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에끼스를 중심삼은 경제활동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89권 PDF전문보기

인삼 에끼스를 중심삼은 경제활동

자, 우리 인삼 에끼스에 대해서 한마디하자구요. 인삼 에끼스는 일본에서도 수입하는데, 이것은 농산 가공품이기 때문에 세금이 없어요, 세금이 없다구요. 그런데 인삼차는 25퍼센트의 수입세를 내고 있다구요. 그러니까 금년에는 인삼 에끼스 팔라는 얘기예요. 그래서 일본에서는 300그램 한 통에 180불짜리 이거 팔기 운동을 했다구요.

이게 대량으로 팔리자 일본 정부에서는 이것이 가짜인지…. (판서하시며) 진짜가 이렇게 나가는데, 18불에 해당하는 물건 가지고도 얼마든지 그것과 같은 색깔과 같은 맛이 나는 것을 만들 수 있다 이거예요. 그걸 어떻게 믿겠느냐 이거예요. 그래서 일본 정부가 이것이 얼마나 비싼지 통상성에 특별 의뢰해서 전부 다 분석, 연구한 거예요. 이렇게 비쌀 수 없다 이거예요. 이렇게 해 가지고 통일교회 때려잡으려고 계획을 세웠던거라구요.

이래 가지고 몇 명의 약사들이 분석해서 연구했는데, 이것이 너무나 좋다 이거예요. 자기들이 생각할 때는 120불에 해당한다는 결론을 내렸다구요. 그거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그래 가지고 쉬― 쉬― 했다구요.그걸 우리의 정보처에서 다 알아낸 거라구요. 국가에서 전부 다 가만히 있어, 가만히 있어 했지만 이거 알게 되면 얼마나 많이 팔아먹겠느냐구요. (웃음) 알겠어요?

그러니까 이건 틀림없는 거예요. 이건 약재 중에도…. 일본 사람들이 약으로 일부러 이렇게 만들려고 해도 못 만든다는 거예요, 약으로서. 그래 가지고, 인삼차에서 인삼 에끼스로 바꾼 후에 두 배에 가까운 판매고가 올라갔다구요. 알겠어요? 그래서 미국도 이제 인삼차도 팔지만 앞으로는 에끼스 판매를 시급히 서둘러야 되겠다구요. 지금 크리스마스 시즌이 되어서 싸게 파는 세일기간이라구요. 이것을 12월하고 1월까지 한다구요. 지금 한 50만 불어치의 재고가 있는데, 그것을 몽땅 다 팔아 버려야 되겠다구요. 여러분들 팔래요?「예」

자, 우리가 수입해 들여올 때, 200그램 한 통에 5불 이상 들었다구요. 그동안 들어온 것이 벌써 일년 반이 넘었으니 이자를 치면 7불 가량 나간다구요. 6불이 넘는다 이거예요. 이건 외부 사람에게는 얘기 안 하는 거예요. 오늘 여러분들은 알더라도 가만히 입 다물고 있으라구요. 팔 때 그런 얘기 해서는 안 된다구요. 이것을 이제 얼마에 파느냐 하면 25불에 파는 거예요.

자, 그래서 얼마에 넘겨 주느냐 하면…. (판서하시면서 말씀하심) 한통에 100그램짜리 하고 200그램짜리가 있는데, 이것을 우리가 백화점에 15불로 넘겨 주면 거기서는 25불에 판다구요. 백화점에 200그램짜리를 15불에 넘겨 주고 100그램짜리는 그러면 얼마에 넘겨 주게 돼요? 7불 50센트 그러면 100그램짜리하고 200그램짜리하고 합하면 이것이 22불 50센트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가미야마, 100그램에 원가가 얼마야? 100그램은 13불에 팔고 있지만 원가가 4불이지?「원가는 3불 5센트입니다」4불이라고 그러지 않았어?「100그램은 3불 5센트입니다」3불 5센트?「예」그러면 200그램짜리 7불하고 합하면 10불 50센트, 50센트는 삭감해 가지고 10불에 여러분들에게 넘겨 주겠다 이거예요. 앞으로 두 달 동안에 원가로 넘겨 주는 거예요. 300그램을 원가에 넘겨 주려고 그래요. 자, 그런데 얼마나 있느냐 하면 200그램짜리가 4만 5천 개 있고, 100그램짜리가 3만 개 있다 이거예요. 알겠어요, 무슨 말인지? 가미야마, 많이 있지?「예」 그것을 이번 2개월 동안에 모두 팔라는 거라구.「예, 그렇게 하겠습니다」

그래서 에끼스를 수입하려고 그런다구요, 캡슐로. 파는 건 마찬가지예요. 일반적으로 25불하고 100그램이 십 몇 불이라고 그랬나? 「13불이라고 합니다」 13불? 앞으로 계속해서 판매할 터이니 그렇게 파는 것을 원칙으로 하되, 그다음에는 조용히 가서 아무한테도 얘기하지 말고 특별히 해 가지고…. 그건 여러분이 적당히 하라는 거예요. 일반 백화점에서도 이건 15불하고, 이 두 통에 22불 50센트는 넘게 간다구요. 그러니 그보다 적게 받아서는 안 된다구요. 그거 알아야 되겠다구요. 그러나 25불에 200그램 한 통을 사게 되면 100그램짜리 한 통을 거저 줘도 좋다는 거예요. 거저 주는 거야 뭐…. 그러면 여러분들이 25불에 파는 것은 틀림없다구요. 하나는 거저 준 거지요. 그러니까, 가격은 25불인데 하나는 선물한거다 이거예요. 백화점에서 알면 큰일난다구요. 알겠어요?「예」

가미야마! 어떻게 할 거야? 이달부터 18개소에…. 미국 전주에 18개소가 있으니 각주의 18개소에서 차 타고 와서 갖다 팔라고요. 자꾸자꾸. 그대신 체크를 끊어 놓고 가야 될 거라구요, 현금으로. 왜 그러냐 하면, 대번에 한국에 주문해야 되는데 주문하려면 3개월 이상 결려야 된다구요. 그래야 다음에 여러분들이 팔 수 있는 물건이 온다구요.

그러니까 한 통 팔면 말이예요, 배로 살 수 있으니까 이거 얼마든지 늘릴 수 있는 거예요. 삼칠은 이십일(3×7=21) 3배 이상 살 수 있으니까 많은 돈 안 가지고도 발전시킬 수 있다구요. 그러니까 이번에 갈 때 두 달 동안에 대강 얼마나 팔 수 있는지 개수를 가미야마에게 보고하고 가라구요. 그래야 여기서 단도리(だんどり;준비)해 가지고 배치해 놓을 거라구요. 그래 가지고 책임을 져야 되겠다구요. 알겠어? 가미야마!「예」그거 준비하라구.「예, 알겠습니다」 어떻게 하든지 이것을 2개월 간에 전부 판매하도록 하라구.「예」

그다음에는 기한 문제가 있는데 만약에 기한이 넘었다고 하게 되면, 배로 싣고 수입해 들어오는 데 6개월이 걸린다구요. 그건 뭐 괜찮을 거라구요. 그건 아무 지장 없는 거라구요. 자, 이제 다 알겠어요? 여섯 시 반이 됐구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