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드레이징은 경쟁하는 인간생활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 - [8대교재교본] 말씀선집090권 PDF전문보기

환드레이징은 경쟁하는 인간생활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것

자, 보라구요. 여러분들이 결혼한 다음에 여러분의 남편이 병이 날 수도 있어요. 병 안 난다는 법이 없다구요. 병원에 입원을 안 한다는 법은 없다구요. 그러면 한달에 200불, 300불을 지불해야 할 텐데, 돈 있어요? 남편이 그렇게 되면, 할수없으면‘아이쿠 난 도망가야 되겠다’이런 여자가 되는 거예요. 틀림없이 그렇게 되는 거예요. 「아닙니다」 별수 있어요?「안 그럽니다」 말이야 뭐…. (웃음) 누군 뭐 남편 버리고 가고 싶어서 가나요? 할수없어서 가지. 누구나 가기를 원치 않지만 할수없어서 가는 거예요. 그럴 수 있다구요.

그러면 여러분들이 지금 환드레이저가 돼 가지고 훈련을 하게 되면 치마를 척 즈봉으로 갈아 입고 보따리 하나 들고 쓱 나가는 거예요. 소쿠리에다 땅콩 집어넣고 쓱 나가면 아무도 모른다 이거예요. 그래 길가에 가 가지고 쓱쓱쓱쓱…. 하루 500불씩 벌어 대면 남편을 내가 살리고, 먹고 사는데 넉넉하다 이거예요. 문제가 없다구요.

그러면 남편이 나와 가지고,‘아 우리 부인, 하나님보다 훌륭하다’이러면서 얼마나 사랑하겠나 생각해 보라구요, 얼마나. 남편이 불행해 가지고 도와주는, 그런 일이 있으면 있을수록 그 부부 사이가 나빠지는 것이 아니라 더 뗄래야 뗄 수 없는 단 하나의 사랑하는 부부가 될 수 있다는 거예요.

또, 이 남자들 꼴에 대학을 다니고 석사, 학사학위를 받아 가지고 보기 싫게 꽃 팔고 뭐하고 하는 꼴이 안됐지만, 이런 훈련을 딱 해 놓으면…. 여러분들, 취직을 했다가 언제 해고당할지 알아요? 언제 어떻게 해서, 공장이나 직장에서 쫓겨나게 되면 할수없이 이렇게 앉아 천정만 바라보고 후…. (웃음) 여편네도‘엥 엥’이러고….‘죽을 수밖에 없구만’, 그런 시시한 남자가 된다구요. 시시한 남자가 된다 이거예요. 그런 일이 비일비재, 세상은 다 그렇게 돼 있어서 한번씩은 다 당하는 거예요. 한번씩은 다 당하는 거라구요. 한 번뿐만이 아니지.

자, 그렇게 되면 여러분들 천정만 바라보고 한숨 쉬겠어요?「노(No)」 그럼 뭘할 거예요? 배워 둔 게 있기 때문에 잠바 같은 것을 척 하나 입고 가방 하나 들고 나가서 땅콩을 쓱쓱쓱…. 이래 가지고 여편네가 돈달라면 돈 주고 말이예요, 애들 뭐 사 주고 말이예요. 거 문제가 없다구요. 그럴 수 있어요, 없어요?「그럴 수 있습니다」

이런 경험은 절대 필요한 거라구요, 절대. 일생 동안 사람이 살다보면 올라갔다내려갔다하고 별의별 일이 다 있는데, 이걸‘훌-’어디 가든지 문제 없이 혼자 자급자족할 수 있고, 경제문제에 안심하고 생활에 공포를 느끼지 않고 살 수 있다는 거라구요. 이런 것은 인간생활에 있어서, 경쟁하는 세계에 있어서 가장 필요한 거라구요. 가장 필요한 거예요. 그거 이해돼요?「예」

여러분들이, 이렇게 훈련된 통일교회 교인들이 앞으로 10년이 되고 20년이 된 후에 그 수가 미국에 십만 백만 천만이 됐다고 생각해 보라구요. 거기에는 할아버지 할머니 같은 노인들도 전부 다 있지만, 그 수천만 통일교회 신자들을 대해서 레버런 문이‘야, 통일교회 신자들아! 우리 일주일간 환드레이징하자’하면 어떻겠나요? 생각해 보라구요. 한 나라, 아프리카 같은 한 나라를 살릴 수도 있는 일이 얼마든지 가능하다는 걸 알아야 된다구요. 그럴 거 같아요?「예」

이렇게 함으로 말미암아 우리가 가진 저력, 힘이라는 것이 얼마나 굉장한지…. 만일에 우리 식구들에게 어려운 일이 있으면, 한주일만 환드레이징을 하게 되면 얼마든지 도와주고도 남을 수 있어요. 이런 방대한 힘의 기반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여러분들이 알아야 돼요.

자, 만일에 우리 선거 때가 왔는데, 선거자금이 없다 할 때는‘3주일만 나가서 선거자금 마련하자’하면, 우리 사람들을 국회의원, 상원의원 얼마든지 뽑을 수 있다구요.

이번에 뭐 지미 카터가 대통령 되는 데 2천 5백만 불 들어갔다지만, 그 2천 5백만 불이 문제예요? 그거 아무것도 아니라구요. 우리는 일주일, 사흘, 하루에 벌 수 있다구요. 우리는 완전히 이길 수 있다구요. 그가 가졌던 이상의 돈을 우리가 벌 수 있다는 거예요. 무슨 말인지 알겠어요? 「예」 여러분들 그걸 생각하라구요. 우리가 미국의 경제권을, 포드 회사의 주(株)를 사자 하고 보잉 회사의 주를 사자 하게 되면, 몇천만 불의 주가 나왔다 하더라도 이걸 한 달에 다 사 버릴 수 있다구요. 그거 가능해요?「예」 보잉 회사 같은 건 며칠 동안만 환드레이징하면 다 살 수 있다는 겁니다. 여러분들, 그거 가능하다고 생각해요, 가능 안 하다고 생각해요?「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