기 전에 3분의 1만 이렇게 하게 되면, 그다음에는 그냥 놔 두어도 자기들이 전부 다 한다는 거예요. 3분의 1을 하기 전에 전부 다 습득한다는 거예요. 어떻게 공부해야 되고 어떻게 강의해야 하는지 다 안다는 거예요.

그래 놓으면 그다음에는, 다음날 오전에 저 복귀원리 끄트머리 무엇을 갖다 하라 해도 쭉쭉 해내는 거예요. 훈련이 필요하다구요. 그런 생활을 하면서 원리를 생활화할 수 있는 실천적 생활을 훈련시키는 거예요. 그다음에는‘활동은 이렇게 하는 거야' 해 가지고 전부 다 책임자가 가르쳐 주는 대로 하게끔 하는 거라구요. 이렇게 하면 두 달 이내에 완전히 체제화해서 강의할 수 있는 사람을 길러 낼 수 있다구요. 그래 누구를 닮느냐 하면, 요 사람 닮는 거예요, 요 사람. (판서하신 것을 가리키심)

자, 그래 가지고 이 사람 가운데 우수한 사람이 있으면 하나의 본보기로 만들어 놓고,‘그 사람 하는 대로 해라' 하는 거예요. 한 일주일만 훈련시켜서‘그가 하는 대로 해라' 하는 거예요, 둘을 짝 갈라놓고서. 그래 가지고 이 사람 하던 그 식으로 그 두 사람이 합해 가지고 하는 거예요. 그렇게 두 사람이 나누어 가지고 하고, 그다음에는 한 사람 중심삼고 네사람이 이 방식으로 딱 해본다는 거예요. 이렇게 하게 되면 그다음에는 요런 반장 책임을 할 수 있는 자신이 생겨요.‘야! 나도 했구나' 하며 자신을 갖는다구요. 그렇기 때문에 이제 우리 교육제도를 백년 제도화 혹은 50년 제도화…. 이것은 단체로 하지만,단체로 하게 되면 전체가 친다는 거예요. 그러니까 어떻게든지 세포적 교육제도를 실천무대에 강화하는 이 식밖에 없다 이거예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